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DAEGU Int'l High School 국제고 설립목적 및 추진 방향 4
DAEGU Int'l High School 국제고 설립목적 4
DAEGU Int'l High School 설립 추진방향 4
DAEGU Int'l High School 국제고 형태 및 규모 5
설립형태 5
학교규모 5
교원의 충당 5
DAEGU Int'l High School 학생모집 기준 6
학생모집 6
학급당 비율 6
학생선정기준 6
DAEGU Int'l High School Global 학사관리 운영계획 7
Global Alliance 7
DAEGU Int'l High School 한국영주권 취득 및 해외유학 시스템 운영 (안) 8
부동산 투자이민제도 권장 및 활용 8
영주권 취득자 진학지도 프로그램 운영으로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착 외투유치에 기여함은 물론, 중국의 미래가 촉망되는 젊은 세대를 親韓 그룹으로 양성! 8
DAEGU Int'l High School 한국영주권 취득 및 해외 再 유학 시스템 운영 (안) 9
DAEGU Int'l High School Campus - PLACE MAKING 10
DAEGU Int'l High School 설립 대상지 11
국제고등학교 설립 방안 12
대구국제고등학교 설립 대상지 선정기준 (案) 12
DAEGU Int'l High School 설립 대상지 13
Map 1 13
서리못 14
Map 2 15
Map 3 16
DAEGU Int'l High School PLACE MAKING 17
知 (Acropolis Zone) 18
德 (Oriental Ethics Zone) 19
體 (Olympiad Zone) 20
思索과 散策 (Pause in Nature Promenade) 21
World Best High School Campus 22
세계의 Best High-School Layout 23
The Cambridge School of Weston 23
The LAWRENCEVILLE School 25
LUXURY Dormitory 27
AGORA/THINK! Garden 28
Appendix 1. (참고사항) 29
대구 국제고등학교 설립 취지 및 목적 30
대구 국제고등학교 설립 추진방향 31
대구 국제고등학교 설립 형태 및 규모 32
국제고등학교 설립 참고사항 33
국제고등학교 설립 방안 42
세계의 Best High-School Layout 43
Appendix 2. 외국교육기관 및 외국인학교 교육수요 분석연구 (KIET 자료) / 최정윤 ; 이필남 ; 홍영란 ; 박수연 49
머리말 / 김태완 51
I. 서론 55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56
2. 연구의 내용 57
3. 연구 방법 58
4. 선행연구 분석 59
5. 연구의 기대효과 및 제한점 63
II. 외국교육기관 및 외국인학교의 제도 및 정책 64
1. 외국교육기관 제도 및 정책 현황 65
2. 외국인학교 제도 및 정책 현황 67
3. 외국교육기관 및 외국인학교 제도와 정책의 쟁점사항 68
III. 외국교육기관 및 외국인학교 실태 70
1. 전국 외국인학교 현황 71
2. 외국인학교 재학 내국인 학생 실태 73
IV. 외국교육기관과 외국인학교 교육 수급 분석 84
1. 국내 거주 외국인 측면에서의 수급 분석 85
2. 외국교육기관 및 외국인학교에 대한 내국인 수요 90
V. 외국인학교, 해외유학 등에 관한 교육 요구 분석 96
1. 분석 방법 및 분석 결과 97
2. 설문결과 요약 및 시사점 108
VI. 결론 및 제언 110
1. 결론 111
2. 제언 113
참고문헌 116
판권기 117
Appendix 3. 국내외 외국인학교 현황과 국제학교설립에 대한 시사점 (한양대학교 Report 자료) / 안미리 118
I. 서론 119
II. 평택시의 '국제화' 교육환경의 주변적 요건변화 119
III. 국내 외국인학교 현황 및 개념의 정리 120
1. 국내 외국인학교 현황 120
2. 국내 외국인학교 유형 및 설립/운영 방법 121
3. 외국인학교와 외국교육기관의 관련 법 비교 121
4. 국내 외국인학교의 국제인증 및 국제공인교육과정 현황 122
IV. 주요 경쟁국의 우수 외국인·국제학교 사례조사 125
1) 싱가포르 125
2) 중국 126
3) 일본 127
4) 말레이시아 128
V. 결론 및 시사점 128
참고자료 129
참고문헌 130
〈표 I-1〉 선행연구와의 차별성 63
〈표 II-1〉 외국교육기관 설립 제도 변화 67
〈표 II-2〉 외국인학교 제도 변화 추이 68
〈표 III-1〉 국내 외국인학교 교육과정 71
〈표 III-2〉 외국인학교 학급 수 및 학생 수 71
〈표 III-3〉 외국인학교 교원 수 72
〈표 III-4〉 외국인학교 수업료 72
〈표 III-5〉 외국인학교 기타 납입금 73
〈표 III-6〉 면담 대상자 73
〈표 IV-1〉 총 인구 대비 국내 거주 외국인 현황 85
〈표 IV-2〉 국내 거주 외국인 인구 연도별 현황 86
〈표 IV-3〉 국내 거주 외국인 총 인구 지역별 현황(2009년 7월) 86
〈표 IV-4〉 국내 거주 외국인 연령별 현황 87
〈표 IV-5〉 국내 거주 외국인 연령별, 지역별 현황(2008년 기준) 87
〈표 IV-6〉 취업자격 체류 외국인 현황 88
〈표 IV-7〉 동반비자(F-3) 외국인 현황 88
〈표 IV-8〉 전체 20세미만 외국인 대비 동반비자 외국인 비율 88
〈표 IV-9〉 외국인학교 지역별 학급별 현황(2008년 9월) 89
〈표 IV-10〉 지역별 외국인학교 재학생 및 비재학생 현황(2008년 기준) 89
〈표 IV-11〉 연도별, 학교급별 출국 현황 90
〈표 IV-12〉 원인별 출국현황(2008년) 91
〈표 IV-13〉 연도별, 시·도별 유학생 출국 현황 91
〈표 IV-14〉 시·도별, 원인별 출국현황(2008년) 92
〈표 IV-15〉 연도별, 학교급별 유학생 귀국현황 92
〈표 IV-16〉 연도별, 시·도별 유학생 귀국현황 93
〈표 IV-17〉 체류 기간별 귀국현황(2008년) 93
〈표 IV-18〉 시·도별, 체류기간별 귀국 현황(2008년) 93
〈표 V-1〉 외국인학교, 해외조기유학 등에 관한 교육 요구 분석 설문지 회수율 97
〈표 V-2〉 설문에 응답한 학부모의 거주지 분포 97
〈표 V-3〉 설문에 응답한 학부모의 연령 분포 98
〈표 V-4〉 설문에 응답한 학부모의 학력 분포 98
〈표 V-5〉 설문에 응답한 학부모의 학년 분포 98
〈표 V-6〉 설문에 응답한 학부모의 월평균 가구소득 특성 99
〈표 V-7〉 설문에 응답한 아버지의 직업 특성 99
〈표 V-8〉 설문에 응답한 어머니의 직업 특성 99
〈표 V-9〉 설문에 응답한 가정의 자녀 교육비 비용(1인당) 100
〈표 V-10〉 과목별 사교육 참여 비용 101
〈표 V-11〉 자녀의 교육수준에 대한 학부모의 기대 101
〈표 V-12〉 설문에 응답한 전체 학부모의 학교 선택 103
〈표 V-13〉 외국 거주 3년 이상 학부모의 학교 선택 103
〈표 V-14〉 귀국자녀반 학부모의 학교 선택 104
〈표 V-15〉 해외조기유학 응답자의 귀국 후 학교 선택 104
〈표 V-16〉 학교 선택 별 부모의 특성 및 사교육 지출 경향 105
〈표 V-17〉 사교육비 지출 차이에 대한 기술통계 105
〈표 V-18〉 사교육비 지출 차이에 대한 분산분석 105
〈표 V-19〉 사교육비 지출 차이에 대한 다중비교 105
〈표 V-20〉 일반학교 선택의 이유 106
〈표 V-21〉 국제학교 선택의 이유 106
〈표 V-22〉 외국인학교 선택의 이유 106
〈표 V-23〉 해외조기유학 선택의 이유 107
〈표 V-24〉 외국인학교 입학요건 중 거주요건에 대한 개선의견 107
〈표 V-25〉 외국인학교 입학요건 중 입학비율에 대한 개선의견 107
〈표 V-26〉 외국인학교 입학요건 중 국내 학력인정에 대한 개선의견 107
[그림 IV-1] 총 인구 대비 국내 거주 외국인 현황 85
[그림 IV-2] 국내 거주 외국인 총 인구 지역별 현황(2009년 7월) 86
[그림 IV-3] 지역별 외국인학교 재학생 및 비재학생 현황(2008년 기준)[원문불량;p.70] 89
[그림 IV-4] 연도별, 학교급별 출국 현황 90
[그림 IV-5] 원인별 출국현황(2007년) 91
[그림 IV-6] 연도별, 학교급별 귀국현황 93
[그림 IV-7] 체류 기간별 귀국현황(2008년) 93
[그림 V-1] 서울21개 초·중·고교 사교육 실태(서울시 교육청 2009년 6-7월 조사) 100
[그림 V-2] 자녀의 사교육 참여 실태[원문불량;p.92] 100
[그림 V-3] 전반적 학교교육에 대한 만족도[원문불량;p.94] 101
[그림 V-4] 우리 사회의 학력과 능력에 대한 의견: 최종학력은 실력을 반영[원문불량;p.95] 102
[그림 V-5] 우리 사회의 학력과 능력에 대한 의견: 출신학교가 인생을 결정[원문불량;p.95] 102
[그림 V-6] 우리 사회의 학력과 능력에 대한 의견: 교육과 소득은 비례하지 않음[원문불량;p.96] 102
[그림 V-7] 우리 사회의 학력과 능력에 대한 의견: 교육수준과 소득은 상관없음[원문불량;p.96] 102
[그림 V-8] 우리 사회의 학력과 능력에 대한 의견: 부모의 지위가 자녀의 지위[원문불량;p.97] 103
[그림 V-9] 설문에 응답한 학부모의 자녀 외국 거주 경험 10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