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1. 책 읽기 교육이 왜 필요한가 : 독서의 가치 - 책 읽기와 도서관, 아름다운 화음의 이중주 / 김흥식 5
1. 신나는 책읽기 6
2. 신나는 도서관 7
3. 독자를 위한 책 9
2. 아이 마음 들여다보기 - 마음을 들여다보기 위한 소통의 기술들 / 박현진 10
Ⅰ. 들어가며 11
Ⅱ. 마음이 드러나는 채널 13
Ⅲ. 마음을 읽기 위한 기술 14
1. 방해 기술 14
2. 소통의 기술 15
3. 제한의 기술 17
Ⅳ. 더 나아가서 18
참고문헌 18
3. 발달단계에 따른 책 선정과 읽기 요령 - 어린이 책의 종류와 독서 수준 / 장지숙 19
Ⅰ. 어린이 책의 종류와 특성 20
1. 그림책 20
2. 옛이야기 22
3. 소설 23
4. 지식책 27
Ⅱ. 독서 수준 단계 31
4. 다 모여라! 책놀이로 힐링하자 / 전송배 32
Ⅰ. 전래놀이에 대하여 33
1. 전래놀이의 개념과 교육적 의의 33
2. 전래놀이의 교육적 가치 34
3. 전래놀이의 분류 34
4. 전래동요교육의 활동체계 35
Ⅱ. 전래동요와 함께하는 놀이의 실제 36
Ⅲ. 전통풍속화 감상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43
1. 풍속화에 대하여 43
2. 풍속화의 특성 44
5. 그때그때 달라요! 상황별 독서지도 / 김현애 50
1. 상황별 독서지도의 이해 51
2. 상황별 독서지도 방법 51
가. 상황별 독서지도 프로그램 구성방법 51
나. 상황별 독서지도 프로그램 운영 사례 64
3/2. 대상 73
참고 도서와 인터넷 사이트 79
판권기 80
〈표 1〉 학령기 아동의 학년별 정서 심리적 특성 비교 52
〈표 2〉 과정중심 독서지도 진행단계별 지도전략 57
〈표 3〉 상황별 독서목록의 상황 설정 예시 - 아동 편 58
〈표 4〉/〈표 5〉 상황별 독서지도 수업계획안 사례 72
[그림 1] 독서흥미 발달단계(김효정, 1999) 53
[그림 2] 매슬로우의 욕구이론 5단계 5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