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1장 소셜미디어란 무엇인가 (황유선)소셜미디어 개념의 혼재 소셜미디어의 의미 소셜미디어로서의 SNS 소셜미디어, 어떻게 발전해나갈까 2장 소셜미디어와 일상생활 (이기홍)일상생활에서의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 몰입도 소셜미디어를 통한 일상과 인터넷의 밀착 3장 소셜미디어와 관계의 확장 (이창호)소셜캐스터의 등장과 소통의 변화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 소셜미디어와 사회자본의 증진 소셜미디어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 소셜미디어와 사회관계의 변화 전망 4장 소셜미디어 정치의 빛과 그림자 (이원태)소셜미디어와 정치변동을 둘러싼 논쟁 소셜미디어의 정치적 영향력 사례와 특성 소셜미디어 정치의 가능성과 한계 소셜미디어 정치를 위한 과제 5장 소셜미디어와 저널리즘 (이창호)대안매체로서의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와 사회참여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만남 새로운 온라인 저널리즘으로서의 소셜미디어의 가능성과 한계 6장 정부의 소셜미디어 활용에 대한 성찰적 조명 (고영삼)정부의 소셜미디어 활용현황과 방식 정부의 소셜미디어 활용에 대한 성찰 새로운 지평으로서 스마트 정부의 가능성 7장 소셜미디어와 기업 (임현경)소셜미디어의 확산과 기업의 변화 소셜미디어와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 소셜미디어와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용: 현황과 시사점 8장 소셜커머스의 사회학 (허윤정)소셜커머스와 일상: 정의 소셜? 커머스? 소셜커머스의 분류: 유형 소셜커머스의 한계: 방향에 대한 고민 9장 소셜미디어와 헬스 커뮤니케이션 (백혜진)전통 미디어 대 소셜미디어 그리고 헬스 2.0 소셜미디어의 특성과 헬스 커뮤니케이션에서의 활용 국내 헬스 커뮤니케이션에서 소셜미디어 활용의 한계점과 전략적 고려사항 결론: 전망과 제언 10장 소셜미디어와 민주주의 (정의철)정치참여 도구로서의 소셜미디어 인터넷의 가능성과 도전 소셜미디어와 대안적 공론장 소셜미디어와 민주주의: 성과와 과제 11장 소셜네트워크와 빅데이터 (송영조)빅데이터의 유래와 역사 데이터 빅뱅의 근원 의도되지 않은 데이터의 재조명 SNS의 진화와 빅데이터 SNS 빅데이터에 의한 공공정책 정책과정과 SNS 빅데이터의 역할 12장 소셜네트워크사이트와 상품화 (진달용)소셜네트워크사이트의 확산과 상품화 정서적 노동자 대 무료노동자 사용자들의 상품화 과정 소셜네트워크사이트의 상품화 전략 새로운 참여문화인가, 자본 종속인가 13장 사이버불링에 대한 이해와 대응 (조희정)사이버불링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진행되는가 신종 사이버불링 사이버불링의 특징 외국의 사이버불링 국내의 사이버불링 현황 사이버불링에 대한 제도적 대응 사이버불링 방지를 위한 대응 과제들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