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01. 고교진학전형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지도 방향 / 최은경 6
1. 2015 고입 전형 일정 7
2. 2015학년도 고입, 대입 주요 일정 8
3. 고교 유형별 특징 9
4. 2015학년도 외고ㆍ국제고 변경된 입학 전형 11
1) 2015학년도 외고ㆍ국제고 1단계 학생선발방식 개선 11
2) 영어 성취 평가제 환산 점수 11
3) 9등급제 환산 점수 12
4) 출결 상황 산출 방식 12
5) 2단계 선발 방식 12
6) 외고 면접 tip 13
7) 영남지역 외고 지원 현황 15
8) 국제고 지원 현황 15
5. 2015 변경된 과고 입학전형 16
1) 입학 전형 16
2) 2015 영남지역 과고 입학 전형 16
3) 2015 영남지역 과고 전형일정 16
6. 2015학년도 자사고 입학전형 17
1) 자기주도학습 전형 17
2) 전국단위 자사고 10개교 (자기주도학습전형) 17
3) 지방 광역 자사고 11개교(자기주도학습전형) 17
4) 2015학년도 인천 하늘고 입학 전형 18
5) 전국 단위 자사고 지원 현황 19
7. 2014학년도 고교 유형별 서울대 합격자 비율 20
1) 2014 전국단위 모집 과학영재학교 서울대 합격자 비율 20
2) 2014 과학고 서울대 합격자 비율 20
3) 고교 유형별 서울대 합격 현황 20
4) 고교 유형별 서울대 수시 지역균형 전형 합격 현황 21
5) 고교 유형별 서울대 수시 일반 전형 합격 현황 21
6) 고교 유형별 서울대 정시 일반 전형 합격 현황 21
7) KAIST/POSTECH 지원현황 22
8) 전국 단위 자사고 등록금 23
9) 고등학교 유형별 필수 이수 단위 23
8. 2015 대입 전형 24
9. 2009 교육과정 총론(보통교과) 24
10. 2017학년도 수능 출제 과목 25
11. 대입 제도 개선안 주요사항 25
02. 진로교육 활성화 사업 이해 / 장주희 26
커리어넷의 SNS 친구가 되어 주세요! 28
미래의 직업세계 전자책 28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진로정보 전자책 30
진로교육지표 31
학교급 전환기 프로그램(STP) 31
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SCEP) 32
학교급 전환기 프로그램(STP) 32
교과에 통합된 진로교육자료 33
진로 레시피 33
진로와 직업 스마트북 34
진로와 직업 스마트북 34
E-진로 채널 35
드림레터 36
진로체험 안전 매뉴얼 리플릿 36
현장직업체험 발굴용 리플릿 37
현장직업체험 일터 멘토용 리플릿 37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지역협력체계 구축ㆍ운영 38
03. 진로체험지원전산망 이해 / 송승훈 47
I. 사업소개 48
1. 사업의 배경 및 목적 49
2. 사업개요 49
II. 업무 기능 안내 50
1. 전체 업무 흐름 50
2. 학교운영의 개요 51
III. 시연 51
1. 학교 운영자(교육시나리오) 52
2/1. 로그인 52
3/2. 학생정보등록 53
4/3. 체험계획등록 53
5/4. 참여대상학생등록 54
6/5. 체험처 등록 54
7/6. 체험프로그램 등록 55
8/7. 매칭 56
9/8. 배정요청 56
10/9. 학생 57
11/10. 운영자커뮤니티 57
12/11. 사전교육 동영상 58
04. 국외 진로상담교사 양성 및 재교육 / 강영배 59
일본 진로교육정책의 역사적 변천 과정에 대한 이해 61
일본 진료교육정책의 역사적 변천과정 61
진로교육의 법적 근거 63
중학교ㆍ고등학교 진로교육에 대한 이해 63
진로교육의 목표 및 내용 64
학교 진로교육추진체계 65
학교 진로교육모형 65
각 참여주제별 청소년 직업체험활동의 의의 66
학교단계별 청소년 직업체험모형 66
학교 진로직업체험모형의 실제 67
일본의 청소년 직업체험활동 실태 67
진로직업체험활동의 단계 68
직업체험활동의 운영체계 모형 68
세토(瀨戶)시 진로교육지원모델 69
청소년 직업체험활동 평가지표 71
진로담당교사 및 진로교육코디네이터 양성, 연수교육에 대한 이해 72
진로교육 코디네이터의 역할 73
진로교사 또는 진로교육 코디네이터의 역할 73
일반교사대상 진로교육연수 74
진로교육코디네이터 육성 연수과정 75
진로교육 코디네이터란? 76
진로교육교사 양성연수과정 76
진로교육담당교사에게 요구되는 능력 77
진로교육담당교사의 행동, 특성 77
05. 진로체험 안전교육 / 김호순 80
I. 자유학기제 안전에 대한 이해 81
1. 자유학기제의 체험활동 이해 81
2. 자유학기제 체험활동 안전에 대한 기본개념 85
3. 외국의 학생 안전정책 및 교육 사례 분석 86
II. 체험활동 유형별 안전 예방 및 안전수칙 88
1. 직업ㆍ진로 체험활동 88
2. 문화ㆍ예술 체험활동 91
3. 야외ㆍ스포츠 체험활동 92
III. 체험학습 안전시스템 구축 97
1. 허가ㆍ등록된 시설 이용 97
2. '인증' 프로그램 활용 97
3. 계약 전(前), 시행 직전 답사 의무화 98
4. 학교 체험활동 안전사고 예방 매뉴얼 개발 98
5. 학교안전배상책임 보험 개발 101
6.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 권장 102
7. 교원 현장 임장 지도 의무화 103
8. 교사, 학생 대상 사전 안전교육 실시 의무화 103
9. 진로체험활동 마무리 103
참고문헌 105
06. 커뮤니케이션 기법 / 정경진 106
유연한 사람에게 사람이 모인다 109
나의 대인관계 방식을 이해하라 111
비언어메시지로 내 사람을 만들라 115
경청의 기술, 입은 하나 귀는 둘 117
관계의 긍성성과 I message 119
마음의 문을 여는 열쇠, 공감력을 키워라 125
07. 진로교육 정책 / 최승복 129
우리 교육 130
우리 사회 132
교육이란 무엇인가? 137
2014 진로교육 정책 비전 142
학교-지역 간 협력 필요성 144
학교-지역사회 간 관계 146
지역협력의 현황과 과제 147
지역협력체제 구축 방안 147
진로교육의 미래 정책 방향 150
진로교육 참고자료 모음 154
08. 선배 진로교사 활동 사례 / 양경숙 160
1. 긍정심리 코칭 161
마인드셋(Mindset) 이론 188
09. 진로진학 상담사례 : 자기주도학습 전형 / 최원현 197
연수목표 199
교육 상담 치료 199
변화를 위한 개입의 전제 200
저학년의 특성 200
중학년의 특성 201
고학년의 특성 201
청소년기 발달적 특징 202
청소년의 뇌에 무슨 일이? 203
청소년의 뇌 203
청소년기의 수면 204
자기주도성 205
동기란? 206
동기와 학습관계에서-큰오해 206
동기이론 207
흥미를 유발하는 변인 208
대조적인 변인과 흥미와의 관계 209
즉각적 보상이 효과적 209
정서적으로 넉넉한 아이는 210
정서적으로 고갈된 아이는 210
학습동기 211
Keller의 학습동기이론(ARCS) 211
학습동기 212
자존감이 낮은 학생의 행동 특성 213
학습된 무력감 214
성취동기이론 214
학습부진아의 동기상태 215
학습동기 증진 전략 215
목표지향적 메커니즘 216
유망직종 216
현재 미래 전망이 어두운 직종 218
사과나무 & 포도송이 기법 218
사과나무 기법 활용 219
포도송이 기법 219
기법 활용의 유의점 220
나를 소개합니다 221
무엇부터 할까요? 221
이런 친구 어디 있나요? 222
남기고 싶은 나의 다짐 222
과거로의 여행 223
나의 감정 223
색으로 쓰는 감정일기 224
학습력을 높이기 위해 225
청소년과의 대화 225
훌륭한 상담자 226
10. 진로진학 상담사례 :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 최원현 227
운영계획 수립에 앞서 228
학교실태 232
진로진학상담 사업개요 232
업무 영역별 추진내용 및 일정 233
개별상담 233
집단상담 234
집단지도와 집단교육 234
심리검사 235
진로진학 상담 생사 235
행정ㆍ홍보 236
진로비젼 스쿨 운영 방법 236
진로 비전 스쿨 237
진로 포트포리오 운영 방법 241
나의 꿈 발표회 운영 방법 243
진로 소식지 발간 244
11. 진로진학 상담사례 : 일반고 / 양경숙 245
진로 결정 절차 247
현재 우리는? 248
대학 진학률 및 4년제 대졸자의 취업률 249
우리 나라와 OECD 주요 선진국의 일자리 질 비교 249
학생의 장래희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 250
진로상담의 이론과 기법 250
진로상담의 목표 251
진로상담의 역할 251
진로상담에 필요한 11개 능력 252
진로상담의 주요 이론 253
진로상담의 과정 253
진로상담의 유형 254
진로상담자가 알아야 할 상담 기법 254
진로상담 최대의 주제 262
孔子의 後悔 267
12. 진학지도의 실제: 워크숍A / 김종우 276
2009 개정 교육과정 변화 반향 278
2012 입학생의 교육과정 279
2014 입학생의 교육과정 285
2009개정 교육과정 총론 개정(2013) 285
2009개정 교육과정 각론(2011 개정) 286
2009교육과정(2011 개정) 수학과 위계 289
2009교육과정(2011 개정) 영어과 위계 290
2017 대입 서울대 요구 이수 기준 290
창의적 체험활동의 영역 291
학교 소개 자료 294
학교 프로파일 294
13. 진학지도의 실제 : 워크숍B / 배영준 299
1. 대입 전형 간소화 4+2 전형 300
2014 응시자 탐구영역 응시인원 302
2017학년도 수능체계 302
2015학년도 연세대 수시 전형 303
2015학년도 고려대 수시 전형 303
2015 적성 실시 대학 304
2015학년도 고대 세종 수시 전형 304
2013 논술일반전형/UOS포텐셜경쟁률 306
출결의 중요성 307
교과우수상에 대한 다른 해석 308
창의적체험활동 자율활동의 예 308
활동별로 단락 띄우기와 O표시로 문장 구분 사례 310
외부상과 학교장 승인 외부활동의 차이 311
논문, 모의고사 입력 방법 311
14. Edupot을 활용한 진로진학지도 / 장의덕 312
Part 1. 진로진학지도와 에듀팟 314
1. 진로인식조사결과(출처 : 한국고용정보원, 2008) 314
2. 학교진로교육 프로그램 316
Part II. 에듀팟 소개 318
1. 창의적 체험활동은? 319
2. 에듀팟은? 321
3. 에듀팟 주요 기능-학생서비스 324
4. 에듀팟 주요 기능-학부모서비스 327
5. 에듀팟 주요 기능-교사/관리자 327
Part III. 14년 에듀팟 운영 중점 사항 329
Part IV. 에듀팟 활용방법 및 사례 333
15. 인문학의 이해 / 이영수 337
I. 天津?천진!! 338
II. 중국인의 천진 339
III. 근대 도시로의 변천-서양의 침입 340
1. 아편전쟁과 중국의 개항 341
2. 천진의 개항과 제국주의 열강의 각축 341
IV. 제국주의 침략의 상징-조계 342
판권기 345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