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설록의 사건일지 : 사라진 보물 : 표창원 박사의 어린이 프로파일러 / 지음: 표창원 ; 그림: 오은우 인기도
발행사항
파주 : 문학수첩, 2015
청구기호
아동4 811.33 ㅅ235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31 p. ; 22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83925855
제어번호
MONO1201545168
주기사항
대상 학년: 초등5·6학년용

목차보기더보기


1화 의문의 숫자
2화 상주 황령사
3화 템플스테이에 배후가 있다
4화 사라진 표 박사
5화 M이 남긴 또 다른 단서 - 숫자 ‘284’의 비밀
6화 밝혀지는 보물의 정체
7화 이무중 검사, 살해되다!
8화 설록과 친구들, 사건 수사에 참여하다!
9화 신비한 혈흔 형태 분석
10화 프로파일링, 그리고 용의자들
11화 해결된 살인 사건, 남겨진 의문
12화 박상복이 남긴 의문의 한마디
13화 ‘《훈민정음 해례본》 상주본’은 정말 불에 타 버렸을까?
14화 홍주, 납치되다
15화 어린이 탐정단, 모리아티 게임을 시작하다
16화 M의 복수
17화 에필로그 - 표 박사가 밝힌 ‘사건의 진상’과 ‘M’의 정체
부록: 나도 미래의 프로파일러!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C000012751 아동4 811.33 ㅅ23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C000012752 아동4 811.33 ㅅ23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설록(雪綠) : 이 책의 주인공 이름인 설록은 ‘눈 속의 초록’이라는 뜻입니다. 설록은 함박눈이 내리던 날 고속도로 갓길에서 태어났어요. 설록의 어머니는 함박눈 속에서 신비하게 빛나던 아기 모양의 상록수 잎사귀를 기억해 두었다가 아이에게 ‘설록’이라는 이름을 붙여 주었답니다.

    대한민국 대표 프로파일러 표창원 박사의
    어린이를 위한 첫 번째 탐정 추리소설
    《소년중앙》 인기리에 연재!


    이 책을 지은 표창원 박사님은 범죄학자이자 범죄수사분석 전문가세요. 대한민국 ‘제1호 프로파일러’이자 ‘대표 프로파일러’라고 불리지요. 연쇄살인, 엽기 범죄 등 각종 범죄자들의 심리를 날카롭게 분석하는 것으로 유명한 박사님은 현직 경찰관으로 활동하다가 영국으로 건너가 경찰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귀국 후에는 경찰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아시아경찰학회장, 경찰청 강력범죄 분석팀(VICAT) 자문위원, 법무연수원 범죄학자 등으로 활동하셨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독특한 박사님의 이력은 매일매일 글을 쓰는 작가라는 점일 거예요. 《숨겨진 심리학》 《한국의 CSI》 《한국의 연쇄살인》 등은 베스트셀러로 꾸준히 사랑받는 저서이지요. 글을 쓰는 작가로서, 아이들의 아버지이자 대한민국 대표 프로파일러로서 어린이 탐정물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여 온 박사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탐정물이 영국, 일본, 프랑스에서 건너온 캐릭터라는 점이 늘 안타까웠어요. 결국 표 박사님은 오랜 준비 끝에 ‘설록’이라는, 우리나라만의 독보적인 탐정 캐릭터를 창조해냈답니다. 박사님이 ‘설록’이라는 캐릭터와 이야기에 들인 정성과 시간은 그 깊이를 짐작할 수 없을 정도예요.
    표창원 박사님이 어린이들을 위해 쓴 최초의 탐정 추리소설 《표창원 박사의 어린이 프로파일러 설록의 사건 일지: 사라진 보물》은 바로 이 설록을 주인공으로 손에서 내려놓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요. 국보급 문화재 도난 사건을 중심으로 한 흥미진진한 사건 전개, 예상치 못한 반전, 문화재를 둘러싼 아시아 각국의 힘겨루기 등 알려지지 않은 역사적 사실까지 담아낸 이 소설은 지난 6개월 동안 《소년중앙》에 연재되며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답니다.
    표창원 박사의 첫 번째 픽션 소설이, 더욱이 어린이들을 위한 탐정물이라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이 책은 영국의 셜록과 프랑스의 뤼팽, 일본의 코난을 넘어서는 또 하나의 전설적인 캐릭터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답니다.

    사라진 보물을 되찾기 위한 명탐정 설록의 목숨을 건 추리 대결!
    국보급 고려 시대 유물이 사라졌다!
    베일에 싸인 범인 ‘M’의 정체는?


    어린이 프로파일러 설록이 살고 있는 표박사 범죄과학수사연구소에 한 노신사가 찾아옵니다. 안절부절못하는 불안한 눈빛으로 보자기 가방을 꼭 끌어안은 노신사는 도둑맞은 보물을 찾아 달라며 사건을 의뢰하죠. 이중 삼중의 보안장치를 뚫고 사라진 물건은 골동품 시장에서 밀거래된 국보급 문화유산으로, 고려 시대 고서(古書)입니다. 사건을 해결할 단서는 범인이 남겨 놓은 가짜 책과 숫자, 그리고 M이라는 표식뿐이죠.
    설록은 범인의 숫자 암호를 풀고 상주 황령사를 거쳐 제주도로 향하지만 결정적인 단서를 가진 이무중 검사는 약속 하루 전날 시체로 발견됩니다. 설록은 표 박사에게 배운 프로파일링 기법을 총동원해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아내고, 범인에게서 M의 계략을 듣게 됩니다. 위험을 직감한 설록은 서둘러 연구소로 돌아오지만 이미 표 박사와는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설록의 절친 홍주가 납치되고, 설록은 친구를 구하려면 자신과 모리아티 게임을 해서 이겨야 한다는 협박 전화를 받게 됩니다. 함정이 분명하지만, 설록은 위험을 무릅쓰고 약속 장소를 찾아가 범인 M과 마주하죠. 입에는 재갈이, 양손은 의자에 묶인 채 범인에게 잡혀 있는 홍주와 표 박사, 설록은 이들 앞에서 목숨을 건 두뇌게임을 시작합니다.
    13개의 질문, 13개의 답, 15초의 시간제한을 지키지 못하면 진짜 시한폭탄이 터지는 무시무시한 ‘모리아티 게임’에서 설록은 홍주와 표 박사, 국보급 유물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표 박사의 어린이 프로파일러 설록의 사건 일지: 사라진 보물>의 핵재미!

    1. 실제 범죄수사에 사용되는 과학수사과정을 만난다!
    이 책을 쓴 표창원 박사님은 실제 형사 출신이에요. 영국 유학을 거쳐 오랫동안 경찰대 교수로 재직한 박사님은 이 책에 명탐정을 꿈꾸는 어린이들이 흥미로워할 과학수사과정들을 고스란히 담아냈답니다.

    2. 문화재 사건을 해결하며 역사관과 세계관까지 정복!
    이 책에 나오는 《초조대장경》을 둘러싼 한일 간 외교분쟁과 상주에서 발견된 《훈민정음 해례본》을 둘러싼 소유권 분쟁은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일어난 사건들이랍니다. 심지어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은 사건들이죠. 표창원 박사님은 흥미진진한 탐정 추리소설에 실제 문화유산 이야기를 엮어, 최우선으로 지켜야 할 소중한 문화유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어요.

    3. ‘설록의 추리노트’로 명탐정의 필수 지식 습득!
    명탐정이 되려면 다양한 지식 습득은 필수겠죠? 《표창원 박사의 어린이 프로파일러 설록의 사건 일지: 사라진 보물》은 ‘설록의 추리노트’ 코너를 통해서 어린이들이 잘 알지 못하는 역사적 사실 및 과학수사 방법 등을 알려 줍니다. 동경과 서경 등 지리좌표계를 읽는 방법은 물론, 명량해전과 《초조대장경》, 훈민정음 등 역사적 지식과 프로파일링에 꼭 필요한 유전자 감식, 족적 분석, 혈흔 분석 방법까지,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지요.

    4. 숙적과의 한판 대결! 친구들과 즐기는 두뇌 대결 ‘모리아티 게임’
    이 책에서만 즐길 수 있는 백미!
    설록과 범인 M이 목숨을 걸고 승부를 가린 ‘모리아티 게임’은 명탐정 ‘셜록 홈즈’와 세기의 악당 ‘모리아티’의 관계에 착안해 표창원 박사님이 창조해 낸, 이 책에 최초로 소개된 두뇌대결 게임이랍니다. 13개의 질문, 13개의 답변, 15초의 제한시간, 그리고 4장의 카드를 활용해 친구들과 즐기는 두뇌 대결! 단 한 번뿐인 거짓말 기회를 멋지게 활용하는 비법을 놓치지 마세요!

    5. 독보적인 탐정 캐릭터와 눈을 뗄 수 없는 스토리
    이 소설의 주인공 ‘설록’은 표창원 박사님이 아주 오랜 시간 동안 공들여 창조해 낸 독보적인 탐정 캐릭터예요. 설록은 함박눈 속에서 신비하게 빛나던 상록수 잎사귀처럼 단연 돋보이는 지혜로움과 침착함으로 사건을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지요. 설록이라는 탐정 캐릭터가 지닌 매력의 내공은 그 끝을 짐작할 수 없을 정도로 무궁무진하답니다. 앞으로 ‘설록’이 보여 줄 매력적인 세계에 빠져들 준비가 되셨나요?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