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수 안내 3
문화예술교육 마케팅 기획 방법론 / 김영재 8
마케팅 전략적 사고의 틀 9
문화 → 문화산업 9
문화상품? 11
문화콘텐츠? 12
콘텐츠가 뭐야? 13
문화콘텐츠 개념 찾기 15
문화예술교육마케팅, 무엇을 배울 것인가? 16
마케팅의 개념과 역할 17
문화 마케팅의 개념과 역할 18
마케팅의 이해 20
문화콘텐츠 20
마케팅의 이해 21
기업경영과 마케팅 21
유통 Issue 25
기업경영의 관심 27
마케팅 vs. Sales 28
문화콘텐츠 마케팅 28
마케팅 정의 29
마케팅 개념 30
마케팅의 두 가지 핵심주제 31
마케팅 컨셉 39
마케팅의 두 가지 핵심주제 39
문화콘텐츠 마케팅의 책임 40
Marketing Concept (제품개념) 41
Marketing Concept의 차이 43
다른 목표고객에 대한 다른 약속 44
마케팅 전략수립과 집행의 전부 46
누구에게 무엇을 팔 것인가? (product-market selection) 47
마케팅 컨셉과 마케팅믹스 49
마케팅 전략수립과 집행의 전부 49
Marketing Concept 54
마케팅 전략을 보는 Principle 58
시장세분화 66
Market Segmentation 67
누구에게 무엇을 팔 것인가?(product-market selection) 72
Segmentation by Needs 74
목표시장 선정 75
Needs에 따른 시장세분화. 경방필백화점 76
백화점 쇼핑 Needs 시장세분화 77
사례. 경방필백화점 78
사례 2. 숙녀복 소비자 Need 파악 외 81
C's 분석 84
두 가지 View의 조화 88
목표시장 선정 2. 타임스퀘어 95
다시...3 C's 분석 95
신원 베스띠벨리 Re-Positioning 101
소비자 Need에 따른 시장 세분화 102
사례 2. Corporate 분석 외 103
목표시장 107
마케팅 컨셉트의 평가 110
Case Analysis and Lesson 110
커피 전쟁 (2010~) 111
마케팅 전략 수립과 집행의 실제 (Case 1) 112
마케팅 전략 수립과 집행 사례 1. 114
목표시장 선정에 따른 마케팅 컨셉트 121
맥심의 성공과 그랜디의 실패 : 확인하는 포인트 123
2010년, 커피 소비자 Needs의 변화 124
2차 커피전쟁 (2010~) 124
새로운 Needs와 시장 변화 126
소비자 Needs 변화에 따른 시장 재정의 127
새로운 도전 128
소비자 Needs는 끊임없이 변화한다. 129
마케팅법칙 / 포지셔닝 130
Segmentation 131
Targeting 132
Positioning 132
마케팅 불변의 법칙 133
Positioning Statement 136
Point of Difference (POD, 차별점) 137
서로 다른 FOR 과 POD 138
POD와 FOR 잡기 141
문화콘텐츠 기획과 마케팅 컨셉 146
기획단계의 질문들... 146
소비자 Needs 분석 147
시장 세분화 148
세분시장 확인 149
3C's 분석 150
목표시장 선정 152
홍길동 기획 및 마케팅 전략 수립과 집행 154
문화 콘텐츠 마케팅 컨셉 도출 154
컨셉 도출과 Marketing Mix 결정 155
Marketing Mix 결정과 작품기획 155
문화 콘텐츠 마케팅전략, 작품기획 159
홍길동 근복적 문제... 160
"구매장애 요인"과 "Business Source" 160
구매 장애요인 161
Business Source (사업의 원천) 163
마케팅 전략의 완성 164
Business Source → 구매장애 요인 제거 사례 164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165
둘리 문제상황 인식 및 구매장애요인 확인 165
문제의 해결 = 구매장애요인의 제거 166
Business Source 확인 167
목표 Needs 167
아기공룡둘리 전략집행 168
문화 콘텐츠 상품 기획 / 마케팅 169
홍길동 vs. 둘리 169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기획과 마케팅 170
문화기반시설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실태조사 (2012.9~12.) 170
문화기반시설 회원수 및 교육프로그램 수 171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대상별 분포 171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실시 이유 172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왜 하는가? 172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의 의의 173
지역문화예술기관 왜 존재하는가? 173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중요도 인식 174
신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개설 기준 174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 어려움 175
교육프로그램의 여건은 어떤 것이 있나? 175
교육프로그램 홍보 방법 176
교육프로그램 정보습득 경로 176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소비자 Needs 177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180
사례 : 세종문화회관 〈청소년을 위한 공연장 체험 및 세계악기 여행〉 181
확인할 추가 질문들.... 184
마케팅전략 평가 및 Repositioning 185
Sample 188
I. 마케팅(시장) 환경분석/Market Environment Analysis 190
II. 3C's 분석 191
1. 소비자 분석(Consumer) 191
2. 경쟁자 분석 (Competition) 193
3. 자기영화 분석 (Corporate) 194
III. 목표 Needs 시장 선정 195
IV. Marketing Strategy 196
1. 마케팅 전략목표 (Strategic Goal of Marketing) 196
2. 마케팅 컨셉 (Marketing Concept) 197
3 . Positioning Statement 197
4. 마케팅 믹스 (Marketing Mix) 197
V. 실제 집행의 분석 및 평가/제언 198
1. Project 실제수행 198
2. 실제집행과의 비교 199
3. 평가 및 제언 20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소개 204
판권기 20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