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 박승열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9
1. 조사의 목적 11
2. 주요 조사 내용 12
1. 설문 구조 12
2. 설문 구성 12
3. 조사 체계 13
4. 표본 설계 13
1. 모집단 13
2. 표본 추출 및 배분 14
5. 실사 설계 (Fieldwork Design) 및 자료처리 15
1. 실사 설계 15
2. 자료 처리(Data Processing) 16
6. 평가 방법 및 분석 개요 17
1. 종합만족도 산정 방법 17
2. 분석 개요 18
7. 응답자 특성 20
8. 조사결과 해석 시 유의사항 20
9. 용어 해설 21
제2장 조사결과 요약 25
1. 조사결과 요약 27
1. 보건소 분야 종합만족도 27
2. 종합만족도 추이분석 29
2. 차원별 결과분석 32
1. 차원 만족도 및 중요도 평가 32
2. 보건소 분야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도출 38
제3장 조사 결과 분석 41
1. 종합만족도 분석 43
1. 종합만족도 평가 43
2. 보건소분야 만족도 추이 44
3. 응답자 특성별 종합만족도 비교 45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46
1. 차원 만족도 및 중요도 평가 46
2. 차원별 Portfolio 분석 48
3. 보건소 분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중점 관리 차원 49
4. 서울시에서 만족도 개선을 위해 노력 중인 차원 49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50
1. 의료서비스 신뢰성 50
2. 직원의 태도 54
3. 이용 편리성 58
4. 시설 및 환경 62
5. 홍보활동 및 정보제공 66
6.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70
7. 안전성 개선노력 [안전체감도] 71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72
1. 시설 유형별 만족도 분석 72
2. 운영주체별 분석 79
5. 보건소분야 개선사항 93
1.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결과 93
2. 개선사항 - 좌담회 결과 94
6. 정책 관련 문항 95
1. 보건지소 확충 관련 95
2. 휴일 진료서비스 추진 관련 96
3. 세이프약국 관련 97
4. 보건소 의료서비스 발전방향 98
제4장 분석결과에 따른 정책적 제언 99
1. 보건소 분야 종합결과 101
1. 2014년 보건소 분야 평가 결과의 특징 101
2. Portfolio 분석결과 102
2. 정책적 제언 103
1. 개선 과제 항목별 추진 전략 103
2. 보건소 분야 개선전략 105
3. 불만족 집단의 만족도 하락 방지 방안 검토 106
별첨1. 기초통계표 107
별첨2. 조사설문지 163
판권기 175
[표 2-1] 차원별 중요도 27
[표 2-2] 차원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28
[표 2-3] 차원별 중요도 추이분석 30
[표 2-4] 전기조사(2011년)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31
[표 2-5] 의료서비스 신뢰성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33
[표 2-6] 직원의 태도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34
[표 2-7] 이용 편리성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35
[표 2-8] 시설 및 환경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36
[표 2-9] 홍보활동 및 정보제공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37
[표 2-10] 보건소분야 불만 요소 및 개선 방안 도출 38
[표 3-1] 2011년 보건소 분야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44
[표 3-2]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45
[표 3-3] 차원별 중요도 46
[표 3-4]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47
[표 3-5] 보건소분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중점 관리 항목 49
[표 3-6] 보건소서비스 개선을 위해 서울시에서 가장 노력 중인 항목 49
[표 3-7] 의료서비스 신뢰성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50
[표 3-8] 의료서비스 신뢰성 차원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52
[표 3-9] 의료서비스 신뢰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3
[표 3-10] 직원의 태도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54
[표 3-11] 직원의 태도 차원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56
[표 3-12] 직원의 태도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7
[표 3-13] 이용 편리성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58
[표 3-14] 이용 편리성 차원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60
[표 3-15] 이용 편리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61
[표 3-16] 시설 및 환경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62
[표 3-17] 시설 및 환경 차원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64
[표 3-18] 시설 및 환경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65
[표 3-19] 홍보활동 및 정보제공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66
[표 3-20] 홍보활동 및 정보제공 차원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68
[표 3-21] 홍보활동 및 정보제공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69
[표 3-22]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70
[표 3-23] 안전성 개선노력 71
[표 3-24] 보건소 분야 안전성 개선노력 관련 좌담회 의견 분석 71
[표 3-25] 보건소의 만족도 및 중요도 조사결과 73
[표 3-26] 보건분소의 만족도 및 중요도 조사결과 75
[표 3-27] 보건지소의 만족도 및 중요도 조사결과 77
[표 3-28] 차원별 만족도 상위 보건소 비교 80
[표 3-29] 강남구 보건소 만족도 및 중요도 조사결과 81
[표 3-30] 관악구 보건소 만족도 및 중요도 조사결과 83
[표 3-31] 동대문구 보건소 만족도 및 중요도 조사결과 85
[표 3-32] 중구 보건소 만족도 및 중요도 조사결과 87
[표 3-33] 용산구 보건소 만족도 및 중요도 조사결과 89
[표 3-34] 금천구 보건소 만족도 및 중요도 조사결과 91
[표 3-35] 보건소분야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93
[표 3-36] 보건소분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우선 개선 요소 및 이유 94
[표 3-37] 휴일 진료서비스 추진 관련 95
[표 3-38] 휴일 진료서비스 추진 관련 96
[표 3-39] 세이프약국 관련 97
[표 3-40] 보건소 의료서비스 발전방향 98
[표 4-1] Portfolio 분석 결과 102
[표 4-2] 시설 및 환경 차원 세부항목별 만족도 103
[표 4-3] 시설 및 환경 차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103
[표 4-4] 홍보활동 및 정보제공 차원 세부항목별 만족도 104
[표 4-5] 홍보활동 및 정보제공 차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104
[표 4-6] 보건소분야 집중개선 영역 105
[그림 2-1] 차원별 만족도 27
[그림 2-2] 차원별 만족도 추이분석 29
[그림 2-3] 의료서비스 신뢰성 차원 만족도 결과 33
[그림 2-4] 직원의 태도 차원 만족도 결과 34
[그림 2-5] 이용 편리성 차원 만족도 결과 35
[그림 2-6] 시설 및 환경 차원 만족도 결과 36
[그림 2-7] 홍보활동 및 정보제공 차원 만족도 결과 37
[그림 3-1] 보건소 분야 종합만족도 및 체감만족도 43
[그림 3-2] 차원별 만족도 46
[그림 3-3] 의료서비스 신뢰성 차원 만족도 결과 50
[그림 3-4] 직원의 태도 차원 만족도 결과 54
[그림 3-5] 이용 편리성 차원 만족도 결과 58
[그림 3-6] 시설 및 환경 차원 만족도 결과 62
[그림 3-7] 홍보활동 및 정보제공 차원 만족도 결과 66
[그림 3-8] 시설 유형별 조사결과 72
[그림 3-9] 시설 유형별 조사결과 79
[그림 3-10] 휴일 진료서비스 추진 관련 95
[그림 3-11] 휴일 진료서비스 추진 관련 96
[그림 3-12] 세이프약국 관련 97
[그림 3-13] 보건소 의료서비스 발전방향 98
[그림 4-1] 보건소 분야 종합 결과분석 101
[그림 4-2] 만족도가 높은 집단과 낮은 집단 간 비교 106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