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수 안내 4
미디어아트 친해지기 : 검색 엔진으로의 접근 / 유원준 11
미디어아트(Media Art)의 개념 12
1) 사전적 의미는 오해를 낳을 수 있다? 12
2) 무엇이 미디어(Media)인가? 13
3) 새로운 미디어(New Media)의 보급 13
미디어아트(Media Art)의 개념 14
Art/Technology History 15
Media Art Category 16
Q 1. 미디어아트, 예술의 확장인가? 16
미디어아트의 3가지 속성 20
1. 복제성 (Reproduction) 20
2. 상호작용성 (Interactivity) 23
3. 가상성 (Virtuality) 25
Q 2. 미디어아트의 확장? 혹은 소멸? 27
Q 3. 새로운 영역의 발견인가? 기존 영역으로의 편입인가? 30
Q 4. 미디어아트의 미래 34
국내외 미디어아트 기관 및 교육 프로그램 사례 공유세미나 / 이수정 36
미디어아트의 시각적 이해 '비디오아트(Video Art)' / 신기운 37
비디어 아티스트 백남준? 39
Bill Viola-빌 비올라 40
공간에 비디오 맵핑 40
Sony Bravia 광고 41
도미노 41
"OK GO" Music Videos 42
Michel Gondry-미셀 곤드리 42
Time-lapse 타임 렙스(인터벌 촬영) 43
미디어아트의 청각적 이해 '사운드아트(Sound Art)' / 윤제호 44
WHAT IS SOUND? 45
소리의 4요소 45
진폭과 주기 46
파형(WAVEFORM) 46
소리의 주기성과 비주기성 47
전자음악 분류 47
SOUND OR MUSIC 48
사운드 아트란?(SOUND ART?) 48
Workshop 49
미디어아트의 공간적 이해 '증강현실기반의 Mobile art' / 전지윤 50
DEVICE; DEFINITION 51
A LITTLE 52
New Direction: Mobile is... 52
Mobile Art 53
A LITTLE THOUGHT 55
Mobile Art! 56
시각적 미디어아트 체험워크숍 : [분반 1] 비디오아트(Video Art) / 신기운 62
청각적 미디어아트 체험워크숍 : [분반 2] 사운드아트(Sound Art) / 윤제호 63
공간적 미디어아트 체험워크숍 : [분반 3] 증강현실기반 모바일아트(Mobile Art) / 전지윤;최유주 64
MOBILE ART AS INTERACTIVE MEDIA ART 65
DESIGN INTERACTIVITY 65
Mobile Art 67
Implementation of Augmented Reality-Based Mobile ART 74
증강현실 개요 75
증강현실 기술요소 79
기술요소 79
증강현실 기술 86
참고자료 87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제작 실습 88
개요 88
Visual Studio 2010에 ARToolKit 설치하기 89
설치환경 89
다운로드 해야 할 파일 90
OpenGL 설치 91
압축 풀기 및 폴더 이동 91
파일 실행 92
솔루션 ARToolkit 일괄 Build 93
Smaple 파일로 설치 확인 93
참조 페이지 94
ARToolkit을 이용한 증강현실 실습 94
나의 패턴 만들기 95
simpleVRML 수행하기 95
Vuforia를 이용한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제작 실습 97
Vuforia SDK 설치 97
사전 구축환경 98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하는 방법 98
Cygwin 설치 99
Android SDK & Android NDK 설치 102
JAVA JDK 설치 103
Cygwin과 SDK, NDK, JAVA 연결 104
Eclipse Android Project 생성 105
이클립스에 QCAR_SDK_ROOT 설정 110
삼성 스마트폰 개발자 옵션 열기 111
Vuforia develop guide 112
Developing with Vuforia 112
Vuforia SDK Architecture 113
Image Target Workflow 116
Create Targets 117
Natural Features and Rating 118
Image Target Enhancement Tricks 120
Download Selected Targets 123
Vuforia application 사례 125
미디어아트 체험워크숍의 교육적 효과가 있을까? / 유원준 127
참여자들의 미디어아트 체험 결과 공유 및 토론 / 유원준 128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소개 129
판권기 132
그림 1) 작가와 관람객의 예술 매개체 소동 65
그림 2) 예술과 관람객의 상호작용 순환구조 66
그림 3) 예술 콘텐츠 설계 방향 6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