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호수위 축제 및 인프라 구축방안 : 도시가치 창출을 위한 장소브랜딩 전략을 중심으로 = Festival above lake and infrastructure construction plan : focusing on the place branding strategy for the value creation of the city / [윤진식 의원실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윤진식 의원실], 2012
청구기호
714 -13-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09 p. : 삽화, 표 ; 27 cm
총서사항
정책개발 연구용역
제어번호
MONO1201329363
주기사항
연구책임자: 오윤균
참고문헌: p. 105-108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I. 서론 7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7

1.2. 연구의 내용 10

II. 주요개념 정립 및 이론적 고찰 11

2.1. 호반(湖畔)도시와 수상무대의 개념 11

2.1.1. 호반도시의 개념 11

2.1.2. 수상무대의 개념 14

2.2. 연구의 방향 18

III. 장소브랜딩 사례 분석 19

3.1. 장소브랜딩 국외 사례 20

3.1.1. 이탈리아의 베로나 20

3.1.2. 프랑스의 아비뇽 25

3.1.3. 독일의 바이로이트 30

3.1.4. 스코틀랜드의 에딘버러 38

3.2. 국외 호반(湖畔)도시의 장소브랜딩 사례 42

3.2.1. 오스트리아 '브레겐츠' 페스티벌 42

3.2.2. 중국 항저우시 '인상서호' 수상공연 49

3.3. 소결 53

IV. 장소브랜딩 과정 및 전략 56

4.1. 장소브랜딩 전략 프로세스 56

4.2. 도시가치 창출을 위한 장소브랜딩 전략 57

4.3. 소결 58

V. 장소브랜딩 가치 판단 59

5.1. 호반(湖畔)도시의 장소브랜드적 가치 판단 59

5.2. 수상무대 조성에 따른 장소브랜드적 가치 판단 69

5.3. 충주호일대를 대상으로 한 장소브랜드적 가치 판단 76

5.4. 소결 86

VI. 도시가치 창출을 위한 장소브랜딩 전략 방안 92

6.1. 이미지 창출을 통한 장소브랜딩 전략 방안 92

6.2. 축제 융합을 통한 장소브랜딩 전략 방안 95

6.3. 지역 융합을 통한 장소브랜딩 전략 방안 98

6.4. 통합 분석 요소를 통한 장소브랜딩 전략 방안 102

VII. 결론 107

7.1. 연구의 결과 및 지역발전 기대효과 107

7.2. 호수위 축제 및 인프라 구축 추진계획 110

참고문헌 111

판권기 115

[표 1] 수변공간의 특징과 그 기능 16

[표 2] 프랑스 도시의 문화정책 유형 26

[표 3] 바이로이트 음악축제 주최측의 설문 조사 내용 33

[표 4] 인상계획 개발 완료 현황 51

[표 5] 2009년도 전국 시도별 축제 총괄표 현황 78

[표 6] 2009년도 충북 시군별 축제 개최 비중 현황 79

[표 7] 호반도시의 장소브랜드적 가치 판단 87

[표 8] 수상무대의 장소브랜드적 가치 판단 88

[표 9] 충주호일대의 장소브랜드적 가치 판단 90

[표 10] 장소브랜드적 가치 판단 종합 및 보완점 91

[표 11] 이미지 창출을 통한 장소브랜딩 전략 방안 95

[표 12] 축제 융합을 통한 장소브랜딩 전략 방안 97

[표 13] 지역 융합을 통한 장소브랜딩 전략 방안 102

[표 14] 통합 분석 요소를 통한 장소브랜딩 전략 방안 106

[표 15] 도시 가치 창출을 위한 장소브랜딩 전략 방안 종합 109

[표 16] 전략별 인프라 구축 추진계획 110

[그림 1] 충주호 위치도 13

[그림 2] 수변공간의 물리적 범위 15

[그림 3] 수상무대의 예시(브레겐츠 오페라 수상무대) 17

[그림 4] 베로나 아레나 외부 전경 21

[그림 5] 베로나 오페라 축제 공연 모습 24

[그림 6] 아비뇽 축제 전경 29

[그림 7] 오스트리아 보덴호수 전경 43

[그림 8] 2007년 푸치니의 '토스카' 오페라 공연 현황 45

[그림 9] 2011~2012년 '안드레아 셰니에' 오페라 무대 현황 47

[그림 10] '인상서호' 공연 현황 50

[그림 11] 장소브랜딩 전략 프로세스 57

[그림 12] 도시가치 창출을 위한 장소브랜딩 전략 57

[그림 13] 장소브랜딩 가치 판단 방법 및 요소 59

[그림 14] 인상 공연 사업 모델 구조 75

[그림 15] 2009년 전국 시도별 축제 총괄표 현황 그래프 79

[그림 16] 2009년 충북 시군별 축제 개최 비중 현황 그래프 79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834774 714 -13-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