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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공영방송 / 지은이: 정윤식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청구기호
384.54 -14-1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viii, 122 p. ; 19 cm
총서사항
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30401850
ISBN: 9791130400990(세트)
제어번호
MONO1201430931
주기사항
참고문헌: p. 12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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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미디어 빅뱅과 공영방송 패러다임 전환
02 공영방송의 역사와 정의
03 공영방송 이념 1: 공익과 새 관점
04 공영방송 이념 2: 공정성과 정치적 독립
05 영국 공영방송(BBC)의 경영과 재정 정책
06 독일 공영방송(ARD, ZDF)의 경영과 재정 정책
07 프랑스 공영방송의 경영과 재정 정책
08 일본 공영방송(NHK)의 경영과 재정 정책
09 미디어 빅뱅 시대 공영방송 KBS 경영 정책
10 미디어 빅뱅 시대 공영방송 KBS 재정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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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940577 384.54 -14-1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940578 384.54 -14-1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미디어 빅뱅시대를 맞아 영국 공영방송 BBC를 비롯해 독일, 프랑스, 일본 공영방송은 어떻게 대응하고 변모하고 있는가. ‘글로벌화’ ‘다채널화’ ‘상업화’ ‘멀티플랫폼화’ 등 새로운 경영 다각화 및 효율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세계 공영방송사들의 경영모델은 한국 공영방송의 미래 청사진이 될 수 있다. 수신료의 물가연동제를 확보한 영국 BBC, ‘수신료 중심+광고 보완’의 혼합재정을 이상적으로 보는 독일 연방헌법재판소, 프랑스 사르코지 대통령의 미디어 개혁모델은 한국 공영방송의 발전에 타산지석이 될 것이다. 공영방송의 역사와 정의, 전통적 이념과 가치를 검토하고 공영방송의 새로운 이념과 가치 등과 함께 재정과 경영 정책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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