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미디어아트와 문화예술교육 [전자자료] : 영역과 경계 허물기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4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KACES ; 1450-C119
면수
132
제어번호
MONO1201436333
주기사항
판권기표제: 미디어아트와 문화예술교육 - 영역과 경계 허물기 자료집
일시: 2014.8.15(금)~8.17(일), 18시수, 장소: 용인 한라인재개발원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수 안내 4

미디어아트 친해지기 : 검색 엔진으로의 접근 / 유원준 11

미디어아트(Media Art)의 개념 12

1) 사전적 의미는 오해를 낳을 수 있다? 12

2) 무엇이 미디어(Media)인가? 13

3) 새로운 미디어(New Media)의 보급 13

미디어아트(Media Art)의 개념 14

Art/Technology History 15

Media Art Category 16

Q 1. 미디어아트, 예술의 확장인가? 16

미디어아트의 3가지 속성 20

1. 복제성 (Reproduction) 20

2. 상호작용성 (Interactivity) 23

3. 가상성 (Virtuality) 25

Q 2. 미디어아트의 확장? 혹은 소멸? 27

Q 3. 새로운 영역의 발견인가? 기존 영역으로의 편입인가? 30

Q 4. 미디어아트의 미래 34

국내외 미디어아트 기관 및 교육 프로그램 사례 공유세미나 / 이수정 36

미디어아트의 시각적 이해 '비디오아트(Video Art)' / 신기운 37

비디어 아티스트 백남준? 39

Bill Viola-빌 비올라 40

공간에 비디오 맵핑 40

Sony Bravia 광고 41

도미노 41

"OK GO" Music Videos 42

Michel Gondry-미셀 곤드리 42

Time-lapse 타임 렙스(인터벌 촬영) 43

미디어아트의 청각적 이해 '사운드아트(Sound Art)' / 윤제호 44

WHAT IS SOUND? 45

소리의 4요소 45

진폭과 주기 46

파형(WAVEFORM) 46

소리의 주기성과 비주기성 47

전자음악 분류 47

SOUND OR MUSIC 48

사운드 아트란?(SOUND ART?) 48

Workshop 49

미디어아트의 공간적 이해 '증강현실기반의 Mobile art' / 전지윤 50

DEVICE; DEFINITION 51

A LITTLE 52

New Direction: Mobile is... 52

Mobile Art 53

A LITTLE THOUGHT 55

Mobile Art! 56

시각적 미디어아트 체험워크숍 : [분반 1] 비디오아트(Video Art) / 신기운 62

청각적 미디어아트 체험워크숍 : [분반 2] 사운드아트(Sound Art) / 윤제호 63

공간적 미디어아트 체험워크숍 : [분반 3] 증강현실기반 모바일아트(Mobile Art) / 전지윤;최유주 64

MOBILE ART AS INTERACTIVE MEDIA ART 65

DESIGN INTERACTIVITY 65

Mobile Art 67

Implementation of Augmented Reality-Based Mobile ART 74

증강현실 개요 75

증강현실 기술요소 79

기술요소 79

증강현실 기술 86

참고자료 87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제작 실습 88

개요 88

Visual Studio 2010에 ARToolKit 설치하기 89

설치환경 89

다운로드 해야 할 파일 90

OpenGL 설치 91

압축 풀기 및 폴더 이동 91

파일 실행 92

솔루션 ARToolkit 일괄 Build 93

Smaple 파일로 설치 확인 93

참조 페이지 94

ARToolkit을 이용한 증강현실 실습 94

나의 패턴 만들기 95

simpleVRML 수행하기 95

Vuforia를 이용한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제작 실습 97

Vuforia SDK 설치 97

사전 구축환경 98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하는 방법 98

Cygwin 설치 99

Android SDK & Android NDK 설치 102

JAVA JDK 설치 103

Cygwin과 SDK, NDK, JAVA 연결 104

Eclipse Android Project 생성 105

이클립스에 QCAR_SDK_ROOT 설정 110

삼성 스마트폰 개발자 옵션 열기 111

Vuforia develop guide 112

Developing with Vuforia 112

Vuforia SDK Architecture 113

Image Target Workflow 116

Create Targets 117

Natural Features and Rating 118

Image Target Enhancement Tricks 120

Download Selected Targets 123

Vuforia application 사례 125

미디어아트 체험워크숍의 교육적 효과가 있을까? / 유원준 127

참여자들의 미디어아트 체험 결과 공유 및 토론 / 유원준 128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소개 129

판권기 132

그림 1) 작가와 관람객의 예술 매개체 소동 65

그림 2) 예술과 관람객의 상호작용 순환구조 66

그림 3) 예술 콘텐츠 설계 방향 66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