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6
제1장 서론 14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4
1. 연구의 배경 14
2. 연구목적 15
3. 연구의 기대효과 15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7
1. 연구방법 17
2. 연구의 구성 18
제2장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개념적 고찰 20
제1절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및 특성 20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및 특성 20
2.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및 특성 21
제2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촉진믹스 23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촉진믹스의 유형 23
2. 크로스 미디어 전략의 개념 및 특성 25
제3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운영계획 및 방문객 수요시장 분석 26
제1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운영계획 개요 26
1. 문화전당의 성격 및 시설 현황 26
2. 문화전당 5개 원의 콘텐츠 운영계획 30
제2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방문객 수요시장 분석 34
1. 문화전당 방문객 수요시장의 규모 예측 34
2. 문화전당 방문객 수요시장의 특성 분석 40
제4장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에 따른 문화마케팅 및 관광 활성화 방안 47
제1절 문화전당 방문객 수요시장의 목표시장 설정 47
1. 문화전당 방문객의 시장세분화 47
2. 문화전당 방문객 목표시장 설정 48
3. 문화전당 5개 원별 세부 목표시장 설정 55
제2절 문화전당 방문객 유치 단계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추진 방안 60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통합 매트릭스 구축 60
마케팅단계Ⅰ. 고객확보단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추진 방안 65
마케팅단계Ⅱ. 고객창출단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추진 방안 72
마케팅단계Ⅲ. 고객활성화단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추진 방안 77
마케팅단계Ⅳ. 고객유지단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추진 방안 79
참고문헌 81
판권기 83
〈표 2-1〉 기존 마케팅 전략과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의 비교 22
〈표 2-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촉진믹스 유형 24
〈표 2-3〉 크로스 미디어 전략의 특성 25
〈표 3-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주요 시설 현황 28
〈표 3-2〉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방문객 수요시장의 규모 예측 Ⅰ 35
〈표 3-3〉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방문객 수요시장의 규모 예측 Ⅱ 36
〈표 3-4〉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방문객 수요시장의 규모 예측 Ⅲ 37
〈표 3-5〉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방문객 수요시장의 지역별 규모 예측 38
〈표 3-6〉 유사 국립문화기관 관람객의 특성 현황 42
〈표 3-7〉 문화전당 잠재 수요고객의 특성 현황 45
〈표 4-1〉 전남ㆍ북의 중국 교류도시 현황 53
〈표 4-2〉 문화전당 5개 원별 세부 목표시장 설정 59
〈표 4-3〉 문화전당 방문객 유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통합 매트릭스 62
〈표 4-4〉 중국의 주요 온라인 채널 현황 70
〈표 4-5〉 주요 해외 유명 관광박람회 현황 75
〈그림 1-1〉 연구목적에 따른 주요 연구내용 16
〈그림 1-2〉 연구수행과정 19
〈그림 2-1〉 기존 마케팅 전략과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의 비교 22
〈그림 3-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주요 시설 조감도 29
〈그림 4-1〉 중국 경제권의 지리적 분포 53
〈그림 4-2〉 문화전당의 방송프로그램ㆍ영화 촬영장소 활용의 주요 사례 67
〈그림 4-3〉 국내 언론ㆍ방송사의 PPL 광고효과의 주요 사례 67
〈그림 4-4〉 국내외 플래시몹 재연의 주요 사례 71
〈그림 4-5〉 해외 복합여행편의카드의 주요 사례 73
〈그림 4-6〉 국내 지자체의 해외 관광박람회 참가 사례(중국 쿤밍 CITM 사례) 75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