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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참여 연구진
목차
요약본 6
I. 연구 개요 24
I.1. 연구 용역 배경 25
1) 책임감리제 도입 25
2) 서울시 안전사고 26
3) 재해예방 5단계 27
4) 교육훈련이력 조사 28
5) 종합 32
I.2. 연구의 목적 및 내용 33
I.3. 용역 추진 프로세스 34
I.4. 용역 추진 일정 35
I.5. 주요 추진 내역 36
II. 현황분석 37
II.1. 현황진단 39
1) 조직 현황 분석 39
2) 인원 현황 분석 40
3) 서울시 인재개발원 교육목표 41
4) 교육현황 분석 42
5) 직무전문가 인터뷰 45
II.2. 국외 기술직 공무원 벤치마킹 50
1) 영국 50
2) 미국 52
3) 일본 53
4) 캐나다 54
II.3. 국내 건설사 벤치마킹 57
III. 전문가 요건 및 직무역량모델 64
III.1. 서울시 기술직 전문가 수준 65
1) 직무전문성 수준 등급 66
2) 직무전문성 수준 등급 별 기준 67
3) 서울시 기술직 전문가 수준 정의 68
III.2. 직무역량 자료수집 69
1) 직무역량 도출 프로세스 69
2) 설문지 도출 과정 70
3) 설문 개요 71
4) 설문지 작성 요령 72
5) 설문지 구성 76
1) 자료수집 대상 77
2) 설문 참여 부서 78
III.3. 직무역량 자료분석 79
3) 직무역량모델 구성 79
III.4. 최종 직무역량모델 도출 83
1) Validation 개요 83
2) Validation 설문 84
3) 직무핵심역량 Matrix 86
4) 전문가 수준 별 역량 요건 92
IV. 직무교육체계 96
IV.1. 직무교육체계 도출방법 97
IV.2. 기존 직무교육 과정 분석 98
1) 서울시 직무교육과정 98
2) 외부 직무교육 과정 99
IV.3. 현업 교육 니즈 수렴 100
IV.4. 직무역량·교육과정 Mapping 101
1) 전체 프로세스 101
2) 직렬 별/업무 구분 별 직무교육과정 mapping 102
4) 역량개발 우선순위 105
IV.5. 직무교육체계 구성원칙 111
IV.6. 직무교육체계 112
1) 집합교육(자체) 112
2) 집합교육(외부) 117
3) 집합교육(종합) 120
4) e-러닝 123
5) 직렬별/전문분야 별 로드맵 124
IV.7. 직무교육과정 Profile 132
V. 인프라 개선방안 184
V.1. 역량진단 시스템 185
1) As-Is[내용누락;p.185] 185
3) 단기적 방안 187
4) 장기적 방안 188
V.2. 직무 전문가 관리 189
1) 전문관 제도 189
2) 직무전문가 산정 지수 191
V.3. 직무전문가 양성 및 활용 195
판권기 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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