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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학습장애의 아픔을 아시나요? 학부모가 원하는 학습장애로 인한 학습부진 대책 / 강은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강은희 의원실], [2013]
청구기호
328.3456 -15-280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54 p. : 삽화, 표 ; 26 cm
총서사항
국회의원 강은희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 2013-2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 2013-2
제어번호
MONO1201543710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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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발간사 / 강은희

목차

I. 학습장애로 인한 학습부진, 학부모가 원하는 정책은? 7

1. 정책간담회 개요 7

2. 간담회 참석 학부모의 목소리 9

3. 학부모가 원하는 정책은? 9

II. 학습장애, 그 아픔의 이야기 - 학습장애, 그 아픔과 희망 12

1. 아무도 몰랐던 학습장애, 그 아픔의 이야기 12

2. 과연 지금은 달라졌을까요? 14

3. 우리나라 학습장애 아이들의 아픈 모습들 15

4. 부탁드립니다 18

III. 전문가로부터 듣는 학습장애 20

1. 학습장애, 학부모와 아이들의 목소리 20

가. 꿈을 찾는 아이들 소개합니다 20

나. 아이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 주세요 20

다. 잘하는 부분을 격려해 주세요 21

라. 초기 발견과 검사도구 개발이 필요합니다 21

마. 아이들은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21

바. 치료하면 이렇게 달라질 수 있어요 24

사. 치료를 꼭 도와주세요 26

아. 학습을 위해 학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27

2. 의사가 바라본 학습장애 학생과 학부모의 고통 28

가. 학습장애의 현황 28

나. 난독증, 왜 중요한가? 29

다. 학생과 학부모는 어떤 고통을 겪는가? 29

라. 현재 학습부진 정책이 학습장애 학생이 미치는 영향 31

마. 마치면서 32

3. 학습장애 조기 진단과 교육, 무엇을 어떻게 시작? 33

가. 현재의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 관련 대책의 특징과 한계 33

나. 학습장애 관련 국내 연구 현황 33

다. 학습장애 진단과 교육,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36

라. 결론 39

참고문헌 39

[부록] 40

4.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협력적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44

가. 조기 개입 정말 중요합니다. 44

나. 언어치료사가 만나는 학습장애 학생들 44

다.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시스템 제공 필요 : 협력적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47

5. 학습장애로 인한 학습부진 49

가.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대책 50

나. 학습부진학생을 위한 대책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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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073886 328.3456 -15-28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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