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중소기업 발전 방안, 국가 브랜드 높이기" / 홍지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홍지만 의원실], 2012
청구기호
328.331 -13-388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85장 : 삽화, 표 ; 30 cm
총서사항
국회 서민·중소기업발전포럼 토론회 정책자료집 ; No.3[실은, No.2]
제어번호
MONO1201328520
주기사항
표지표제: (2012)중소기업 발전 방안 국가 브랜드 높이기
단면인쇄임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중소기업을 힘들게 하는 '대한민국 디스카운트' / 유재웅 2

1. 문제 제기 3

2. 국가 브랜드(이미지)에 대한 기본 이해 4

3. 현황과 문제점 9

1) 한국의 브랜드(이미지) 지표와 경제 규모 9

2) 한국의 브랜드 가치(이미지) 저평가 원인 11

4. 국가 이미지 제고 위한 정책 제안 17

1) 누가 리드해 나갈 것인가?(추진 주체) 17

2) 어떻게 추진해 나갈 것인가?(추진 전략) 19

3) 무엇을 갖고 추진해 나갈 것인가? (콘텐츠) 20

4) 자원 동원과 배분은 어떻게 할 것인가?(예산) 22

5) 사전조사와 사후평가가 제도화 되어야한다(조사 분석) 23

참고문헌 25

II. 국가브랜드 프리미엄 제고가 중소기업에 미치는 영향 / 남인용 27

1. 문제의 제기 28

(1) G20 개최하면 선진국이 되는가? 28

(2) G20이 중요해진 이유 28

(3) G20은 경제 기준 28

(4) 선진국이 가능한가? 28

(5) 갈 길은? 28

2. G20정상회의 개최에 대한 평가 29

(1) G20정상회의 개최와 국가브랜드 프리미엄 29

(2) 단기 성과에 대한 평가 29

(3) 장기 성과에 대한 평가 29

(4) 개선 사안 30

3. 국가브랜드 프리미엄 제고를 위한 국제행사 개최 30

(1) G20정상회의 개최 이전의 국제행사 30

(2) G20정상회의 개최 이후의 국제행사 30

(3) 기회와 위기 31

4. 국가브랜드 프리미엄의 원동력 31

(1) 앞장서는 국민 31

(2) 뒷받침하는 리더 31

(3) 문화의 공존 32

5. 향후 과제 32

(1) 도시 및 지역 브랜드 프리미엄 제고 32

(2) 문화브랜드 프리미엄 제고 32

(3) 내부 구성원을 아끼는 리더 33

(4) 홍보방안 33

[참고자료] 국가브랜드 기본계획 및 중장기 중소기업 발전과제 (2009-2011) 34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833247 328.331 -13-38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