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1. 서론 5
1) 연구의 필요성 7
2) 연구의 목적 9
2.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과 그 성과 11
1) 사회서비스의 개념 13
(1) 광의의 사회서비스 개념 13
(2) 협의의 사회서비스 개념 14
(3) 최협의의 사회서비스 개념 15
2) 사회서비스의 등장배경 16
3) 사회서비스 제공방식의 변화 17
(1) 전통적 사회서비스 제공방식 17
(2) 사회서비스 바우처 방식 20
4)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 유형 24
(1)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의 범주 24
(2)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 대상 25
5) 사회서비스의 품질기준 27
6) 우리나라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의 성과 30
(1) 우리나라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의 실적 30
(2) 이용자 및 제공기관의 양적 확대 34
(3) 우리나라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의 효과 36
(4)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 성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 37
3.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사업 39
1)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사업 개요 41
(1) 사업 목적 41
(2) 사업진행과정 41
(3) 서비스 대상 42
(4) 신청절차 43
(5) 서비스 내용 43
(6) 서비스 기간 44
(7) 기관별 담당업무 45
2)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사업의 운영 현황 46
3) 산모 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전자바우처사업 운영의 문제점 48
(1) 제공기관의 측면 48
(2) 제공인력의 측면 49
(3) 이용자 측면 49
(4) 사회서비스관리원 측면 49
(5) 전달체계 측면 50
4)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제공기관 운영 매뉴얼 51
4.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제공기관의 평가 55
1) 사회복지기관 평가의 개념 및 필요성 57
2)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의 목적 60
3)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평가방법 60
4) 외국의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체계 62
(1) 영국 62
(2) 미국 63
(3) 호주 64
5) 2010 보건복지부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내용 64
(1) 평가지표 개요 64
(2) 평가지표 내용 65
(3) 평가방법 67
6) 2010 보건복지부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의 보완점 68
5.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지표 개선방안 73
1) 지표개발 방향 75
(1) 수혜자가 아닌 고객으로서의 이용자 75
(2) 전문적인 서비스의 강화 76
(3) 공공성 높이기 위한 운영지원 77
(4) 사회서비스의 사회화 77
(5) 홍보 강화 78
(6) 양질의 서비스 확보를 위한 기관 내부역량 강화 78
(7) 제공기관의 서비스 목표의 명확화 79
2) 대안적 평가지표 80
(1) 제공기관 평가지표 80
(2) 이용자 평가지표 82
(3) 제공인력 평가지표 (5점 척도) 84
3) 대안적 평가방법 86
4) 평가의 활용 87
참고문헌 89
부록 95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