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4 하반기)아르떼 아카데미 [전자자료] : 문화예술교육 마케팅 기획 방법론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4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207
제어번호
MONO1201429111
주기사항
판권기표제: 문화예술교육 마케팅 기획 방법론 자료집
일시: 2014.7.7(월)~7.9(수), 18시수, 장소: 양평 현대블룸비스타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수 안내 3

문화예술교육 마케팅 기획 방법론 / 김영재 8

마케팅 전략적 사고의 틀 9

문화 → 문화산업 9

문화상품? 11

문화콘텐츠? 12

콘텐츠가 뭐야? 13

문화콘텐츠 개념 찾기 15

문화예술교육마케팅, 무엇을 배울 것인가? 16

마케팅의 개념과 역할 17

문화 마케팅의 개념과 역할 18

마케팅의 이해 20

문화콘텐츠 20

마케팅의 이해 21

기업경영과 마케팅 21

유통 Issue 25

기업경영의 관심 27

마케팅 vs. Sales 28

문화콘텐츠 마케팅 28

마케팅 정의 29

마케팅 개념 30

마케팅의 두 가지 핵심주제 31

마케팅 컨셉 39

마케팅의 두 가지 핵심주제 39

문화콘텐츠 마케팅의 책임 40

Marketing Concept (제품개념) 41

Marketing Concept의 차이 43

다른 목표고객에 대한 다른 약속 44

마케팅 전략수립과 집행의 전부 46

누구에게 무엇을 팔 것인가? (product-market selection) 47

마케팅 컨셉과 마케팅믹스 49

마케팅 전략수립과 집행의 전부 49

Marketing Concept 54

마케팅 전략을 보는 Principle 58

시장세분화 66

Market Segmentation 67

누구에게 무엇을 팔 것인가?(product-market selection) 72

Segmentation by Needs 74

목표시장 선정 75

Needs에 따른 시장세분화. 경방필백화점 76

백화점 쇼핑 Needs 시장세분화 77

사례. 경방필백화점 78

사례 2. 숙녀복 소비자 Need 파악 외 81

C's 분석 84

두 가지 View의 조화 88

목표시장 선정 2. 타임스퀘어 95

다시...3 C's 분석 95

신원 베스띠벨리 Re-Positioning 101

소비자 Need에 따른 시장 세분화 102

사례 2. Corporate 분석 외 103

목표시장 107

마케팅 컨셉트의 평가 110

Case Analysis and Lesson 110

커피 전쟁 (2010~) 111

마케팅 전략 수립과 집행의 실제 (Case 1) 112

마케팅 전략 수립과 집행 사례 1. 114

목표시장 선정에 따른 마케팅 컨셉트 121

맥심의 성공과 그랜디의 실패 : 확인하는 포인트 123

2010년, 커피 소비자 Needs의 변화 124

2차 커피전쟁 (2010~) 124

새로운 Needs와 시장 변화 126

소비자 Needs 변화에 따른 시장 재정의 127

새로운 도전 128

소비자 Needs는 끊임없이 변화한다. 129

마케팅법칙 / 포지셔닝 130

Segmentation 131

Targeting 132

Positioning 132

마케팅 불변의 법칙 133

Positioning Statement 136

Point of Difference (POD, 차별점) 137

서로 다른 FOR 과 POD 138

POD와 FOR 잡기 141

문화콘텐츠 기획과 마케팅 컨셉 146

기획단계의 질문들... 146

소비자 Needs 분석 147

시장 세분화 148

세분시장 확인 149

3C's 분석 150

목표시장 선정 152

홍길동 기획 및 마케팅 전략 수립과 집행 154

문화 콘텐츠 마케팅 컨셉 도출 154

컨셉 도출과 Marketing Mix 결정 155

Marketing Mix 결정과 작품기획 155

문화 콘텐츠 마케팅전략, 작품기획 159

홍길동 근복적 문제... 160

"구매장애 요인"과 "Business Source" 160

구매 장애요인 161

Business Source (사업의 원천) 163

마케팅 전략의 완성 164

Business Source → 구매장애 요인 제거 사례 164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165

둘리 문제상황 인식 및 구매장애요인 확인 165

문제의 해결 = 구매장애요인의 제거 166

Business Source 확인 167

목표 Needs 167

아기공룡둘리 전략집행 168

문화 콘텐츠 상품 기획 / 마케팅 169

홍길동 vs. 둘리 169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기획과 마케팅 170

문화기반시설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실태조사 (2012.9~12.) 170

문화기반시설 회원수 및 교육프로그램 수 171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대상별 분포 171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실시 이유 172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왜 하는가? 172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의 의의 173

지역문화예술기관 왜 존재하는가? 173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중요도 인식 174

신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개설 기준 174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 어려움 175

교육프로그램의 여건은 어떤 것이 있나? 175

교육프로그램 홍보 방법 176

교육프로그램 정보습득 경로 176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소비자 Needs 177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180

사례 : 세종문화회관 〈청소년을 위한 공연장 체험 및 세계악기 여행〉 181

확인할 추가 질문들.... 184

마케팅전략 평가 및 Repositioning 185

Sample 188

I. 마케팅(시장) 환경분석/Market Environment Analysis 190

II. 3C's 분석 191

1. 소비자 분석(Consumer) 191

2. 경쟁자 분석 (Competition) 193

3. 자기영화 분석 (Corporate) 194

III. 목표 Needs 시장 선정 195

IV. Marketing Strategy 196

1. 마케팅 전략목표 (Strategic Goal of Marketing) 196

2. 마케팅 컨셉 (Marketing Concept) 197

3 . Positioning Statement 197

4. 마케팅 믹스 (Marketing Mix) 197

V. 실제 집행의 분석 및 평가/제언 198

1. Project 실제수행 198

2. 실제집행과의 비교 199

3. 평가 및 제언 20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소개 204

판권기 20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