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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 수요자가 말하는 맞춤형서비스
목차
제1장 수요자가 원하는 맞춤형서비스 7
1. 맞춤형서비스 개요 9
2. 맞춤형서비스 방법론 10
제2장 정부3.0 맞춤형서비스 우수사례 15
1. 한 번에 해결하는 서비스 : 원스톱(통합·연계) 17
전국 어린이집 입소 온라인 신청(보건복지부) 18
서울 주차가능정보 통합제공(서울특별시) 21
통신요금 스마트초이스 서비스(미래창조과학부) 24
외국인 고용변동 신고 한 번에 처리(법무부) 27
일·가정·양립 맞춤형 수혜정보 제공(여성가족부) 29
2. 취약계층 배려 서비스 31
서민소외지역 무료 와이파이 확대(미래창조과학부) 32
관광 및 장애인편의정보 통합제공(서울특별시) 35
간편 119신고 서비스(전라북도) 38
3. 국민과 정부가 함께 만드는 서비스 : 민관협업 41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안전행정부) 42
국민 참여형 치안 서비스(경찰청) 44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 서비스(국토교통부) 46
4.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 : 선제적 49
대기오염예보 사전 제공 서비스(환경부) 50
공무원시험 지원자격 자가진단 서비스(안전행정부) 53
생활안전지도 서비스(안전행정부) 55
5. 수요자가 선택하는 서비스 : 수요자중심 58
심야버스 하차지점 자율선택제(제주특별자치도) 59
골라타는 단골택시(충북 청주시) 62
기업전략 맞춤형 특허심사 서비스(특허청) 65
6. 최신 ICT활용 서비스 68
농업 현장애로 SNS컨설팅서비스(농림축산식품부) 69
NFC 활용 맞춤형 교통서비스(울산광역시) 72
광역급행버스 빈자리 정보 제공(경기도) 75
참고 : 정부3.0 맞춤형서비스(중앙·시도) 79
판권기 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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