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4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4

2. 연구의 방법 5

3. 연구의 제한점 5

II. 학습 준비물의 양적 성장과 질적 발전간의 괴리 6

1. 학습 준비물의 양적 성장 6

2. 양적 성장과 질적 발전과의 괴리 6

1) 구입의 실태 6

2) 좋은 제품을 구입하기 위한 교사들의 노력 7

3) 학습 준비물 구입자는 소비자라는 인식의 전환 9

III. 학습 준비물에 대한 정보가 없다 9

1. 교사들이 학습 준비물의 정보를 알기 어려운 까닭 9

IV. 학습 준비물의 안전성 문제 12

1. 학용품의 KC마크 12

2. 유해물질이 포함된 학습 준비물 사례 13

3. 자율 안전 관리홍보 부족과 신뢰성 문제 14

V. 결론 16

1. 질 높고 저렴한 학습 준비물을 구입하기 위한 방법 모색 16

1) 학습 준비물에 대한 연구기관 설립 필요 16

2) 교육기관의 민간 단체에 활성화를 지원 17

참고문헌 18

참고자료 18

표목차

〈표 1〉 한국, 일본 및 미국의 기본색이름의 비교 10

〈표 2〉 우리나라의 KC마크 12

〈표 3〉 3대 마트의 어린이 용품 조사 결과 요약 15

이용현황보기

초등학교 학습 준비물의 안전한 선택에 관한 연구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904509 328.331 -14-59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