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중소기업을 힘들게 하는 '대한민국 디스카운트' / 유재웅 2
1. 문제 제기 3
2. 국가 브랜드(이미지)에 대한 기본 이해 4
3. 현황과 문제점 9
1) 한국의 브랜드(이미지) 지표와 경제 규모 9
2) 한국의 브랜드 가치(이미지) 저평가 원인 11
4. 국가 이미지 제고 위한 정책 제안 17
1) 누가 리드해 나갈 것인가?(추진 주체) 17
2) 어떻게 추진해 나갈 것인가?(추진 전략) 19
3) 무엇을 갖고 추진해 나갈 것인가? (콘텐츠) 20
4) 자원 동원과 배분은 어떻게 할 것인가?(예산) 22
5) 사전조사와 사후평가가 제도화 되어야한다(조사 분석) 23
참고문헌 25
II. 국가브랜드 프리미엄 제고가 중소기업에 미치는 영향 / 남인용 27
1. 문제의 제기 28
(1) G20 개최하면 선진국이 되는가? 28
(2) G20이 중요해진 이유 28
(3) G20은 경제 기준 28
(4) 선진국이 가능한가? 28
(5) 갈 길은? 28
2. G20정상회의 개최에 대한 평가 29
(1) G20정상회의 개최와 국가브랜드 프리미엄 29
(2) 단기 성과에 대한 평가 29
(3) 장기 성과에 대한 평가 29
(4) 개선 사안 30
3. 국가브랜드 프리미엄 제고를 위한 국제행사 개최 30
(1) G20정상회의 개최 이전의 국제행사 30
(2) G20정상회의 개최 이후의 국제행사 30
(3) 기회와 위기 31
4. 국가브랜드 프리미엄의 원동력 31
(1) 앞장서는 국민 31
(2) 뒷받침하는 리더 31
(3) 문화의 공존 32
5. 향후 과제 32
(1) 도시 및 지역 브랜드 프리미엄 제고 32
(2) 문화브랜드 프리미엄 제고 32
(3) 내부 구성원을 아끼는 리더 33
(4) 홍보방안 33
[참고자료] 국가브랜드 기본계획 및 중장기 중소기업 발전과제 (2009-2011) 34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