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1)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 [전자자료] : 험난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걸림돌을 비켜가는 48가지 비법 / 제프리 제임스 지음 ; 문수민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비즈니스북스, 2014 : YES24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형태사항
전자책 1책(320 p.)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7575329
제어번호
MONO1201512437
주기사항
원표제: Business without the bullsh*t : 49 secrets and shortcuts you need to know
책자형태로도 이용가능: ISBN 9788997575329
원문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전세계 비즈니스맨들이 가장 즐겨 찾는 미국 최고의 비즈니스 파워 블로거의 신랄한 직장생활 조언
    “일만 열심히 하면 승진할 줄 아는 당신의 생각은 틀렸다!”
    사사건건 괴롭히는 상사와 성과를 가로채는 동료, 불평만 늘어놓는 부하 직원까지
    그들에게 이용당하지 않고 제대로 인정받아 승자로 살아남는 비법!!

    월화수목금금금… 불철주야 업무에만 몰두하는 당신,
    하지만 회사는 일만 열심히 한다고 승진시키지 않는다!

    OECD 가입국 중 두 번째로 노동 시간이 긴 나라, 야근과 철야로 월화수목금금금을 보내는 대한민국 직장인들! 혹시 오늘도 상사가 맡긴 급한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느라, 바쁜 동료의 업무를 대신하느라 야근을 예약해 놓지는 않았는가? 만약 이 질문에 고개를 끄덕인다면 당신의 직장생활은 그리 순탄하지 못할 것이다. 일만 열심히 한다고 절대 인정받지 못하는 회사생활의 비밀을 깨우치지 못하는 이상 당신은 오늘도 과도한 업무로 코피만 쏟을 뿐, 연봉 인상이나 승진과 같은 달콤한 보상은 사사건건 당신을 괴롭히는 악마 같은 상사나 교묘하게 성과를 가로채는 동료의 몫으로 돌아갈 뿐이다.
    언론계에 몸담으면서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CEO부터 성공한 벤처 기업가는 물론 촉망받는 직장인까지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수천 명의 비즈니스맨들을 만나 습득한 성공 비법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분야 최고의 파워 블로거가 된 제프리 제임스는 일만으로는 결코 인정받은 수 없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비밀에 대해 상세하게 공개한다.

    30년 동안 수천 명의 비즈니스맨들과의 만남을 통해 완성한 성공 전략,
    실력만으로 인정받을 수 없는 회사생활의 모든 것!

    한 달 평균 100만 페이지 뷰를 기록할 정도로 전세계 비즈니스맨들에게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전미 최고의 비즈니스 파워 블로거인 저자는 험난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단순히 일만 열심히 하는 모습을 버리고, 적절한 사내 정치와 다각화된 인간관계를 활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때때로 정정당당하지 않은 상황도 발생하고, 누군가는 다 차려놓은 밥상에 숟가락을 얹어 내 성과를 가로채기도 하며, 쓸데없는 비방과 뒷담화로 인해 내 경력에 흠집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매일 부딪치는 회사생활의 진짜 얼굴이다.
    또한 종신고용이 사라진 오늘날의 직장인은 누구나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끊임없이 자신의 능력을 세일즈하고, 언제나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새로운 기회를 열정적으로 찾아야 한다. 저자는 이러한 새로운 시대에 해묵은 조직 위계에서 벗어나 언제나 자신이 상사, 사장이라는 생각으로 일하는 새로운 방법까지도 제시한다.

    경제 위기와 고용 불안으로 생존마저 위협받는 시대,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생각과 성공 해법으로 무장하라!

    이 책은 그동안 직장, 직장에서 맡은 역할, 직장 내 인간관계에 대한 통념에 의문을 제기하고 다시 정의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생각이야말로 회사생활의 성패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이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이러한 새로운 가치관을 바탕으로 매일매일 맞닥뜨리는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대안을 모아 놓았다.
    제1장에서는 연봉 인상과 승진에 누구보다 큰 영향을 끼치는 상사를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성공을 위해 상사와 공생하는 관계를 쌓고, 상사의 유형을 파악해 그에 맞게 대응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제2장에서는 직장 동료와 서로의 목표를 위해 함께 일하는 법은 물론 나의 업무를 방해하고 짜증 나게 하는 동료를 예의 바르게 처리하는 방법, 도움이 되지 않는 동료를 다루는 법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제3장은 몇 가지 상식과 전략만 알면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부하 직원 관리에 대해 알려준다. 제4장은 직장에서 겪는 모든 인간관계 중에서 가장 중요한 관계인 자신과의 관계, 즉 자기관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직장에서 귀한 존재로 거듭나고, 한결같이 의욕을 잃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해 성공을 부르는 요령과 전략을 알려 준다. 제5장은 자기 생각을 명확히 소통하고, 아이디어와 능력을 파는 데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제시한다. 제6장은 실수를 저지르거나 사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재빠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제7장은 복잡한 정치 술수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나를 속이려고 하는 상사의 거짓말을 간파하는 등 직장 내 장애 인물들과 맞서 싸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전세계적으로 경제 상황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그에 따른 업계와 회사의 사정도 시시각각 달라진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어려운 경제 상황이나 회사의 정치적 환경에 상관없이 자신의 경력을 관리하고, 입지를 굳히는 방법, 계속해서 성공의 기반을 닦아가는 노하우 등을 꾸준히 계발한다면 위기의 시대에 더욱 빛나는 재원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 6] 예전에는 한 회사에 몸담으면 대개 수십 년 동안 근무했다. ‘종신고용’ 정책을 펴는 기업도 있었다. 그 시절에는 고용주와 피고용인 사이에 암묵적인 계약이 존재했다. 고용주는 안정적인 직장을 제공했고 그 대가로 피고용인은 회사에서 일하는 오랜 기간 동안 충성했다. 그랬기 때문에 직장을 이리저리 옮겨 다닌 경력이 있는 입사 지원자를 고용주가 곱지 않은 시선으로 마뜩잖게 보기도 했다. 이 시절에 프리랜서와 컨설턴트는 직업 세계라는 사다리의 맨 끝에서 ‘제대로 된 직장’을 잡지 못해 끊임없이 자기 능력을 팔고 또 팔아야 하는 실패자로 취급받았다. 하지만 이제 그런 시대는 끝났다. 기업은 더 이상 안정된 고용을 보장하지 않는다. 대신 인건비가 저렴해 더 적은 비용으로도 일을 처리할 수 있는 곳으로 옮겨 간다. 전과 달리 이제 한 직장에 지나치게 오래 몸담은 사람들은 감을 잃었거나 결단력이 모자라다고 평가받는다. 종신고용이 사라진 오늘날의 직장인은 누구나 프리랜서이다. 연봉, 복지 혜택, 유급휴가, 그럴듯한 직함 등이 보장된 직장에서 일하고 있더라도 프리랜서이다. 자기 능력을 계속 팔고 또 팔지 않으면 눈 깜짝할 사이에 실직자 신세가 되고 말기 때문이다. 그 말인즉슨, 이제 누구나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새로운 취업 기회를 끊임없이 열정적으로 발굴해야 한다는 뜻이다. 프리랜서의 목표는 항상 다음 일거리를 찾아내는 것이다. 다음에 하게 될 일이 지금 일보다 더 즐겁고 보수가 좋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직장인은 모두 프리랜서이다> 중에서
    [P. 22`23]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참 다양한 상사 밑에서 일하게 된다. 그러므로 효과적으로 일하려면 내 상사의 관리 스타일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한다. 현재가 아닌 미래를 사는 ‘선지자형’상사는 지금 눈앞에서 벌어지는 일보다 미래에 더 관심이 많다. 이런 상사는 자신과 부하 직원이 뭉치면 불가능한 일도 해낼 수 있다며 현실을 왜곡하는 에너지를 내뿜는다. 선지자형 상사는 스티브 잡스를 롤 모델로 삼는 경우가 많다. 바로 그것이 문제이다. 이런 상사들도 잡스처럼 너그럽지 못하고 지나치게 비판적이며 불공정한 데다 일이 마음대로 풀리지 않으면 미친 듯 짜증을 내기 때문이다. 선지자형 상사는 생명공학 분야 같은 첨단기술 기업에 흔하다. 이들은 분위기가 보수적인 업계로 이직했다가도 곧 이전 업계로 돌아오는 경우가 잦다. 선지자형 상사와 일한다면 터무니없는 말에도 고개를 끄덕여야 하고, 야근과 새벽 출근을 밥 먹듯이 해야 하며, “이 제품은 전 세계를 놀라게 할 거야.”라는 말을 수천 가지 버전으로 들을 준비를 해야 한다. 짜증을 받아 주어야 하긴 해도 성향만 잘 맞는다면 꽤 재미있는 상사이다.
    <상사의 유형을 파악해야 대응이 쉬워진다>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