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스마트 폰 모바일 콘텐츠 시장 활성화 장애요인 연구. 1-2 / 김태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김태환 의원실], 2009
청구기호
328.331 -14-70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책 : 삽화, 서식, 표 ; 30 cm
총서사항
정책자료집
제어번호
MONO1201422624
주기사항
단면인쇄임
2권부록: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 장애요인 연구
2권참고문헌 수록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인사말 / 김태환 4

제1장 서론 5

제1절 연구 목적 및 배경 5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7

제2장 이론적 배경 9

제1절 구조방정식 모델(Structural Equation Model) 9

1. 구조방정식 모델의 정의 및 의의 9

2. 구조방정식 모델 10

3. 구조방정식 모델의 특성 11

제2절 혁신 12

1. 혁신의 정의 12

2. 혁신의 유형 14

3. 혁신 수용 및 확산 16

제3절 혁신저항 19

1. 혁신저항의 정의 20

2. 저항의 형성 원인 22

4. 혁신저항모델 관련 기존 연구 25

5. 혁신저항 관련 실증 연구 31

제4절 소비자 지식 40

1. 소비자 지식의 개념 40

2. 지식의 측정 41

제5절 소비자 혁신성향 42

제6절 준거가격(Reference Price) 46

제3장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54

제1절 연구모형의 설계 54

제2절 연구가설의 설정 55

제3절 변수의 조작 및 측정 64

제4절 자료수집 및 처리 69

1. 연구 대상 선정 및 자료 수집 69

2. 설문지 구성 69

3. 분석방법 70

표제지

목차

인사말 / 김태환 73

제1장 실증분석 74

제1절 표본의 특성분석 74

제2절 신뢰성, 타당성 검정 및 상관관계 분석 76

1. 신뢰성 분석 76

2. 타당성 분석 77

3. 상관관계 분석 83

제3절 구조방정식 모델의 적합도와 가설 검증 84

1. 구조방정식 모델 적합도 검정 84

2. 구조방정식 모델 분석에 의한 가설검정 87

3. 가설검정 결과의 해석 89

제4절 내적 준거가격의 조절효과 분석 91

제5절 소비자 혁신성향에 따른 집단 비교 분석 94

제2장 결론 96

제1절 시사점 96

제2절 연구의 제한점 및 후속활동에 대한 제언 97

참고문헌 99

부록 :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 장애요인 연구 10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924502 328.331 -14-702 v.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924503 328.331 -14-702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