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한국 음악산업 해외 진출현황 및 에이전시 실태조사 / 연구책임: 신항우 ; 연구원: 최정원, 박현정 인기도
발행사항
나주 : 한국콘텐츠진흥원 : KOCCA, 2015
청구기호
338.4778 -16-5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18 p. : 삽화, 표 ; 30 cm
총서사항
KOCCA 연구보고서 ; 15-07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5144359
제어번호
MONO1201521226
주기사항
연구책임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연구수행기관: (주)엔터테인먼트아시아네트워크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10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0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2

1. 문헌조사 12

2. 국내외 전문가 인터뷰 13

(1) 국내 전문가 인터뷰 13

(2) 해외 전문가 서면 설문 13

제2장 남미권 14

제1절 국가별 음악산업 현황 14

1. 브라질 14

2. 멕시코 18

3. 콜롬비아 21

4. 칠레 24

제2절 한류 진출 현황 28

1. 써라운드 멀티스크린 공연 기술을 적용한 K-Pop 공연 30

2. 뮤직뱅크 월드 투어 30

제3절 음악 기업 조사 32

1. 브라질 32

(1) 에이전시 32

1) Agencia Produtora 32

2) Brasuca Producoes 33

3) Euforia Producoes 33

4) Inker Agencia Cultural 34

5) Mix JukeBox Comunicacao e Eventos 35

6) 8X8 Live 35

7) Planmusic Entretenimento Ltda 36

8) Babel Producoes Artisticas Ltda 37

9) CIRCUS Producoes Culturais e Fonograficas 38

(2) 디지털 퍼블리셔 39

1) iMusica 39

2. 멕시코 40

(1) 에이전시 40

1) CIE Entretenimiento 40

2) OCESA Entretenimiento, S.A. de C.V. 41

3) Bacab Music 41

4) Kaiman Entretenimiento 42

(2) 디지털 퍼블리셔 43

1) Batanga 43

3. 콜롬비아 44

(1) 에이전시 44

1) AG Producciones 44

2) Artefacto 45

4. 칠레 46

(1) 에이전시 46

1) Aron Music International(AMI) 46

2) DG Medios Y Espectaulos S.A. 47

3) Bizarro Chile 47

4) Noix Producciones 48

5) Conciertos Macondo S.A. 49

6) Multimusica 50

제3장 동유럽권 51

제1절 국가별 음악산업 현황 51

1. 러시아 51

2. 폴란드 55

3. 헝가리 58

제2절 한류진출현황 62

1. 러시아 62

(1) 'K-Pop' 월드 페스티벌 62

(2) 블락비 모스크바 쇼케이스 62

2. 폴란드 63

(1) 코리아 페스티벌 63

(2) 재즈 코리아 페스티벌 63

(3) 블락비 유럽투어 64

3. 헝가리 65

(1) 틴탑 콘서트 65

(2) VIXX 콘서트 66

제3절 음악기업조사 68

1. 러시아 68

(1) 에이전시 68

1) Pacific-Rox Entertainment (V-Rox Festival) 68

2) SAV Entertainment 69

3) Singing Saw Production 70

4) Bomba-Piter inc. 71

5) SP Concert 72

(2) 디지털 퍼블리셔 73

1) Beeline 73

(3) 뮤직 페스티벌 74

1) V-Rox Festival 74

2. 폴란드 76

(1) 에이전시 76

1) KRAB Music House & Special Events Ltd. 76

2) Instytut Adama Mickiewicza 77

3) Zloty Melon Sp. z o.o. 79

(2) 디지털 퍼블리셔 80

1) 7digital 80

2) Muzodajnia.pl 82

(3) 뮤직 페스티벌 83

1) Woodstock Festival Poland 83

3. 헝가리 85

(1) 에이전시 85

1) ShowTime Budapest Kft. 85

2) Danubius Music 86

(2) 디지털 퍼블리셔 87

1) Hungaroton 87

2) rara.com 88

(3) 음악 페스티벌 89

1) Sziget Festival 89

제4장 중동권 90

제1절 국가별 음악산업 현황 90

1. 중동ㆍ아프리카 90

2. 터키 94

제2절 한류 진출 현황 97

1. 2014 Korea Festival in UAE 및 엠블랙 콘서트 98

2. 인피니트 두바이 콘서트 98

3. 뮤직뱅크 인 이스탄불 99

4. 한-터키 FTA 및 한-카타르 관광협력 양해각서 체결 100

제3절 음악기업조사 102

1. UAE 102

(1) 에이전시 102

1) Live Nation Middle East FZ-LLC 102

2) Done Events 104

3) AEG LIVE LLC 105

4) H Q CREATIVE LIVE COMMUNICATION CO. L.L.C 106

5) Midas Promotions FZ LLC 107

2. 카타르 108

(1) 디지털 퍼블리셔 108

1) iTunes 108

2) Deezer 110

3. 터키 112

(1) 에이전시 112

1) KAHIN Events Advertising Consultancy Ltd. 112

(2) 디지털 퍼블리셔 113

1) Turkcell 113

2) Yandex Music 114

제5장 신흥시장 음악산업 진출을 위한 시사점 115

제1절 글로벌 음악 산업 트렌드와 시사점 115

1. 디지털 음악 산업 구조의 재편: 성장하는 스트리밍, 정체 국면을 맞은 다운로드 115

2. 디지털 음악 성장의 원동력: 모바일 디바이스의 확산과 통신-유통사 파트너쉽 확대 117

3. 스트리밍 서비스의 진화: 글로벌 플레이어들간 경쟁 강화와 서비스 모델의 다양화 117

4. 오프라인 음반 시장의 특징: 팬덤과 레코드의 부활 118

제2절 권역별 진출 전략 시사점 119

1. 남미권 진출 전략 시사점 119

2. 동유럽권 진출 전략 시사점 120

3. 중동권 진출 전략 시사점 120

제3절 신흥시장 음악산업 진출을 위한 정책 제안 122

1. 단기 전략 122

(1) 권역별 콘서트 투어 122

(2) 현지 에이전시의 활용 123

(3) 뮤콘과의 연계를 통한 해외 음원서비스 사업자와의 네트워킹 지원 124

3. 중ㆍ장기 전략 126

(1) 국내ㆍ외 뮤직 페스티벌을 활용한 쇼케이스 지원 및 신인/인디 가수 인큐베이팅 126

(2) 한국 음악의 지속적인 해외 시장 노출을 위한 해외 플랫폼 개발 126

판권기 128

[표 Ⅰ-1] 2009-2013년 국내 음악 콘텐츠 수출규모 10

[표 Ⅱ-1] 2010-2014년 브라질 음악시장 규모 14

[표 Ⅱ-2] 2010-2014년 브라질 디지털음악 포맷별 판매 규모 16

[표 Ⅱ-3] 2010-2014년 멕시코 음악시장 규모 18

[표 Ⅱ-4] 2010-2014년 멕시코 디지털음악 포맷별 판매 규모 20

[표 Ⅱ-5] 2010-2014년 콜롬비아 음악시장 규모 21

[표 Ⅱ-6] 2010-2014년 콜롬비아 디지털음악 포맷별 판매 규모 23

[표 Ⅱ-7] 2010-2014년 칠레 음악시장 규모 24

[표 Ⅱ-8] 2010-2014년 칠레 디지털음악 포맷별 판매 규모 26

[표 Ⅱ-9] 남미권 디지털음악 서비스 기업 27

[표 Ⅱ-10] K-Pop 남미진출 사례 29

[표 Ⅲ-1] 2010-2014년 러시아 음악시장 규모 51

[표 Ⅲ-2] 2010-2014년 러시아 디지털음악 포맷별 판매 규모 53

[표 Ⅲ-3] 2010-2014년 폴란드 음악시장 규모 55

[표 Ⅲ-4] 2010-2014년 폴란드 디지털음악 포맷별 판매 규모 57

[표 Ⅲ-5] 2010-2014년 헝가리 음악시장 규모 58

[표 Ⅲ-6] 2010-2014년 헝가리 디지털음악 포맷별 판매 규모 60

[표 Ⅲ-7] 동유럽권 디지털음악 서비스 기업 61

[표 Ⅳ-1] 2009-2018년 중동ㆍ아프리카 음악시장 규모 및 전망 90

[표 Ⅳ-2] 2009-2018년 중동ㆍ아프리카 디지털음악 포맷별 판매 규모 및 전망 92

[표 Ⅳ-3] 2009-2018년 중동ㆍ아프리카 공연음악 포맷별 판매 규모 및 전망 93

[표 Ⅳ-4] 2010-2014년 터키 음악시장 규모 94

[표 Ⅳ-5] 2010-2014년 터키 디지털음악 포맷별 판매 규모 96

[표 Ⅳ-6] 중동권 디지털음악 서비스 기업 96

[그림 Ⅰ-1] 2013년 국내 음악 콘텐츠 지역별 수출규모 10

[그림 Ⅱ-1] 2010-2014년 브라질 음악시장 분야별 성장률 15

[그림 Ⅱ-2] 2014년 브라질 음악시장 분야별 점유율 16

[그림 Ⅱ-3] 2010-2014년 멕시코 음악시장 분야별 성장률 19

[그림 Ⅱ-4] 2014년 멕시코 음악시장 분야별 점유율 19

[그림 Ⅱ-5] 2010-2014년 콜롬비아 음악시장 분야별 성장률 22

[그림 Ⅱ-6] 2014년 콜롬비아 음악시장 분야별 점유율 22

[그림 Ⅱ-7] 2010-2014년 칠레 음악시장 분야별 성장률 25

[그림 Ⅱ-8] 2014년 칠레 음악시장 분야별 점유율 25

[그림 Ⅲ-1] 2010-2014년 러시아 음악시장 분야별 성장률 52

[그림 Ⅲ-2] 2014년 러시아 음악시장 분야별 점유율 53

[그림 Ⅲ-3] 2010-2014년 폴란드 음악시장 분야별 성장률 56

[그림 Ⅲ-4] 2014년 폴란드 음악시장 분야별 점유율 56

[그림 Ⅲ-5] 2010-2014년 헝가리 음악시장 분야별 성장률 59

[그림 Ⅲ-6] 2014년 헝가리 음악시장 분야별 점유율 59

[그림 Ⅳ-1] 2010-2018년 중동ㆍ아프리카 음악시장 분야별 성장률 추이 및 전망 91

[그림 Ⅳ-2] 2013년 중동ㆍ아프리카 음악시장 분야별 점유율 92

[그림 Ⅳ-3] 2010-2014년 터키 음악시장 분야별 성장률 95

[그림 Ⅳ-4] 2014년 터키 음악시장 분야별 점유율 95

[그림 Ⅴ-1] 2010-2014년 글로벌 음악시장 규모 및 비중 115

[그림 Ⅴ-2] 2010-2014년 글로벌 디지털 음악 시장 포맷별 판매 비중 116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143143 338.4778 -16-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143144 338.4778 -16-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