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Chapter_1I. 여가와 스콜레_11 왜 지금 여기서 여가를 이야기하는가 11 여가의 어원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가 15 여가의 핵심의미로서 '관조'란 무엇인가 17라티오와 인텔렉투스는 어떻게 관계를 맺고 있는가 20 여가와 관련된 에피소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22 현대인들은 여가를 어떻게 오해하고 있는가 25여가는 어떻게 재개념화될 수 있는가 31Chapter_2 II. 여가와 일_37 여가와 일은 어떻게 대비될 수 있는가 37 진정한 게으름은 어떤 상태인가 43 '성경'에서는 여가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는가 51 여가와 일의 올바른 관계 설정은 어떻게 가능한가 55 여가는 계층이나 계급의 문제인가 63Chapter_3 III. 여가와 삶의 태도_71 어떻게 하면 여가를 누릴 수 있는가 71 여가는 어떻게 현실에 구현할 수 있는가 74 여가와 '플로우'(flow)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80 여가에 수반되는 행복은 어떤 것인가 89 여가와 '지금'(now)은 어떤 관련이 있는가 96 진정한 휴식은 무엇인가 105 놀이는 여가인가 109 여가는 창의성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 117 여가는 느림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 126 여가와 종교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133 여가는 능력인가 146Chapter_4 IV. 여가와 교육_153 여가는 교육을 정당화시켜 줄 수 있는가 153 여가와 '전인'(whole man)은 어떤 관계가 있는가 159 아리스토텔레스는 왜 여가를 교육목적으로 삼았는가 163 학교의 어원이 '여기'(schole)인 이유는 무엇인가 167 교과는 여가에 의하여 정당화될 수 있는가 174 교사와 여가는 어떤 관련이 있는가 184 여가의 의미에 비추어 학생은 어떻게 이해될 수 있는가 192Chapter_5V. 결론에 대신하여_200 후기_208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