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사회서비스바우처사업의 운영 실태와 제공기관 평가지표 개선방안 :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를 중심으로 / 김금래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김금래 의원실], 2010
청구기호
328.331 -14-610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ii, 118 p. : 삽화, 표 ; 30 cm
총서사항
정책자료집 ; 2010
제어번호
MONO1201411182
주기사항
부록: 2010년 보건복지부 산모신생아도우미 사업 제공기관 평가지표
연구자: 구혜영
참고문헌: p. 87-90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1. 서론 5

1) 연구의 필요성 7

2) 연구의 목적 9

2.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과 그 성과 11

1) 사회서비스의 개념 13

(1) 광의의 사회서비스 개념 13

(2) 협의의 사회서비스 개념 14

(3) 최협의의 사회서비스 개념 15

2) 사회서비스의 등장배경 16

3) 사회서비스 제공방식의 변화 17

(1) 전통적 사회서비스 제공방식 17

(2) 사회서비스 바우처 방식 20

4)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 유형 24

(1)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의 범주 24

(2)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 대상 25

5) 사회서비스의 품질기준 27

6) 우리나라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의 성과 30

(1) 우리나라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의 실적 30

(2) 이용자 및 제공기관의 양적 확대 34

(3) 우리나라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의 효과 36

(4)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 성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 37

3.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사업 39

1)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사업 개요 41

(1) 사업 목적 41

(2) 사업진행과정 41

(3) 서비스 대상 42

(4) 신청절차 43

(5) 서비스 내용 43

(6) 서비스 기간 44

(7) 기관별 담당업무 45

2)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사업의 운영 현황 46

3) 산모 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전자바우처사업 운영의 문제점 48

(1) 제공기관의 측면 48

(2) 제공인력의 측면 49

(3) 이용자 측면 49

(4) 사회서비스관리원 측면 49

(5) 전달체계 측면 50

4)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제공기관 운영 매뉴얼 51

4.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제공기관의 평가 55

1) 사회복지기관 평가의 개념 및 필요성 57

2)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의 목적 60

3)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평가방법 60

4) 외국의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체계 62

(1) 영국 62

(2) 미국 63

(3) 호주 64

5) 2010 보건복지부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내용 64

(1) 평가지표 개요 64

(2) 평가지표 내용 65

(3) 평가방법 67

6) 2010 보건복지부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의 보완점 68

5.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지표 개선방안 73

1) 지표개발 방향 75

(1) 수혜자가 아닌 고객으로서의 이용자 75

(2) 전문적인 서비스의 강화 76

(3) 공공성 높이기 위한 운영지원 77

(4) 사회서비스의 사회화 77

(5) 홍보 강화 78

(6) 양질의 서비스 확보를 위한 기관 내부역량 강화 78

(7) 제공기관의 서비스 목표의 명확화 79

2) 대안적 평가지표 80

(1) 제공기관 평가지표 80

(2) 이용자 평가지표 82

(3) 제공인력 평가지표 (5점 척도) 84

3) 대안적 평가방법 86

4) 평가의 활용 87

참고문헌 89

부록 95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903933 328.331 -14-61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