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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I. 서론 5
II. 본론 6
1. 공익성 광고의 현황 6
2. 공익광고 관련 문제점 9
1) 공익광고 개념의 미비 9
2) 공익광고 관련 법규 부재의 문제 11
3) 공익성 광고의 제작과 편성, 판매 방식의 차이 13
4) 공익광고협의회 공익광고의 무료 편성 문제 14
5) 공익광고협의회 조직의 문제 19
III. 결론 : 공익광고 개선 방향 및 정책과제 24
1. 한국방송광고공사의 공익광고 무료 판매비용에 관한 시정 조치 선행 24
2. 공익광고 법률 관련 정비 작업 시급 24
3. 공익광고 유료 또는 무료 판매 관련 일관된 정책 결정 24
4. 공익광고협의회 조직 개선 25
5. 공익광고 전담 민간조직 설립을 위한 장기적 정책방안 마련 25
IV. 맺으며 26
별첨 참고 자료 27
1. 방송공익광고 제작 내역 (2000-2004년) 28
2. 공익광고 매체별 제작현황 29
3. 지상파 시급별 공익광고 집행현황(2001-2004년) 30
4. 공익광고 국내외 수상 실적 32
5. 정부광고시행에 관한 건(국무총리훈령) 33
6. 공익광고협의회 규정(한국방송광고공사 사규) 35
7. 외국 공익광고 사례 37
부록: 공익광고 관련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 (초안)(손봉숙의원 대표발의)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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