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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유럽, 문화, 텔레비전01 유럽 텔레비전에 대한 일곱 가지 논의: 공영방송, 황금기, 광고, 경쟁, 상업 텔레비전, 뉴 테크놀로지, 공영 텔레비전 불안정한 역사 공영방송, 단단한 기반인가 불안한 합의인가?황금기: 방송인 공동체, 지도자들, 독점 체제광고: 매력적인 존재두 번째 공영 채널의 출현과 그 보완성의 문제(1964∼1966)위기 속의 공영방송(1970년대)민영 텔레비전(1984∼1989)새로운 기술의 등장과 새로운 텔레비전 모델에 대한 고민실질적인 변화, 하지만 때 늦은 변화: 새로운 유럽 텔레비전02 유럽 정신을 만들어 내는 불행한 기술자들: 범유럽적 텔레비전 만들기시작: 경제공동체를 뛰어넘으려 하다공동 뉴스 채널에서 시사 정보의 교환까지유럽의 고급문화에서 ‘다시 자국화된’ 오락 프로그램까지‘유럽 선거’에서 유럽에 대한 국가적 논쟁까지1980년대: 유럽 정체성 수립 정책의 개편인공위성: 정체성의 기기, 그리고 분배의 실용성유럽 기관들의 유럽 채널 만들기유로뉴스, 유로스포츠: 어떠한 장르로 누구와 함께 정체성을 세울 것인가?아르테: 고급문화의 회귀국가에 관한 이론, 텔레비전에 관한 이론, 이미지에 관한 이론: 끈질김의 원동력공통 언어와 텔레비전허구 속의 유럽 채널다른 식으로 유럽을 만든다면?03 텔레비전 픽션물: 셰익스피어, 달라스, 수사물 그리고 영화공영방송, 문학 픽션물과 역사 픽션물의 신전텔레비전극의 쇠퇴대중성을 찾아서: 시리즈물 시간대의 형성또 다른 식의 대중성 찾기영화의 성장《달라스》 신드롬과 탈규제화탈규제화: 픽션물의 성장과 탈변영화: 텔레비전 부진 속의 불안정한 재기소결04 보도 프로그램: 텔레비전에서 저널리즘까지1950년대: 소외되고 불확실한 장르의 탄생1960년대: 거대 미사의 등장선거, 저널리즘 그리고 정치 시스템정보 시사 매거진1970년대: 크롱카이트화와 뉴스의 포맷화1970년대: 조용한 경쟁과 프로그램 공급의 증가기술: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인가, 더 나은 포장을 위해서인가?남부 유럽: 해방 아닌 해방공격받는 뉴스: 지배인가 전복인가?탈규제화와 민영 텔레비전: 저널리즘의 진보인가 스펙터클의 승리인가?저녁 뉴스의 새로운 모습지방 뉴스: 정치적 야욕인가 상업적 야심인가?정체성의 위기?소결: 텔레비전 저널리즘, 영국식에서 미국식으로?05 오락물: 억압의 분출유럽 대륙의 장르, 프라임타임 빅 쇼: 퀴즈쇼 vs 빅 버라이어티때 이른 미국화, 은밀한 미국화미국 프로그램의 유럽식 개조게임과 공영방송의 조화?미국화를 벗어나서풍자 프로그램의 귀환오락 프로그램 속 직업들: 제작자, 진행자, 그리고 제작-진행자개념의 변모06 조용히 진행되는 미국화: 리얼리티쇼 정의하기선구자인가, 허황된 재평가인가?1986년: 이탈리아의 ‘진실 텔레비전’, 그리고 미국에서의 범죄와 은밀한 사회적 논의1990년대: 리얼리티 텔레비전의 유럽화, 범죄와 고백토크쇼: 사적이면서 공적인, 개인적이면서 사회적인 장르1997년: 세 번째 물결, 리얼리티 게임 쇼리얼리티 텔레비전에 대한 논쟁, 그리고 점진적 허용공영방송과 리얼리티 텔레비전문화적 특수성에 관한 또 한 번의 논의: 유럽, 민족국가, 미국07 공중에서 시청자로의 변화인가, 우민의 재등장인가?텔레비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소수이고,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극소수다”시청률이 아닌 공중에 대한 연구 공중이란? 비평가, 호의적 관객, 방송인들수량화된 ‘시청자’의 등장탈규제화공중과 여론의 변모엘리트주의, 부정, 대중주의결론: 유럽, 미국, 공영방송 미국화의 세 가지 방식: 신중함, 당당함, 은밀함공영방송: 텔레비전 계몽주의의 허약함참고문헌옮긴이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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