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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I. 서론 5
II. 농수산물 전자상거래의 도입 배경 및 현황 7
1. 농수산물 전자상거래 도입의 필요성 7
가. 전자상거래의 개념 7
나. 전자상거래의 도입 필요성 7
2. 전자상거래의 형태(거래주체에 따른 분류) 8
가. b2b (Business to Business) 8
나. b2c (Business to Customer) 9
다. 그 외 9
3. 정부운영 전자상거래 현황분석 9
가. aT의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9
나. 조달청의 나라장터 10
다. 농협의 e-하나로 10
라. 산림조합의 e-숲으로 11
III. 각국의 농수산물 전자상거래 현황 분석 12
1. 사례1 : 미국 12
가. 발전 및 지원 현황 12
나. 우수사례 13
다. 지원 및 근거 법률 14
2. 사례2 : 일본 15
가. 농산물 표준 확립과 유기농산물 유통 15
나. 농산물 유통 절차 간소화 15
다. IT 기반 확보와 기술 활용 노력 15
라. 농산물 전자상거래 우수사례 16
마. SEICA 네트워크 16
바. 근거 및 관련 법률 17
3. 사례3 : 영국 24
가. 도입배경 24
나. 발전 및 지원 현황 25
다. 지원 및 근거 법률 26
4. 사례4 : 캐나다 27
가. 주요 상품의 규격화 27
나. 농민 교육의 시행 27
다. 농산물 전자상거래 사이트 구축 27
IV. 우리나라 농수산물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과제 및 전략 28
1. 문제점 28
가. 소비자 정보화 마인드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신뢰부족 28
나. 농산물 표준규격화의 촉진 29
다. 국내농산물 산업에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필요 30
라. 생산자와 소비자의 참여 부족 31
2. 개선방안 32
가. 운영측면 32
나. 마케팅측면 34
다. 지원정책 측면 34
라. 사이버침해 측면 35
마. 소비자보호 측면 36
3. 종합적 과제 및 전략 39
가. 농산물 상품의 품질 규격화 39
나. 전자상거래 인프라에 대한 투자 40
다. 전략적 마케팅 기법 개발 41
라. 물류효율화 도모 41
V. 결론 43
붙임 48
1. 관련 질의서 48
2. 관련 기사 5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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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주간 건강증진프로그램 참여 후 여성노인 체력요인의 변화 : 1년간 추시 결과 = one-year follow-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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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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