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철도 민영화 논란의 근본적 해법은 상하통합이다 / 신기남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신기남 의원실], [2013]
청구기호
328.3456 -14-3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57 p. : 삽화, 표 ; 26 cm
총서사항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 2013
제어번호
MONO1201402366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정책자료집을 펴내며 : 상하통합을 주장하는 이유 / 신기남 2

철도산업의 높은 사회경제적 가치 : 미래 국가 전략 산업으로서의 철도 산업 6

녹색교통수단으로서의 가치 7

광역경제권 구축, 지역 활성화의 중심 교통수단 7

수도권의 교통 혼잡 심화의 해결책으로 철도 역할 증가 → 대도시권 광역교통문제를 해결하는 데 철도가 최선의 대안으로 대두 8

남북경제협력, 대륙철도 연결을 통한 경제발전에 기여 9

우리나라 철도의 역사와 주요 계기 10

태동기: 일제의 식민지 경영과 대륙 침탈의 수단 11

해방 후 1970년대 이전까지 : 근대화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철도 12

상하분리 당시 한국철도공사의 출범 의미와 상하분리 성과의 평가 16

상하분리 당시 한국철도공사의 출범 의미 17

상하분리 성과에 대한 평가 17

상하분리는 피할 수 없는 역사의 대세가 아니다 20

현재까지는 상하통합이 대세 21

유럽의 철도 시장 개방과 독일, 프랑스의 대응 : 왜 독일과 프랑스는 상하통합을 취하려 하는가? 22

프랑스 철도의 재통합 이유 23

상하분리, 완전민영화 도입으로 실패한 영국 철도 24

유럽철도연맹: 상하분리 구조의 비용증가 지적 27

국내 사례를 통해 본 상하분리의 문제와 통합 시 효과 28

상하 분리는 해외철도 강국들과의 수주 경쟁에서 불리한 요인으로 작용 29

시설물 유지보수 책임은 공단이, 실제 유지보수 업무는 공사가 수행함에 따라 비효율 발생 → 안전문제 발생 가능성 30

철도 건설시 운영자와 고객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아 비효율 초래 31

자산관리 및 개발사업 이원화에 따라 마찰과 갈등 발생 32

중복기능 축소를 통한 비용 최적화 필요 33

국토부와 교통연구원의 밀월이 '철도 민영화' 외골수 정책을 낳았다 36

10년간의 용역을 통해 본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의 밀월관계 37

연구용역 밀어주기로 인한 외골수 정책의 양산 38

철도 정책 의사 결정에서 언제나 교통연구원 출신자들의 맹활약이 있었다 39

2건의 연구용역 수의계약 : 모든 문제점의 집합체 41

그들은 어떻게 동지가 되었는가! 44

상하분리는 필연적으로 민영화를 부른다 → 상하통합만이 근본적 해법이다 46

상하분리의 메커니즘 47

국토교통부의 철도산업구조개편(안)의 맹점: 국토부의 '철도공사 30%, 공적 연기금 70%' 안은 지속가능하지 않은 계획 48

국토교통부는 철도 민영화를 포기하지 않는다 : 상하통합은 곧 상하분리의 실패를 인정하는 것이므로 49

철도시설공단의 활로 모색과 철도공사와의 갈등 심화 전망 49

국토부는 철도공사의 고사를 바라는가 50

정부 재정부담 완화 효과 없고, 부대비용만 발생하는 고속철도 분할 계획 5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884947 328.3456 -14-3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131223 328.3456 -14-3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