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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GTX사업 추진 필요성 2
포화상태인 수도권 도로교통 2
수도권 교통량의 증가 2
승용차 의존율 심화에 따른 획기적인 광역교통체계 필요성 대두 2
수도권 광역철도망의 공급 부족 3
도로 위주 교통대책은 광역교통문제 해결에 한계 3
GTX 이용요금은 자가용 이용시의 비용 보다 저렴 3
철도 연장 증가는 도로 연장 증가에 비해 1/10수준임 4
획기적인 광역교통체계 개선의 필요성 대두 4
GTX사업 지연시 문제점 5
『대심도 급행철도 타당성조사용역』 용역기간 8개월 연장으로 GTX 사업 추진 지연 5
GTX 추진 지연시 수도권의 교통혼잡비용은 매년 6,600억원 증가 5
GTX가 CDM(청정개발체제)사업으로 승인받기 위해서는 '12년 이전에 사업 착공에 필요한 절차가 완료되어야 함 6
저탄소 사회의 교통체계로 전환이 지연되어 이산화탄소 감축 목표량 달성이 지난함 6
참고자료 7
Great Train eXpress(수도권 광역급행철도) 9
1. GTX의 개념 11
2. GTX 도입 필요성 13
3. 광역급행철도/대심도철도 해외사례 19
4. GTX 건설방안/동시추진 필요성 29
5. 차량/정거장/방재계획 34
6. GTX 기대효과 38
7. GTX사업 지연시 문제점 41
참고자료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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