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연구 개요 3
1. 연구 배경 및 목적 4
2. 연구 추진 절차 5
II. 외부환경분석 7
1. 외부 환경분석 개요 8
2. PEST분석 10
2.1. 정책환경 11
2.2. 경제환경 13
2.3. 사회문화환경 14
2.4. 기술환경 17
3. 시사점 20
III. 내부현황분석 22
1. 내부 현황분석 개요 23
2. 조직별 현황분석 25
2.1. 위원회 26
2.2. 법제실 31
2.3. 홍보기획관실 36
2.4. 의사국 41
2.5. 방송국 45
2.6. 인사과 52
2.7. 운영지원과 55
2.8. 관리국 59
2.9. 의정연수원 66
2.10. 입법정보화담당관실 72
3. 시사점 78
IV. 직무분석 80
1. 직무분석 개요 81
1.1. 직무분석 추진 프로세스 82
1.2. 직무기술서 설계 83
1.3. 직무기술서 배포 및 취합 84
2. 업무량 분석 85
2.1. 업무량 분석 개요 86
2.2. 관리국 88
2.3. 의정연수원 99
2.4. 입법정보화담당관실 103
3. 직무특성 분석 110
3.1. 직무특성 분석 개요 111
3.2. 관리국 113
3.3. 의정연수원 124
3.4. 입법정보화담당관실 129
4. 기능분석 134
4.1. 기능분석 개요 135
4.2. 관리국 137
4.3. 의정연수원 147
4.4. 입법정보화담당관실 151
V. 조직설계 155
1. 조직 설계 개요 156
1.1. 조직설계 프로세스 157
1.2. 조직설계 고려사항 Framework 158
2. 조직운영 현황 및 설계 고려사항 159
2.1. 관리국 160
2.2. 의정연수원 169
2.3. 입법정보화담당관실 183
3. 조직설계(안) 도출 195
3.1. 관리국 196
3.2. 의정연수원 199
3.3. 입법정보화담당관실 202
VI. 적정정원산정 205
1. 적정 인력 산정 개요 206
1.1. 적정 인력 산정 프로세스 207
1.2. 표준근무시간의 개념 208
2. 초과근무시간 분석 209
2.1. 관리국 210
2.2. 의정연수원 214
2.3. 입법정보화담당관실 216
3. 업무량 보정 및 적정 인력 도출 218
3.1. 관리국 219
3.2. 의정연수원 223
3.3. 입법정보화담당관실 230
VII. 결론 및 정책 제언 236
1. 총평 237
2. 실행계획 240
2.1. 관리국 241
2.2. 의정연수원 246
2.3. 입법정보화담당관실 250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