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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D, 방송의 블루오션이 되려면 - 급속히 성장하는 VOD, 제도 정비 시급 - 3
1. 2011~2014.6 유료방송 7개사 VOD 수입 1조 1,464억 원 4
1) 1,920억원 → 4,084억원, 2년 만에 두 배 이상 뛰어 4
2) 72%가 IPTV - KT(41%)-SKB(18.3%)-LG U+(12.6%) 순 6
3) 1회성 시청이 압도적...월정액은 전체 1/10 수준 7
4) 1위 영화...지상파는 2위, 유료방송은 증가 중, 종편은 JTBC가 80% 점유 9
5) VOD 광고 수익도 급증...KT가 수익 절반 차지 11
2. 제도 정비 시급(1) : VOD, 법으로 지원해야 13
1) VOD 매출은 영업비밀? 정확한 실태 파악돼야 13
2) '진흥'과 시청자권익 담을 제도 마련 15
3. 제도 정비 시급(2) : VOD 광고·이용요금, 기준이 마련되어야 16
1) 규제 사각 VOD 광고, 기준 마련 시급해 16
2) 미국 넷플릭스는 한달 8.99달러에 무제한...VOD 이용요금 적정선은 어디? 17
3) 주로 유료 이용 1%, 주로 무료 이용 88.5%..."P2P 등 이용" 23.6% 19
4) 무료 VOD 확대, "광고 많으면 싸게" 해야 20
첨부자료 : 유료방송 시청자들의 VOD 서비스 이용행태조사 23
1. 조사 배경 26
2. 유료 방송 시청자들의 VOD 서비스 이용 행태 및 만족도 26
3. 시사점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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