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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제출문
연구진
구로차량기지 이전 건설사업 현황도
목차
요약 22
제I장 예비타당성조사의 개요 55
제1절 사업의 배경 및 목적 55
제2절 사업 추진경위 및 추진주체 56
1. 추진근거 56
2. 추진경위 57
3. 추진주체 58
제3절 사업내용 58
제II장 기초자료 분석, 관련계획 검토, 조사의 쟁점 60
제1절 기초자료 분석 60
1. 교통현황 60
2. 사회·경제적 지표분석(인구, 토지이용현황 등) 63
제2절 상위 및 관련계획 검토 76
1. 상위관련계획 76
2. 지역관련계획(택지 및 도로) 88
3. 철도관련계획 101
4. 기타 관련계획 115
제3절 예비타당성조사의 쟁점 124
1. 예정부지 대안 검토 및 최적입지 선정 124
2. 광명역 연계 셔틀열차 운행 124
3. 편익항목 선정 125
제III장 평가대안 검토 126
제1절 정비시설 현황 126
1. 수도권 전동차 운영현황 126
2. 수도권 전동차 차량기지 현황 127
3. 구로차량기지 현황 130
4. 검수여건 분석 133
제2절 정비수요 및 이전시설 규모 계획 134
1. 차종별 정비차량 134
2. 차종별 검수주기 135
3. 차종별 검수 수요 138
4. 검수고 규모 산정 141
5. 이전시설규모 및 검수장비 계획 143
제3절 예정부지 대안 및 기술적 검토 146
1. 이전대상지 선정시 고려사항 146
2. 이전대상부지 현황 147
3. 이전대상부지 검토 150
4. 정거장 추가 설치 검토 178
제4절 평가대안 및 시나리오 설정 180
1. 평가대안 181
2. 시나리오 설정 181
제IV장 비용 추정 190
제1절 비용 추정의 개요 190
제2절 총사업비 추정 192
1. 공사비 추정 192
2. 부대비 추정 213
3. 예비비 산정 213
4. 용지 보상비 추정 214
5. 총 사업비 산정 결과 215
제3절 운영 및 유지관리비 추정 217
1. 운영 및 유지관리비 적용현황 217
2. 차량기지 운영비 추정 217
3. 인입선 운영비 추정 222
4. 운영비 산정 결과 223
제4절 기타 비용의 추정 224
1. 잔존가치 224
2. 철거비 226
제5절 연차별 투자계획 228
1. 건설공정계획 228
2. 연차별 투자 계획 229
제V장 편익 산정 231
제1절 편익 추정의 개요 231
제2절 편익항목별 추정 방법 231
1. 정비시설 현대화로 인한 차량정비의 효율 제고 편익 231
2. 구로차량기지 부지 매각에 따른 편익 232
3. 도심의 공해 발생시설 이전에 따른 환경비용 감소 편익 237
4. 구로차량기지 이전에 따른 주변지역 지가 상승 편익 241
제3절 편익 추정 결과 242
제VI장 경제성 분석 243
제1절 개요 243
제2절 경제성 분석의 주요 전제 244
제3절 경제성 분석 결과 245
1. 대안 1 246
2. 대안 2 248
제4절 민감도 분석 250
1. 할인율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 250
2. 총사업비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 252
3. 편익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 253
제VII장 광명역 연계방안 검토 255
제1절 개요 255
제2절 대안 선정 256
1. 노선 대안 선정 257
2. 평가 대안 선정 260
제3절 비용 추정 261
1. 공사비 261
2. 운영 및 유지관리비 추정 264
3. 대안별 잔존 가치 267
4. 연차별 투자계획 268
제4절 광명역 연계 열차 편익 269
1. 광명역 연계 열차 운영으로 인한 편익 269
2. 광명역 주변 도시개발 활성화 편익 275
제5절 경제성 분석 276
1. 시흥역 환승안(광명역-시흥역 왕복운행) 277
2. 기존 열차 운행안(광명역~용산역 구간 운행) 281
제6절 민감도 분석 285
1. 할인율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 285
2. 총사업비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 289
3. 편익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 293
제VIII장 정책적 분석 297
제1절 개요 297
제2절 지역균형발전 298
1. 지역낙후도 298
2. 지역경제 파급효과 302
제3절 정책의 일관성 및 추진의지 324
1. 관련계획 및 정책방향과의 일치성 324
2. 사업추진의지 및 선호도 324
제4절 사업추진상의 위험요인 326
1. 재원조달 가능성 검토 326
2. 환경성 평가 327
제5절 사업특수평가항목 327
1. 구로차량기지 이전이 주변지역에 미치는 효과(현기지 주변 동서단절 해소) 328
2. 광명역 활성화 효과 329
제IX장 종합평가 및 정책제언 330
제1절 AHP 분석의 개요 330
제2절 AHP를 활용한 구로차량기지 이전사업의 종합판단 332
1. 평가 대안 332
2.조사 대상 집단 333
3. AHP 구조 및 평가항목 333
4. AHP 분석 결과 336
제3절 종합평가 및 정책제언 340
참고문헌 343
부록 - 구로차량기지 이전사업 AHP평가를 위한 설문지 347
〈표 II-1〉 지하철역 1일 승·하차 인원 현황 62
〈표 II-2〉 KTX 1일 이용객수(2004년) 63
〈표 II-3〉 구로구 동별 인구 현황 66
〈표 II-4〉 광명시 동별 인구 현황 67
〈표 II-5〉 구로구 광명시 동별 인구밀도(2004년) 68
〈표 II-6〉 산업 분류현황(2004년) 75
〈표 II-7〉 서울시 도시고속도로 계획(2011년) 79
〈표 II-8〉 도시철도부문 확충계획 80
〈표 II-9〉 철도 확충계획 87
〈표 II-10〉 수용인구 88
〈표 II-11〉 기반시설 설치 계획 개요 90
〈표 II-12〉 가리봉균형발전촉진지구 토지이용계획표 91
〈표 II-13〉 수용될 인구 및 주택에 관한 계획 93
〈표 II-14〉 부천범박택지개발예정 지구 토지이용계획표 94
〈표 II-15〉 광명소하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 98
〈표 II-16〉 장기구상사업 100
〈표 II-17〉 전철망 확충사업의 전반기 계획 102
〈표 II-18〉 도시철도사업 확충사업의 전반기 계획 102
〈표 II-19〉 전철망 확충사업의 후반기 계획 104
〈표 II-20〉 광역철도 확충 추진사업 105
〈표 II-21〉 일반철도 확충 추진사업 106
〈표 II-22〉 장기구상사업 106
〈표 II-23〉 장기구상사업 109
〈표 II-24〉 구로철도차량기지 개발 타당성 분석 결과 117
〈표 II-25〉 총투자 소요비용 118
〈표 II-26〉 예상 수익 비용(30년간) 118
〈표 II-27〉 구로차량기지 복개 예상 수익 비용(30년간) 119
〈표 II-28〉 구로차량기지 복개 타당성 분석결과 119
〈표 II-29〉 투자 소요비용 122
〈표 II-30〉 내·외부 편익의 종합 122
〈표 II-31〉 구로차량기지 외곽 이전 구상안 분석 결과 123
〈표 III-1〉 노선별 전등차 보유현황 126
〈표 III-2〉 차령별 보유현황 127
〈표 III-3〉 수도권 전동차 차량기지 현황 128
〈표 III-4〉 주박지별 전동차 유치 현황 129
〈표 III-5〉 구로차량기지 일반 현황 131
〈표 III-6〉 구로차량기지 건축물 현황 132
〈표 III-7〉 구로차량기지 검수량및 검수선수 133
〈표 III-8〉 소요차량에 따른 검수대상 차량수(2006.05.26 현재 보유량 기준) 134
〈표 III-9〉 검사종류별 작업내용 136
〈표 III-10〉 저항제어 전동차 검수 종류 및 기준 136
〈표 III-11〉 인버터 제어전기등차(VVVF) 검수종류 및 기준 137
〈표 III-12〉 청소 종류 및 기준(전기동차) 137
〈표 III-13〉 차종별 검수량 산정기준 138
〈표 III-14〉 검수량 산출 기준(1) 138
〈표 III-15〉 검수량 산출 기준(2) 139
〈표 III-16〉 검수량 산정공식 139
〈표 III-17〉 저항제어전기등차 검수량 산정 140
〈표 III-18〉 인버터제어전기동차 검수량 산정 140
〈표 III-19〉 청소량 산정 141
〈표 III-20〉 검수소요선수 산정 142
〈표 III-21〉 검수 소요선수 결정 142
〈표 III-22〉 이전 시설 규모 계획 143
〈표 III-23〉 검수자동화 시스템 설치 효과 145
〈표 III-24〉 대안 부지별 입지 현황 149
〈표 III-25〉 대안1 부지의 특성 151
〈표 III-26〉 대안1 인입선 검토안 비교 155
〈표 III-27〉 구로차량기지 시간대별 열차출고 현황 156
〈표 III-28〉 구로차량기지 시간대별 열차입고 현황 156
〈표 III-29〉 경수선 시간대별 운행현황(구로~천안) 157
〈표 III-30〉 열차운용계획(대안 1 출고시) 157
〈표 III-31〉 열차운용계획(대안 1 입고시) 158
〈표 III-32〉 대안 1 기술적 종합평가 160
〈표 III-33〉 대안 2 부지의 특성 163
〈표 III-34〉 대안 2 인입선 검토안 비교 165
〈표 III-35〉 경인선 시간대별 운행현황(구로~부평) 166
〈표 III-36〉 열차운용계획(대안 2 출고시) 167
〈표 III-37〉 열차운용계획(대안 2 입고시) 167
〈표 III-38〉 대안 2 기술적 종합평가 169
〈표 III-39〉 대안 3 부지의 특성 172
〈표 III-40〉 대안 3 인입선 검토안 비교 174
〈표 III-41〉 대안 3 기술적 종합평가 175
〈표 III-42〉 기술적 종합평가에 따른 대안 선정 177
〈표 III-43〉 대상부지 세력권내 역사 입지 현황 179
〈표 III-44〉 평가대안 개요 181
〈표 III-45〉 건축물 현황 185
〈표 III-46〉 가리봉균형발전촉진지구 토지이용계획표 186
〈표 III-47〉 기반시설 설치 계획 개요 188
〈표 III-48〉 시나리오 1, 2의 매각 부지 용도면적 구성비 189
〈표 IV-1〉 교통부문 사업의 비용 보정지수 191
〈표 IV-2〉 비용항목 191
〈표 IV-3〉 차량기지 토목부문 산출기준 192
〈표 IV-4〉 차량기지 조경, 궤도, 건축부문 산출기준 193
〈표 IV-5〉 차량기지 기계설비 부문 산출기준 193
〈표 IV-6〉 차량기지 검수, 전기, 신호, 통신 부문 산출기준 194
〈표 IV-7〉 대안 1 차량기지 공사비 추정(1) 195
〈표 IV-8〉 대안 1 차량기지 공사비 추정(2) 196
〈표 IV-9〉 대안 1 차량기지 공사비 추정(3) 197
〈표 IV-10〉 대안 1 차량기지 공사비 추정(4) 198
〈표 IV-11〉 대안 1 차량기지 공사비 추정(5) 199
〈표 IV-12〉 대안 2 차량기지 공사비 추정(1) 200
〈표 IV-13〉 대안 2 차량기지 공사비 추정(2) 201
〈표 IV-14〉 대안 2 차량기지 공사비 추정(3) 202
〈표 IV-15〉 대안 2 차량기지 공사비 추정(4) 203
〈표 IV-16〉 대안 2 차량기지 공사비 추정(5) 204
〈표 IV-17〉 토공구간 표준공사비(2005년 기준) 205
〈표 IV-18〉 교량구간 표준공사비(2005년 기준) 206
〈표 IV-19〉 터널구간 표준공사비(2005년 기준) 206
〈표 IV-20〉 U/P공법 적용구간 표준공사비(2005년 기준) 207
〈표 IV-21〉 정거장구간 표준공사비(2005년 기준) 207
〈표 IV-22〉 노반구간 표준공사비(2005년 기준) 208
〈표 IV-23〉 궤도구간 표준공사비(라)05년 기준) 208
〈표 IV-24〉 건축 표준공사비(2005년 기준) 209
〈표 IV-25〉 전력, 신호, 통신, 전철화 구간 표준공사비(2005년 기준) 209
〈표 IV-26〉 ㎞당 철도건설 표준공사비 종합(2005년 기준) 210
〈표 IV-27〉 대안 1 인입선 공사비 산정결과 211
〈표 IV-28〉 대안 2 인입선 공사비 산정결과 212
〈표 IV-29〉 공사비 비율에 의한 설계 용역비 213
〈표 IV-30〉 용지보상비 산정(1) 214
〈표 IV-31〉 용지보상비 산정(2) 215
〈표 IV-32〉 대안별 총사업비 216
〈표 IV-33〉 직원 1인당 연간 평균 임금 산정(2005년 기준) 217
〈표 IV-34〉 대안별 인건비 산정결과(2005년 기준) 218
〈표 IV-35〉 대안별 등력비 산정결과(2005년 기준) 218
〈표 IV-36〉 궤도 유지관리비 산정 기준(2005년 기준) 219
〈표 IV-37〉 궤도 유지관리비 산정 결과(2005년 기준) 219
〈표 IV-38〉 시스템설비 유지관리비 산정 기준(2005년 기준) 219
〈표 IV-39〉 시스템설비 유지관리비 산정 결과(2005년 기준) 220
〈표 IV-40〉 건물 유지관리비 산정 기준 및 결과(2005년 기준) 220
〈표 IV-41〉 차량 유지관리비 산정 기준(2005년 기준) 221
〈표 IV-42〉 차량운행비 기준(2005년 기준) 221
〈표 IV-43〉 대안별 차량회송비 산정결과(2005년 기준) 222
〈표 IV-44〉 대안별 일반관리비 산정결과(2005년 기준) 222
〈표 IV-45〉 인입선 운영비 산정 기준 및 결과(2005년 기준) 223
〈표 IV-46〉 경제성 분석시 적용되는 운영비용(2005년 기준) 223
〈표 IV-47〉 시설물별·상태별 내구년한 비교 224
〈표 IV-48〉 철도 시설물별 내용년수 225
〈표 IV-49〉 대안별 잔존가치 226
〈표 IV-50〉 서울철도차량정비창 이전사업 예타 철거비 내역-2001년 기준 227
〈표 IV-51〉 철거비 내역-2005년 기준 227
〈표 IV-52〉 구로차량기지 철거비 227
〈표 IV-53〉 공정 계획 228
〈표 IV-54〉 연차별 건설 공정 계획 228
〈표 IV-55〉 대안 1 연차별 투자 계획 229
〈표 IV-56〉 대안 2 연차별 투자 계획 230
〈표 V-1〉 구로차량기지 매각가능면적 산출 232
〈표 V-2〉 구로차량기지 주변지역의 표준지공시지가 234
〈표 V-3〉 시나리오 1의 매각대금 산출 236
〈표 V-4〉 가리봉 균형발전촉진지구 개발기본계획 토지이용계획표 237
〈표 V-5〉 시나리오 2의 매각대금 산출 237
〈표 V-6〉 철도 소음도 예측을 위한 운영계획 관련 자료 238
〈표 V-7〉 일반철도의 Lmax 추정식[이미지참조] 239
〈표 V-8〉 철도의 소음도 예측식 패러미터별 산정 방법 239
〈표 V-9〉 소음가치의 평균 원단위 240
〈표 V-10〉 구로차량기지 총편익 242
〈표 VI-1〉 경제성 분석 결과 245
〈표 VI-2〉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1) 246
〈표 VI-3〉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2) 247
〈표 VI-4〉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1) 248
〈표 VI-5〉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2) 249
〈표 VI-6〉 민감도 분석(할인율의 변화) 250
〈표 VI-7〉 민감도 분석(총사업비의 변화) 252
〈표 VI-8〉 민감도 분석(편익의 변화) 253
〈표 VII-1〉 시흥역 환승안(광명역-시흥역 왕복운행)노선 개요 258
〈표 VII-2〉 차량기지 입출고선을 이용한 셔틀열차 연계방안 검토 259
〈표 VII-3〉 광명역 연계 열차 운행 방안에 따른 개요 261
〈표 VII-4〉 시흥역 환승안 추가 공사비 산정결과(광명~시흥역 셔틀열차 추가분) 262
〈표 VII-5〉 대안별 총사업비(시흥역 환승안, 기존 열차 운행안) 263
〈표 VII-6〉 지역간 철도의 운영 및 유지관리비용(2005년 기준) 265
〈표 VII-7〉 광명역 연계방안 열차 운영 및 유지관리 추가비용 산출결과(2005년 기준)(1) 265
〈표 VII-8〉 광명역 연계 방안 열차 운영 및 유지관리 추가비용 산출결과(2005년 기준)(2) 266
〈표 VII-9〉 시흥역 환승안 경제성 분석시 적용 운영비(2005년 기준) 266
〈표 VII-10〉 기존 열차 운행안 경제성 분석시 적용 운영비(2005년 기준) 267
〈표 VII-11〉 시흥역 환승안, 기존 열차 운행안의 잔존가치 산출결과 267
〈표 VII-12〉 시흥역 환승안의 연차별 투자 계획 268
〈표 VII-13〉 차량운행비용 절감편익 추정결과 270
〈표 VII-14〉 통행시간 절감비용 편익 추정 결과 271
〈표 VII-15〉 교통사고 감소 편익 추정 결과 272
〈표 VII-16〉 환경비용 절감편익 추정결과 273
〈표 VII-17〉 광명역 연계 열차로 인한 총 편익 추정결과(신안산선 2016년 개통시) 274
〈표 VII-18〉 광명역 연계 열차로 인한 총 편익 추정결과(신안산선 2021년 개통시) 275
〈표 VII-19〉 시흥역 환승안에 대한 경제성 분석 결과 276
〈표 VII-20〉 기존 열차 운행안에 대한 경제성 분석 결과 276
〈표 VII-21〉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1, 신안산선 2016년 개통시) 277
〈표 VII-22〉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2, 신안산선 2016년 개통시) 278
〈표 VII-23〉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1, 신안산선 2021년 개통시) 279
〈표 VII-24〉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2, 신안산선 2021년 개통시) 280
〈표 VII-25〉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1, 신안산선 2016년 개통시) 281
〈표 VII-26〉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2, 신안산선 2016년 개통시) 282
〈표 VII-27〉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1, 신안산선 2021년 개통시) 283
〈표 VII-28〉 경제성 분석결과(시나리오 2, 신안산선 2021년 개통시) 284
〈표 VII-29〉 할인율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신안산선 2016년 개통시) 285
〈표 VII-30〉 할인율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신안산선 2021년 개통시) 287
〈표 VII-31〉 총사업비의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신안산선 2016년 개통시) 289
〈표 VII-32〉 총사업비의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신안산선 2021년 개통시) 291
〈표 VII-33〉 편익의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신안산선 2016년 개통시) 293
〈표 VII-34〉 편익의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신안산선 2021년 개통시) 295
〈표 VIII-1〉 정책적 분석 항목의 범주화 297
〈표 VIII-2〉 지역낙후도지수 산정에 사용되는 지표의 개요(1) 298
〈표 VIII-3〉 지역낙후도지수 산정에 사용되는 지표의 개요(2) 299
〈표 VIII-4〉 지역낙후도지수 산정을 위한 지표간 가중치 299
〈표 VIII-5〉 시·도별 지역낙후도 지표 및 순위 300
〈표 VIII-6〉 시·군별 지역낙후도 지표 및 순위 300
〈표 VIII-7〉 대안별 이전대상지역 지방자치단체와 지역낙후도 종합순위 301
〈표 VIII-8〉 MRIO 구조의 예시(2지역, 3산업, 경쟁이입형) 304
〈표 VIII-9〉 지역분류표(1) 305
〈표 VIII-10〉 지역분류표(2) 305
〈표 VIII-11〉 균발위·동북아 MRIO와 전국 10의 부문 비교 307
〈표 VIII-12〉 한국은행 산업연관표상의 건설부문 분류 311
〈표 VIII-13〉 도로부문 1,000억원 투자시 산업별 투자지출 배분 312
〈표 VIII-14〉 MRIO 분석을 위한 대안간 투입비 내역 320
〈표 VIII-15〉 구로차량기지이전사업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대안 1, 기존열차운행안) 321
〈표 VIII-16〉 구로차량기지이전사업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대안 2) 322
〈표 VIII-17〉 구로차량기지이전사업의 지역경제 파급효과(시흥역 환승안) 323
〈표 VIII-18〉 구로차량기지이전사업의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323
〈표 VIII-19〉 고속철도 광명역 장래 이용추이 325
〈표 VIII-20〉 사업특수 평가항목의 범주화(예시) 328
〈표 IX-1〉 구로차량기지 이전사업의 AHP 평가항목 요약 335
〈표 IX-2〉 가중치 산정범위 337
〈표 IX-3〉 각항목별 가중치 산정결과 338
〈표 IX-4〉 AHP 평가결과 339
〈표 IX-5〉 평가자별 의견일치도와 AHP 평점에 따른 결론 339
[그림 II-1] 주변 도로망및 철도망 현황 61
[그림 II-2] 지하철역 1일 승·하차 인원 현황 62
[그림 II-3] KTX 1일 이용객수(2004년) 63
[그림 II-4] 위치도 64
[그림 II-5] 인구수 65
[그림 II-6] 공원종류별 개소에 대한 구성비 69
[그림 II-7] 학생수 70
[그림 II-8] 주택수 71
[그림 II-9] 토지이용 구성비(2004년) 72
[그림 II-10] 자등차등록대수 73
[그림 II-11] 수도권 간선도로망 확충 구상 77
[그림 II-12] 2011년 교통축별 도로건설 계획 79
[그림 II-13] 2011년 수도권 도시철도 계획 81
[그림 II-14] 공간구조 기본구상도 84
[그림 II-15] 교통체계구상도 85
[그림 II-16] 부천시 철도교통체계 확충계획 87
[그림 II-17] 광명역세권지구 토지이용계획도 89
[그림 II-18] 토지이용계획도 92
[그림 II-19] 부천범박택지개발예정 지구 개발계획평면도 95
[그림 II-20] 개발제한구역 우선해제(함박이지구) 96
[그림 II-21] 개발제한구역내 취락지구지정(양지나사렛지구) 97
[그림 II-22] 광명소하 택지개발 지구 토지이용계획도 99
[그림 II-23] 수도권 전철망 구상 103
[그림 II-24] 수도권 광역 전철망 계획 107
[그림 II-25] 철도부문 사업계획(2005년 ~ 2009년) 110
[그림 II-26] 광명 경전철 노선도 111
[그림 II-27] 신안산선 복선전철 노선도 113
[그림 II-28] 광명역~시흥역 연결 철도 노선도 115
[그림 III-1] 구로차량기지 위치도 130
[그림 III-2] 구로차량기지 시설물 배치현황 131
[그림 III-3] 검수작업의 분류 135
[그림 III-4] 이전대상부지 대안 위치도 148
[그림 III-5] 대안 1 부지 위치도 150
[그림 III-6] 대안 1 인입선 검토안 현황도 152
[그림 III-7] 지하공법을 통한 입체교차시 단면도-출고선 153
[그림 III-8] 고가공법을 통한 입체교차시 단면도 153
[그림 III-9] 시흥역 북단 현황 154
[그림 III-10] 시흥역 북단 분기시 종평면도 154
[그림 III-11] 오류동역 주박시설 배선도 159
[그림 III-12] 구로차량기지 부지 주박기지 배선도 159
[그림 III-13] 대안 1 차량기지 배선 및 시설 배치계획 161
[그림 III-14] 대안 2 부지 위치도 162
[그림 III-15] 대안 2 인입선 검토안 현황도 164
[그림 III-16] 오류동역 주박시설 배선도 168
[그림 III-17] 구로차량기지 부지 주박시설 배선도 168
[그림 III-18] 대안 2 차량기지 배선 및 시설 배치계획 170
[그림 III-19] 대안 3 부지 위치도 171
[그림 III-20] 대안 3 인입선 검토안 현황도 173
[그림 III-21] 대안 3 차량기지 배선 및 시설 배치계획 176
[그림 III-22] 가리봉 균형발전촉진지구 위치도 184
[그림 III-23] 가리봉 균형발전촉진지구 토지이용계획도 187
[그림 V-1] 구로차량기지 이전후 매각가능 부지면적 산출도 233
[그림 V-2] 구로차량기지 주변지역의 표준지 공시지가 위치도 235
[그림 VI-1] 할인율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대안 1) 251
[그림 VI-2] 할인율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대안 2) 251
[그림 VI-3] 총사업비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대안 1) 252
[그림 VI-4] 총사업비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대안 2) 253
[그림 VI-5] 편익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대안 1) 254
[그림 VI-6] 편익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대안 2) 254
[그림 VII-1] 광명역~시흥역 셔틀열차 현황 257
[그림 VII-2] 시흥역 환승안(광명역~시흥역 왕복운행)평면 계획 257
[그림 VII-3] 할인율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시흥역 환승안) 286
[그림 VII-4] 할인율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기존 열차 운행안) 286
[그림 VII-5] 할인율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시흥역 환승안) 288
[그림 VII-6] 할인율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기존 열차 운행안) 288
[그림 VII-7] 총사업비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시흥역 환승안) 290
[그림 VII-8] 총사업비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기존 열차 운행안) 290
[그림 VII-9] 총사업비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시흥역 환승안) 292
[그림 VII-10] 총사업비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기존 열차 운행안) 292
[그림 VII-11] 편익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시흥역 환승안) 294
[그림 VII-12] 편익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기존 열차 운행안) 294
[그림 VII-13] 편익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시흥역 환승안) 296
[그림 VII-14] 편익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기존 열차 운행안) 296
[그림 IX-1] 구로차량기지 이전사업 AHP 계층구조 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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