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Chapter I. 연구개요 3
1. 연구개요 및 목적 4
2. 연구 범위 6
3. 연구 기대효과 7
4. 연구 수행 프로세스 8
Chapter II. 연구 단계별 주요 시사점 9
1. 일하는 방식 표준 모델 설정 및 검증 프로세스 10
2. 일하는 방식 개선 관련 문헌 및 트렌드 탐색 11
3. 일하는 방식 개선 관련 인터뷰 실시 13
4. 일하는 방식 개선 관련 [기초설문] 실시 21
5. 정부 조직문화지수관련 [내부 인식도 Pilot 설문] 실시 28
Chapter III. 일하는 방식 개선 방향 설정 38
1. 공공부문 일하는 방식 변화 방향 이해 39
2. 공공부문의 일하는 방식의 주요 문제요인 45
3. 공공부문의 일하는 방식 혁신의 방향성 48
Chapter IV. 정책단계별·업무처리과정별 개선 사항 도출 49
1. 공공부문의 일하는 방식 개선 영역 및 착안점 50
2. 정책단계별 바람직한 일하는 방식 51
3. 업무처리과정별 바람직한 일하는 방식 55
Chapter V. 일하는 방식 표준모델 Manual 56
1. 공공부문 일하는 방식 표준 모델 개발의 8가지 방향 57
2. 공공부문 일하는 방식 표준 매뉴얼 구성 58
3. 표준모델의 활용 82
Chapter VI. 정부조직문화지수 83
1. 공공부문의 조직문화지수개발의 필요성 84
2. 정부조직문화지수개발의 프레임워크 86
3. "공공부문의 일하는 방식"의 방향 제시 87
4. 정부조직문화지수 개요 88
5. 정부조직문화지수의 활용 96
Chapter VII. 표준모델의 활용 및 변화관리 Manual 99
1. 변화관리 매뉴얼 구성 100
2. 변화관리 필요성 및 활성화 방안 102
3. 표준모델 및 변화관리 매뉴얼의 활용방안 103
Chapter VIII.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104
1. "조직문화진단"을 통한 변화관리프로그램 105
2. 일 잘하는 조직을 위한 WORK SMART 솔루션 107
3. "Smart Work"를 통한 협업조직 실현하기 111
Chapter IX. 별첨 113
1. 연구단계별 주요 시사점 114
일하는 방식 개선 관련 문헌 및 트렌드 탐색 114
(1) 지식경영 114
(2) 디지털협업 123
(3) 스마트워크 사례 129
일하는 방식 개선 관련 인터뷰 실시 143
일하는 방식 개선 관련 [기초설문] 실시 174
정부 조직문화지수 관련 [내부 인식도 Pilot 설문] 실시 217
2. 정부조직문화지수 249
조직문화진단 방법론 탐색 249
사례조사 261
내부 인식도 265
외부 체감도 277
3. 변화관리 매뉴얼 282
1. 왜 바뀌어야 하는가? 283
2. 무엇을 바꿔야 하는가? 286
3. 어떻게 바꿔야 하는가? 288
4. 누가 바꿀 것인가? 296
이용현황보기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