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발간사 / 강은희
목차
I. 학습장애로 인한 학습부진, 학부모가 원하는 정책은? 7
1. 정책간담회 개요 7
2. 간담회 참석 학부모의 목소리 9
3. 학부모가 원하는 정책은? 9
II. 학습장애, 그 아픔의 이야기 - 학습장애, 그 아픔과 희망 12
1. 아무도 몰랐던 학습장애, 그 아픔의 이야기 12
2. 과연 지금은 달라졌을까요? 14
3. 우리나라 학습장애 아이들의 아픈 모습들 15
4. 부탁드립니다 18
III. 전문가로부터 듣는 학습장애 20
1. 학습장애, 학부모와 아이들의 목소리 20
가. 꿈을 찾는 아이들 소개합니다 20
나. 아이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 주세요 20
다. 잘하는 부분을 격려해 주세요 21
라. 초기 발견과 검사도구 개발이 필요합니다 21
마. 아이들은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21
바. 치료하면 이렇게 달라질 수 있어요 24
사. 치료를 꼭 도와주세요 26
아. 학습을 위해 학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27
2. 의사가 바라본 학습장애 학생과 학부모의 고통 28
가. 학습장애의 현황 28
나. 난독증, 왜 중요한가? 29
다. 학생과 학부모는 어떤 고통을 겪는가? 29
라. 현재 학습부진 정책이 학습장애 학생이 미치는 영향 31
마. 마치면서 32
3. 학습장애 조기 진단과 교육, 무엇을 어떻게 시작? 33
가. 현재의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 관련 대책의 특징과 한계 33
나. 학습장애 관련 국내 연구 현황 33
다. 학습장애 진단과 교육,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36
라. 결론 39
참고문헌 39
[부록] 40
4.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협력적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44
가. 조기 개입 정말 중요합니다. 44
나. 언어치료사가 만나는 학습장애 학생들 44
다.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시스템 제공 필요 : 협력적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47
5. 학습장애로 인한 학습부진 49
가.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대책 50
나. 학습부진학생을 위한 대책 52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