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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발간사 / 강은희
목차
I. 학습 부진은 조기에 도와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6
가. 필요성 6
나. 외국 사례 10
다. 소결론 13
II. 가장 중요하지만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는 한글 14
가. 근거 14
나. 공교육의 "초등학교 교육과정에도 상당 부분 책임"이 있었음 15
다. 문제점 15
라. 학교 현장의 실태 16
마. 문해력이 부실한 대한민국 19
바. 소결론 20
III. 난독증, 더 많은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 21
가. 아직 학부모가 간절히 기대하는 만큼 뚜렷한 정책적 노력이 부족하다 21
나. 우선적 조기선별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집중적으로 지도하면 대부분 잘 읽을 수 있다. 24
사례 1. 미국 뉴저지 난독증에 관한 법(Dyslexia Bills) 24
사례 2. 우리나라 난독증 조기 개입 사례와 효과 30
사례 3. 초등학교 1학년 읽기-쓰기 프로그램 운영 사례 45
다. 소결론 53
IV. 정책제안 54
가. 학습클리닉센터의 내실화와 전문성 신장이 필요하다 54
나. 기초학습진단평가 개선이 필요하다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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