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독서지도 새내기를 위한 길라잡이 [전자자료]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14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81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0322837
제어번호
MONO1201422598
주기사항
일시: 2014년 4월 28일(월)~4월 29일(화), 장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강당(4층)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1. 책 읽기 교육이 왜 필요한가 : 독서의 가치 - 책 읽기와 도서관, 아름다운 화음의 이중주 / 김흥식 5

1. 신나는 책읽기 6

2. 신나는 도서관 7

3. 독자를 위한 책 9

2. 아이 마음 들여다보기 - 마음을 들여다보기 위한 소통의 기술들 / 박현진 10

Ⅰ. 들어가며 11

Ⅱ. 마음이 드러나는 채널 13

Ⅲ. 마음을 읽기 위한 기술 14

1. 방해 기술 14

2. 소통의 기술 15

3. 제한의 기술 17

Ⅳ. 더 나아가서 18

참고문헌 18

3. 발달단계에 따른 책 선정과 읽기 요령 - 어린이 책의 종류와 독서 수준 / 장지숙 19

Ⅰ. 어린이 책의 종류와 특성 20

1. 그림책 20

2. 옛이야기 22

3. 소설 23

4. 지식책 27

Ⅱ. 독서 수준 단계 31

4. 다 모여라! 책놀이로 힐링하자 / 전송배 32

Ⅰ. 전래놀이에 대하여 33

1. 전래놀이의 개념과 교육적 의의 33

2. 전래놀이의 교육적 가치 34

3. 전래놀이의 분류 34

4. 전래동요교육의 활동체계 35

Ⅱ. 전래동요와 함께하는 놀이의 실제 36

Ⅲ. 전통풍속화 감상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43

1. 풍속화에 대하여 43

2. 풍속화의 특성 44

5. 그때그때 달라요! 상황별 독서지도 / 김현애 50

1. 상황별 독서지도의 이해 51

2. 상황별 독서지도 방법 51

가. 상황별 독서지도 프로그램 구성방법 51

나. 상황별 독서지도 프로그램 운영 사례 64

3/2. 대상 73

참고 도서와 인터넷 사이트 79

판권기 80

〈표 1〉 학령기 아동의 학년별 정서 심리적 특성 비교 52

〈표 2〉 과정중심 독서지도 진행단계별 지도전략 57

〈표 3〉 상황별 독서목록의 상황 설정 예시 - 아동 편 58

〈표 4〉/〈표 5〉 상황별 독서지도 수업계획안 사례 72

[그림 1] 독서흥미 발달단계(김효정, 1999) 53

[그림 2] 매슬로우의 욕구이론 5단계 5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