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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1.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개요(업무, 구조 및 시장 현황) 5
1)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의 정의와 사업자 역무 5
2)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의 종류와 주요 고객 7
3)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의 사업 구도 및 구조적 특성 8
4)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의 진입 관련 규정 11
5)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의 해외사례 11
2. 기업 메시징 서비스의 성장과정 및 유무선통합 기간통신사업자들의 시장잠식 12
1)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의 창조 및 성장 12
2) 유선 기간통신사업자 KT 및 LG데이콤의 시장 진입 13
3) 유무선통합 기간통신 대기업 KT KGU+의 시장잠식과 중소기업의 몰락 및 폐해 14
3. 유무선통합 기간통신 대기업(KT, LGU+)의 공정경쟁 위반 행위 : 차별적 공급가격 설정 17
1) 유무선통합 기간통신사업자들은 시장지배적 사업자에 해당 17
2) 유무선통합 기간통신사업자들의 공정거래법상 시장지배적 지위남용 18
3) 유무선 통합 기간통신사업자의 차별적 가격설정 행위로 인한 시장 독점 22
4) 이윤압착(Margin Squeeze)에 의한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25
4. 유무선통합 기간통신사업자들의 공정거래법상 불공정거래행위 33
1) 거래상지위 남용(불이익 제공) 33
5. 유무선통합 기간통신사업자들의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행위 34
1) 전기통신사업법상 역무 제공 의무, 차별 행위 금지 규정 34
2) 유무선통합 기간통신사들의 차별 행위 금지 규정 등 위반 34
6. 유무선통합 기간통신사업자의 기업 메시징 부가통신 소매업 철수 : 명분과 실리 및 규제 35
1) 부가 통신 중소기업 중심의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사업 구조 35
2) 유무선 통합 기간통신 대기업의 모순적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사업 구조 37
3) 유무선통합 기간통신사업자들의 차별적 가격 설정 행위에 대한 정부 규제의 필요성 39
4)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시장에 대한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의 필요성 40
7. 결론 40
첨부자료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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