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추천사4들어가는말10제1장이기는선거전략1. 선거란무엇인가 241) 유권자지형을놓고벌이는땅따먹기이다2) 유권자의심리를파고드는종합예술이다2. 선거의기본전략291) 선거전략의출발(1)‘WHO’나는누구이며나의상대는누구인가(2)‘WHY’왜나왔는가(3)‘FOR WHAT’무엇을할것인가2) 승리를위한기본전략(1) 유권자 10명중 3명을확보하면당선된다(2) 선거운동의타겟을명확히해라(3) 우세지역과열세지역공략을명확히해라(4) 나의프레임을구축하라3) 단계별전략(1) 1단계(준비~예비후보등록전)-‘인지도없이지지도는없다’(2) 2단계(예비후보등록~입후보등록)-‘정당공천을받아유리한구도를만들라’(3) 3단계(입후보등록~홍보물도착)-‘초반판세가끝까지간다. 초반기싸움에서이겨라’(4) 4단계(홍보물도착~투표)- 13일은준비된후보에겐짧고, 준비안된후보에겐길다3. 선거준비에서가장중요한준비 3가지931) 참모진구성 - 참모는나의분신이다(1) 유능한핵심참모구성은선거준비의절반이다(2) 이런참모가필요하다2) 선거기획사선정 - 떴다방기획사를조심하라3) 선거사무실 - 표를쫓아내는사무실을만들지말라4. 후보자가숙지해야할 10계명101제2장여론조사활용전략1. 여론조사란무엇인가 1081) 여론조사는사람들의생각을파악하는기술이다.(1) 여론조사는표본조사다(2)여론조사는표본크기보다추출방법이중요하다2) 여론조사는결정하기위한참고자료이다.(1) 여론조사를제대로읽으려면자신을객관화하라(2) 전화조사만고집하지말고다양한조사기법을활용하라(3) 일단여론조사결과를신뢰하라2. 여론조사종류및활용방안1141) 자동응답조사(ARS)(1) 전국단위의 ARS 조사는신뢰도가높다(2) 국회의원선거구및기초선거구 ARS 조사는여전히취약하다(3) ARS 조사를홍보수단으로활용하라2) 전화조사(1) 전화조사는고령층의견을잘반영한다3) 휴대폰및휴대폰패널조사(1) 휴대폰조사는젊은층의견을잘반영한다(2) 휴대폰조사는대다수가패널조사다(3) 휴대폰조사는기초선거구에서활용하기어렵다4) 온라인조사(1) 온라인조사는보완조사로적당하다(2) 가능하면이메일주소를많이모아라3. 선거전략마련을위한조사기법1261) FGD(Focus Group Discussion)(1) 인지도가높다면 FGD를활용하라(2) 비용을절감하려면후보(선거캠프) 스스로하라2) 심층면접조사(In-depth Survey)(1) 심층면접조사는선거전략마련에안성맞춤이다(2) 비용을절감하려면후보(선거캠프) 스스로하라(3) In-depth 조사발언록을꼼꼼하게읽어라4. 당내경선과여론조사활용전략1361) 여론조사가사실상경선승리를결정한다(1) 새누리당경선은상당수여론조사로결정된다(2) 민주당은진성당원이중요하다(3) 제3당은변수가많다2) 역선택도선택이다(1) 역선택은광범위하게일어난다(2) 역선택, 막을수없다면활용하라5. 본선과여론조사활용전략1471) 공식선거운동돌입이전여론조사가곧개표결과다.(1) 선거운동돌입전여론조사결과가유리하다면적극홍보하라(2) 불리하다면공개하지않는것이유리하다(3) 마지막여론조사는 5일전에하라2) 여론은생활이슈에있다(1) 지방선거는생활전쟁이다(2) 유권자를뿔나게하면선거는불리하다(3) 국회의원선거도바람이전부는아니다3) 유권자는약자를동정한다.(1) 2010년지방선거, 여론조사결과보다 20% 이상뒤집혔다(2) 민주당후보, 가평군수선거에서 10%도못얻었다(3) 손학규, 외로운선거로분당을재보궐선거에서승리하다제3장돈안드는조직전략1. 조직이필요한가 1621) 조직에도발상의전환이필요하다- 변화된시대에맞는조직을꾸리자2) 동심원원리- 조직은나의가족부터시작한다3) 공조직과사조직으로거미줄을쳐라- 공조직이앞장서고사조직이뒷받침하라(1) 공조직(2) 사조직(3) 선거대책본부(4) 선거조직운영의관건은화합이다(5) 이런사람을선정하라2. 조직은무엇을해야하나 1761) 데이터를최대한확보하라(1) 한장의명함이모여 1000명의유권자가된다(2) 관리하지않는명단은종이쪼가리다2) 상대후보들의움직임을파악하라3) 구전홍보를쉽고조직적으로전개하라3. 돈안드는조직을만들라1831) 이슈조직 :잘잡은이슈는- 가치와이슈로뭉친조직은자발성이살아있다2) 사회단체조직, 생협등조합조직에가입하라- 동원조직은옛말,‘카ㆍ페ㆍ트’민심을조직하자3)‘학부모단체’등생활밀착형단체에서활동하라4. 유급사무원은나의분신을만들라- 천리길도한걸음부터다1905. 선거운동절반은배우자가한다1931) 배우자 100% 활용하기체크포인트2) 배우자의선거운동지침제4장나를알리는홍보전략1. 홍보전략의첫걸음 :누구에게어떻게2001) 선거는상대평가다2) 유권자가듣고싶은이야기를하라3) 일관성과타이밍을지켜라4) 지역구유권자부터파악하라5) 인구주택총조사는양질의빅데이터2. 선거홍보를위한사전준비2091) 홍보담당자를정하라2) 잘선정한홍보기획사가선거를좌우한다3) 자신만의스토리텔링을준비하라4) 쉽고간결하고감성적인메시지를만들라3. 언론은유권자와만나는창2151) 선거단위따라언론비중도달라진다2) 선거기사이해하기(1) 쟁점기사(2) 선거상황기사(3) 선거전략기사(4) 여론조사기사3) 낯설기만한언론용어4. 기자들과만나친해지기2281) 시군구청출입기자가중요이다2) 기자단간사를집중공략하라3) 금품요구는명확하게거절하라4) 후원회광고, 아! 고민이네5. 언론보도준비하기2351) 보도자료의허와실 - 보도자료를읽는대상은기자다(1) 형식부터제대로갖춰라(2) 수려한문장보다충실한내용이중요하다(3)‘야마’를분명하게제시해야한다(4) 보도자료를읽는대상은기자다(5) 마감시간넘기면‘도로아미타불’(6) 일상적으로제공하면좋은보도자료리스트2) 인터뷰에응하기 - 기자를두려워하지말라(1) 여유가있어야인터뷰기사도잘나온다(2) 예상질문작성과질문지받기(3) 사진은미리준비하자(4) 기자를두려워하지말라(5) 의상과화장에도신경을써야한다(6) 난감한질문에대처하는요령(7) 돌발인터뷰가들어오면한숨부터돌려라(8) 사후관리가기자마음을녹인다3) 기자회견은남발하지말라(1) 기자회견장소와시간(2) 너무자주하면늑대소년이된다6. 사진이표심 1%를움직인다2491) 사진의기준은 40~50대여성유권자2) 선관위홈페이지사진부터챙겨라3) 스냅사진도미리미리준비하라4) 선거에필요한사진 7가지7. 인쇄매체와현수막을통한선거홍보2571) 명함의 99% 이상은버려진다2) 현수막은슬로건이다3) 선거벽보의핵심은사진이다4) 선거공보물, 첫장과맨뒷장에공을들여라5) 출판기념회, 손익을따져보라8. 온ㆍ오프라인의선거홍보전략2671) 당신이추격자라면튀어라2) 포장은화려한 SNS 파괴력3) 자유로워진인터넷선거운동4) 문자메시지는비용에주의해야한다9. 유권자는선거운동원의에너지도느낀다2761) 거리유세엔튀는선거운동원이필요하다2) 유세차는스피커가생명이다3) 아이들이따라부르는로고송을만들라4) 구전도홍보전략이다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