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 03 기타 제어문 221 3.1 반복문을 탈출하는 break문 221 3.2 반복문으로 다시 돌아가는 continue문 224 3.3 지정한 위치로 이동하는 goto문 226 3.4 현재 함수를 불렀던 곳으로 돌아가는 return문 227 예제모음 17 원하는 배수의 합계를 구하는 계산기 229 예제모음 18 입력한 문자열의 종류 구분하기 230 예제모음 19 입력한 숫자만큼 별표 출력하기 231
Chapter 08 배열 SECTION 01 배열의 이해 236 1.1 배열을 사용하는 이유 236 1.2 배열의 활용 범위 239
SECTION 02 공용체 419 2.1 복합 경기장과 공용체의 비교 419 2.2 공용체의 문법 420
SECTION 03 열거형 423 3.1 열거형의 이해 423
예제모음 34 구조체 포인터를 활용한 학생 관리 426 예제모음 35 구조체와 혼용체의 혼합 428 예제모음 36 열거형을 활용한 월 이름 출력 429
Chapter 14 고급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C SECTION 01 main( ) 함수의 숨겨진 이야기 438 1.1 main( ) 함수의 매개변수 438
SECTION 02 헤더 파일 443 2.1 헤더 파일의 이해 443 2.2 사용자가 만드는 헤더 파일 444 2.3 하나의 파일을 여러 개로 분리하기 446
SECTION 03 전처리문과 예약어 449 3.1 전처리문 449 3.2 예약어 451
예제모음 37 텍스트 파일 복사 458 예제모음 38 static 예약어를 활용한 구구단 출력 460
Chapter 15 실전 프로젝트 SECTION 01 친구 핸펀 Ver 2.0 466 1.1 프로그램 개요 466 1.2 프로그램 구현 467 1.3 전체 소스 474
SECTION 02 포도삽 Ver 2.0 ? 479 2.1 프로그램 개요 479 2.2 프로그램 구현 481 2.3 전체 소스 488
이용현황보기
C언어 for beginner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021260
005.133 -15-5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021261
005.133 -15-5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1. C 언어를 처음 접하는 독자를 위한 기본서로, 독자가 쉽게 학습 방향을 잡고, 기본을 다지고,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장치를 구성했다. 2.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매 챕터와 섹션에서 배울 내용의 핵심을 짚어준다. 3. 중요한 내용은 기본예제, 응용예제를 통해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4. 셀프스터디 퀴즈를 통해 본인의 이해력을 점검할 수 있고, 다양한 예제모음을 통해 실력을 기를 수 있다. 5. 챕터의 내용을 모두 학습한 뒤에는 요약과 연습문제를 통해 배운 내용을 최종으로 정리해볼 수 있다. 6. 최신 Visual Studio 2012/2013을 기준으로 했지만, 2005 버전 이후라면 어떤 버전을 사용해도 무관하다.
C 언어로 다지는 프로그래밍 기초 체력
처음 C 언어를 접하는 독자를 대상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듯 설명한 책입니다. 꼭 알아야 할 개념을 엄선하여 최대한 쉽게 설명했으며, 중요한 내용들은 예제와 퀴즈를 통해 반복적으로 등장시켜 독자의 뇌리에 박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한편 초보자에게 어려울 만한 내용은 되도록 간략하게 다루거나 과감히 생략했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문법을 배워야만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는 생각을 버리고, 일단 프로그램을 입력하고 실행하는 것부터 시작해보길 바랍니다. 마지막 장의 프로젝트를 통해 실전 감각도 키울 수 있다.
부/장별 내용 요약
1장. C의 이해와 컴파일러 설치 C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앞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필요한 도구인 C 컴파일러를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2장. 일단 짜보는 그럴듯한 C 프로그램 간단한 C 프로그램을 한번 짜보면서 감을 익힌다.
3장. printf( )와 데이터 형식 이 장부터 C 문법을 차근차근 익힌다. 문법은 간단히 설명하고 주로 예제를 통해 C 문법을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으니 직접 코딩을 하면서 학습하면 된다.
4장. C 연산자의 이해 C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다 보면 많은 계산을 해야 한다. 그럴 때 C에서 제공하는 연산자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이 장에서는 산술 연산자를 비롯하여 증감 연산자, 비교 연산자, 논리 연산자, 비트 연산자를 소개한다.
5장. 조건문 지금까지 배운 프로그램은 main( ) 함수 내의 첫 줄부터 순차적으로 실행되었지만 상황에 따라 실행되는 부분을 달리하거나 일련의 작업을 반복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조건문이다. 이 장에서는 조건문 중 조건식의 결과에 따라 실행되는 내용이 달라지는 if문과 switch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6장. 반복문의 기본, for문 반복문은 동일한 기능이나 문장을 계속 반복해서 실행해야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때 사용하는 매우 효율적인 구문이다. 이 장에서는 C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for문의 동작과 사용법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본다.
7장. while문과 흐름 제어 이 장에서는 for문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while문과 do~while문에 대해서 살펴본다. 또한 프로그램의 흐름을 조절하는 다양한 구문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8장. 배열 배열은 실무에서 C 프로그래밍을 할 때 필수로 사용되는 중요한 개념으로 반복적인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C 언어에서는 물론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도 중요하게 쓰이는 개념이므로 기초를 탄탄히 다져본다.
9장. 배열과 포인터
8장에서 다룬 배열을 좀더 실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그리고 배열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 는 포인터에 대해서 공부한다.
10장. 함수 C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중요하게 사용되는 개념인 함수에 대해 다룬다. 먼저 프 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함수의 개념을 비롯해서 함수의 사용 범위와 관계된 전역변수, 지역변수에 대해서 살펴본다. 그리고 함수를 사용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반환값과 매개변수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11장. 표준 입출력과 파일 입출력 C 프로그래밍을 할 때 ‘입력’과 ‘출력’을 빼놓을 수 없다. 이 장에서는 키보드로 입력하고 모니터에 출력하는 기본적인 입출력 방법뿐만 아니라 파일을 통한 입출력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12장. 고급 포인터 앞서 9장에서 포인터에 대해 공부했지만 포인터에 대해서는 좀더 알아둘 필요가 있다. 포인터는 C를 공부할 때 가장 어렵게 느끼는 부분이지만 고급 C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므로 차근차근 다시 살펴보기로 한다.
13장. 구조체, 공용체, 열거형 이 장에서는 다양한 데이터형을 묶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구조체와 공용체, 그리고 상수들의 집합을 숫자로 나타내는 열거형에 대해 살펴본다.
14장. 고급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C 이 장에서는 이 책을 끝내고 본격적인 고급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몇 가지 내용을 소개한다. 아직 초급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개념이지만, 실무 프로그램에 자주 나오는 내용이니 꼭 이해하고 넘어가자.
15장. 실전 프로젝트 이 장에서는 지금까지 단편적으로 배웠던 내용을 종합하여 프로젝트 두 개를 수행한다. 하나는 연락처 관리 프로그램, 다른 하나는 이미지 뷰어/변환 프로그램이다. 코드가 약간 길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