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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약 문Abstract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제 2 절 연구의 범위제 2 장 표시광고공정화법 일반론제 1 절 적정한 소비자정보 제공Ⅰ. 표시 · 광고 개념과 부당성Ⅱ. 표시광고공정화법 제정과 부당성 유형Ⅲ. 표시광고공정화법 제도제 2 절 부당 표시 · 광고의 규제 필요성Ⅰ. 표시 · 광고의 기능과 규제 필요Ⅱ. 부당광고의 형태제 3 절 부당 표시 · 광고에 대한 경제법적 규제와 민사법적 규율Ⅰ. 표시광고공정화법의 부당성 판단과 규제수단Ⅱ. 구제수단과의 관계Ⅲ. 형사제재의 문제점Ⅳ. 맺음말제 3 장 표시 · 광고의 공정화 법률과 외국법제 현황제 1 절 미 국Ⅰ. 들어가며Ⅱ. 미국의 표시 · 광고 공정화 규제의 법적 기초Ⅲ. 미국법상 부당표시 · 광고의 요건Ⅳ. 시사점제 2 절 일 본Ⅰ. 들어가며Ⅱ. 일본의 표시 · 광고 공정화 규제 개관Ⅲ. 경품표시법상의 표시 · 광고규제Ⅳ. 독점금지법상의 표시 · 광고규제Ⅴ. 시사점제 3 절 독 일Ⅰ. 들어가며Ⅱ. 독일 부정경쟁방지법의 변화Ⅲ. 2006년 12월 12일 허위광고 및 비교광고에 관한 유럽연합지침Ⅳ. 2008년 부정경쟁방지법상 허위광고와 비교광고Ⅴ. 맺음말제 4 장 표시광고공정화법 현황 및 개정동향Ⅰ. 표시광고공정화법의 연혁과 개정1. 표시광고공정화법의 제정2. 표시광고공정화법의 개정3. 현행 표시광고공정화법의 특징Ⅱ. 논의 중 개정안1. 박주선의원 대표발의안(2008. 12. 29. 의안번호 : 3282)2. 박상돈의원 대표발의안(2009. 2. 11. 의안번호: 3760)3. 조경태의원 대표발의안(2010. 2. 3. 의안번호: 7535)4. 정부 제출안(2010. 4. 30. 의안번호: 8362)5. 정무위 합병안(2011. 8. 23. 의안번호: 12952)Ⅲ. 입법론적 검토사항1. 과징금 제도 정비2. 통일적 제재 검토3. 입법례 시사점 검토제 5 장 결 론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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