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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MONO1201532942" (전체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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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명/저자사항 철도시설물 광고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 검토 / 강석호 이용률 보통
  • 발행사항서울 : [강석호 의원실], 2014
  • 청구기호 328.331 -15-178
  • 자료실1층 대출대
  • 형태사항85 p. : 삽화, 표 ; 30 cm
  • 총서사항(정책 자료집 )
  • UCI G901:A-0006546850 UCI공유하기
  • 제어번호 MONO1201532942
  • 주기사항

    부록: 1. 철도광고의 조사현황 ; 2. 철도시설을 활용한 해외광고 사례조사 및 분석 ; 3. 국내 철도 광고물 표시·설치 기준 외

    참고문헌: p.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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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053928 328.331 -15-178 1층 대출대 이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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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I. 연구의 배경 및 의의 7

II. 철도광고 현황 및 분석 7

1. 철도 승객 이용 현황 및 광고매체 개요 7

2. 철도광고 매체 분류 9

1) 차량 이용 광고 9

2) 시설 이용 광고 10

3. 철도광고 매체 유형 및 매체 관리 운영 방식 11

1) 철도광고의 세부 유형 11

2) 광고 매체 판매 및 관리 운영 방식 13

III. 철도광고 유통구조와 대안 검토 22

1. 철도광고의 유통구조 22

1) 유통 조직 및 기능 22

2) 유통구조 유형 23

3) 사업자 선정방식 24

4) 철도광고매체 개발 체계 및 관리시스템 25

5) 매체 대행사의 철도광고매체 운영 기간 26

6) 매체별 유통구조 사례 26

2. 외국 철도광고 유통시스템과의 비교 28

1) 일본, 영국, 프랑스의 유통시스템 28

2) 해외 매체 유통 시스템이 주는 시사점 29

3. 국내 철도광고 매체 관리운영 방식 개선 방안 33

1) 옥외광고 매체관리 인력의 전문화 33

2) 매체 판매 대행사 사업기간의 탄력적 운영 33

3) 철도 광고매체 간 네트워크(연계) 상품 개발 34

IV. 법·규정 등 제약 사항 검토 및 개선방안 35

1. 광고사업 활성화를 위한 법령 검토 35

1) 옥외 광고 법령의 제정 및 개정연혁 35

2) '옥외광고물등관리법'의 주요내용 35

2. 현행 법령의 문제점 38

3. 법·제도 개선 및 기타 제안 39

1) 철도 시설물과 관련된 법규의 문제점 39

2) 철도시설 활용 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 제안 39

V. 기간 철도 광고 활성화 방안 42

1. 철도광고 현황 및 경제성 분석 42

2. 기간철도 광고 활성화 제약 요소 분석 및 해결 방안 44

1) 대행업체 관리 및 협력 체계 개선 44

2) 광고 전담 전문 인력 및 조직 확보 문제점 해결 방안 45

3) 관계 부처와의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 45

3. 기간철도광고 단계별 사업 추진 전략 방안 46

1) 단계별 추진 방안 47

2) 단계별 사업추진 시 고려 사항 47

3) 광고매체 운영 및 관리 방안 48

4) 광고 활성화 및 수익 증대를 위한 전략 제안 51

5) 신규 노선에 대한 광고 제안 59

VI. 종합 결론 및 기대 효과 61

1. 광고 활성화를 위한 해결 과제 61

1) 1단계 과제 61

2) 2단계 과제 62

2. 세부 추진 사항 62

3. 기대효과 63

부록 1. 철도광고의 조사현황 65

1. 철도광고의 정의와 특징 65

1) 철도광고의 정의 65

2) 철도광고의 특징 65

2. 분야별 옥외광고 유형 66

1) 빌보드 광고 66

2) 교통광고 67

부록 2. 철도시설을 활용한 해외광고 사례 조사 및 분석 70

1. 미국의 옥외광고 시장 현황 71

2. 일본의 철도광고 시장 현황 71

3. 영국의 철도광고 시장 현황 75

4. 프랑스 철도광고 시장 현황 78

5. 결론 80

부록 3. 국내 철도 광고물 표시·설치 기준 82

1. 관리법령 기준 82

2. 서울시 가이드라인 기준 82

3. 운영기관별 기준 84

부록 4. 현장실사 결과 자료 86

부록 5. 2012년 ~ 2014(E)년 광고비 집행 현황 88

부록 6. 제30회 철도산업위원회 개최 결과 89

참고문헌 91

표1. 운영기관별 광고물 분류 14

표2. 운영기관 광고물 수익사업 계약현황 15

표3. 계약기간 및 물량 16

표4. 부산 2호선 전동차 및 역구내 등 광고물량 내역서 17

표5. 대구 2호선 전동차 및 역구내 등 광고물량 내역서 17

표6. 인·허가 개선방안 41

표7. 타 기관 광고 현황 43

표8. 코레일 / 한국철도시설공단 매체 광고 현황 44

표9. 문제점 분석/해소 방안 및 기대효과 46

표10. 단계별 추진방안 48

표11. 조직 및 인력 운영 방안 제안 51

표12. 법 개정 및 기타 제약 사항에 관련된 대상 매체와 해결 방안 제안 52

표13. 무상 대여 매체의 수익 추정 52

표14. 매체 개발 제안: 기존 시설 이용 사례 54

표15. 프로모션 매체 55

표16. 기존 매체 개선 56

표17. 수입 증가액 추정 자료 64

표18. 업종별 적합한 옥외광고 66

표19. 2006~2010년 세계 매체별 광고비 추정치 70

표20. 런던 지하철 광고물 유형 76

표21. 철도 광고물 표시방법 82

표22. 서울시 역사 내 광고물 종류별 설치기준 83

표23. 서울특별시 전동차 내·외부 광고물 종류별 설치기준 84

표24. 운영기관별 기준 85

그림1. 차종별 수송인원 8

그림2. 철도 시설이용 광고 사례 12

그림3. 철도 차량 이용 광고 사례 13

그림4. 국내 철도광고의 유통구조 23

그림5. 개발 제안 사례 53

동일저자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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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저서명 저자명 발행연도
동일저자자료 목록 38 건
1 `김대중·노무현 자료는 시효(5년) 지나 없다고 하더니 최종흡 전 국정원 3차장 구속 증거인 9년 전 자료(작전명 포청천)는 어디서 나왔나` : 국회 정보위원장 강석호 자유한국당 의원 인터뷰
강석호 ; 최우석 [취재]
2018
2 권력기관 구조개혁과 대공수사 어떻게 볼 것인가?
주최: 국회의원 강석호, 한국안보형사법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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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위험의 외주화와 균열일터 산업안전 차별해소 : 산업안전보건법 전부개정안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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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4 효율적 대게 자원보호를 위한 국회 세미나
주최: 국회의원 강석호 ; 주관: 경상북도, 울진군, 영덕군,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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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공공기관 근로자이사제 도입 어떻게 봐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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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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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어린이 통학차량 문제점 및 개선방안 토론회 : 학원 및 태권도 차량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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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한반도통일정책포럼 창립 2주년 기념세미나 : 통일준비와 국민대통합 : 국민안전 및 상생을 위한 실천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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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국회의원 강석호 의정보고서. 2014(제7호)
강석호
2015
14 내가 읽은 인문학 : 국회의원의 서재
[공동주최: 도서관문화발전국회포럼, 한국도서관협회, 영등포문화재단, 국회도서관]
2015
15 아프리카의 이해 : 제19대 국회아프리카새시대포럼 자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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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16 철도·항만 물류 비즈니스 포럼 : 철도 수송용기(벌크)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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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17 한동해해양도시포럼 = Pan-East Sea Port City Forum : 설립 발기인대회 및 기념학술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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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고속도로 무인구간단속시스템 확대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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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공간정보사업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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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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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수도권공항의 효율적 운영방안 지방공항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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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씽크홀 및 지반침하 대비 지하공간정보의 등록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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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24 정부의 새해 농림축산식품정책의 방향 및 지역(영양·영덕·봉화·울진) 농업현안 : 한농연 간담회 자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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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25 철도시설물 광고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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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26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지속발전을 위해)공공적 차원의 LCC 성장지원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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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기후변화에 대비한 물안보(water security)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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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새정부 주택시장정책의 기조와 과제 : 정책토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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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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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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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석호
2013
33 공영도매시장 공공성 강화 및 올바른 농안법 개정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 간담회 자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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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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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의원 강석호 주최
2011
35 영양·영덕·봉화·울진 지역현안 입법지원 간담회 자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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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36 (new 한나라) 빈곤없는 나라 만드는 특별위원회 2010년 활동보고 : 2010.1.1~2010.11.5
한나라 빈곤없는 나라 만드는 특별위원회
2010
37 G-20 서울정상회의 개최 의의와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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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38 한반도 위기인가 기회인가? : 북한체제의 변화 가능성과 대비방안 : 국회 위기관리포럼 세미나
국회 위기관리포럼, 한국 위기관리연구소 주최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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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명/저자사항 [TI] :철도시설물 광고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 검토 / 강석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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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행사항 [PublicationStatement] :서울 : [강석호 의원실],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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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록: 1. 철도광고의 조사현황 ; 2. 철도시설을 활용한 해외광고 사례조사 및 분석 ; 3. 국내 철도 광고물 표시·설치 기준 외

    참고문헌: p.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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