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12
1. 20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추이 분석 21
1. 산업생산 변화 추이 22
1.1. 콘텐츠산업 생산동향 22
1.2. 콘텐츠산업 생산변화 전망 26
1.3. 콘텐츠산업(상장사) 매출액 변화 추이 28
1.4. 콘텐츠산업(상장사) 영업이익 변화 추이 36
2. 투자변화 추이 39
2.1. 콘텐츠산업 외국인직접투자(FDI) 동향 39
2.2. 콘텐츠산업 해외투자 동향 42
2.3. 모태펀드 투자 동향 44
3. 소비변화 추이 46
3.1. 가계수지 및 소비지출 변화 동향 46
3.2. 가계수입 및 소비지출 변화 전망 51
4. 수출변화 추이 52
4.1. 콘텐츠업체(상장사) 수출 변화 추이 52
4.2. 서비스 국제수지(Balance Of Payments) 변화 추이 57
5. 고용변화 추이 59
5.1. 문화산업분야 고용 변화 추이 59
5.2. 콘텐츠업체(상장사) 고용 변화 추이 63
6. 상장사 재무분석 65
6.1. 콘텐츠산업 상장사 재무제표 변화 추이 65
2. 20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실태조사 분석 81
1. 콘텐츠업체 실태조사 개요 82
1.1. 조사목적 82
1.2. 조사대상 및 방법 82
2. 콘텐츠업체 실태조사 분석결과 83
2.1. 20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규모 83
3. 콘텐츠산업 실태조사 대비 상장사 비교 88
3.1. 콘텐츠산업 매출액 대비 상장사 매출액 비교 88
3.2. 콘텐츠산업 수출액 대비 상장사 수출액 비교 89
3.3. 콘텐츠산업 종사자수 대비 상장사 종사자수 비교 91
3.4. 콘텐츠산업 대비 상장사 1인당 매출액, 수출액 비교 92
3. 20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주요 이슈 94
1. 출판/만화산업 95
2. 음악(공연)산업 98
3. 게임산업 101
4. 영화산업 103
5. 애니메이션/캐릭터산업 107
6. 방송산업(방송영상독립제작사) 109
7. 광고산업 112
8. 지식정보산업 114
9. 콘텐츠솔루션산업 117
4. 20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심층 이슈 119
1. MIN. 세상을 바꾸다 120
1.1.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MIM, Mobile Instant Messager)의 등장 및 특징 120
1.2. 카카오톡, 라인, 위챗의 성공 요인 120
2. 모바일메신저,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하다 121
2.1. '플랫폼'사업을 통한 카카오톡의 수익화 도모 121
2.2. 커머스, 콘텐츠, 게임 122
2.3. 모바일 메신저의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사업 123
2.4. 중소 사업자 대상 광고&세일즈 플랫폼 사업 124
3. 메신저, '브랜드'로 성장하다 125
3.1. 브랜드가 만들어 내는 '패밀리앱' 사업 125
4. 모바일 메신저, 실생활에 스며들다 126
4.1. '생활 플랫폼'의 등장 126
4.2.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확대 127
4.3. 라인의 O2O서비스 127
4.4. 위챗의 O2O 서비스 128
4.5. 카카오의 O2O 서비스 128
5. 모바일 메신저 '금융'과 만나다 129
5.1. 핀테크(Fintech)란 무엇인가? 129
5.2. 위챗의 '핀테크' 129
5.3. 라인의 '핀테크' 131
5.4. 카카오의 '핀테크' 131
6. 모바일 메신저의 시장경쟁 확대 132
[부록 1] 콘텐츠산업 관련 상장사 현황 134
[부록 2] 참고자료 138
판권기 140
표 Ⅰ-1. '14년 1분기~'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생산변화 23
표 Ⅰ-2. '14년 3분기~'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생산변화(월별) 25
표 Ⅰ-3. '14년 1월~'15년 3월 생산자물가지수 추이 26
표 Ⅰ-4. '14년 1분기~'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매출액 변동 29
표 Ⅰ-5. '14년 1분기~'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영업이익 변동 37
표 Ⅰ-6. 서비스업 외국인직접투자건수 동향 39
표 Ⅰ-7. 서비스업 외국인직접투자액수 동향 40
표 Ⅰ-8. 문화ㆍ오락 외국인직접투자 세부동향 41
표 Ⅰ-9. 콘텐츠산업 해외투자건수 동향 43
표 Ⅰ-10. 콘텐츠산업 해외투자금액 동향 43
표 Ⅰ-11. '14년 1분기 및 '15년 1분기 모태펀드 자펀드 운영현황 44
표 Ⅰ-12. '15년 1분기 모태펀드 자펀드 투자현황 45
표 Ⅰ-13. 전국가구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 46
표 Ⅰ-14. 전국가구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 49
표 Ⅰ-15. 전국가구 가구당 월평균 오락ㆍ문화 소비지출(세부항목) 50
표 Ⅰ-16. 가계수입 및 소비지출전망 CSI 추이 51
표 Ⅰ-17. '14년 1분기~'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수출 변동 55
표 Ⅰ-18. '14년 1월~'15년 3월 고용률 추이 59
표 Ⅰ-19. '14년 1월~'15년 3월 실업률 추이 60
표 Ⅰ-20. 문화산업별 및 직종별 신규구인인원 61
표 Ⅰ-21. 문화산업분야 직종별 신규구직 및 취업(희망직종별) 61
표 Ⅰ-22. 문화산업분야 직종별 신규구직대비 신규구인비율 62
표 Ⅰ-23.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고용 변동 64
표 Ⅰ-24.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전체 상장사 대비 콘텐츠산업(상장사) 비교 66
표 Ⅰ-25. '15년 1분기 및 '15년 2분기 전체 상장사 대비 콘텐츠산업 상장사 부채비율 67
표 Ⅰ-26.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자산증가율 추이 68
표 Ⅰ-27.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투자증가율 추이 69
표 Ⅰ-28.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사내유보율 추이 70
표 Ⅰ-29.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률 추이 71
표 Ⅰ-30.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자산영업이익률 추이 72
표 Ⅰ-31.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자본영업이익률 추이 73
표 Ⅰ-32.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자기자본대비 부채비율 추이 74
표 Ⅰ-33.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유동비율 추이 75
표 Ⅰ-34.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유동비율 추이 76
표 Ⅰ-35.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1인당 평균매출액 추이 77
표 Ⅰ-36.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자본집약도 추이 78
표 Ⅰ-37.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자기자본회전율 추이 79
표 Ⅰ-38.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총자산회전율 추이 80
표 Ⅱ-1.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매출액 규모 84
표 Ⅱ-2.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수출액 규모 85
표 Ⅱ-3.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종사자 규모 87
표 Ⅱ-4.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전체 매출액 대비 상장사 매출액 비교 88
표 Ⅱ-5.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전체 수출액 대비 상장사 수출액 비교 90
표 Ⅱ-6.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전체 종사자수 대비 상장사 종사자수 비교 91
표 Ⅱ-7.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전체 대비 상장사 1인당 매출액, 수출액 비교 93
그림 Ⅰ-1.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매출액 변동 29
그림 Ⅰ-2.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매출액 비중 30
그림 Ⅰ-3.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 변동 38
그림 Ⅰ-4.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 누적 38
그림 Ⅰ-5. 15년 2분기 문화ㆍ방송업 외국인투자건수 41
그림 Ⅰ-6. '15년 2분기 문화ㆍ방송업 외국인투자금액 42
그림 Ⅰ-7. 소비지출 증감률 변동 추이 47
그림 Ⅰ-8. 오락ㆍ문화 소비지출 증감률 변동 추이 48
그림 Ⅰ-9.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수출 변동 56
그림 Ⅰ-10.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수출 누적 56
그림 Ⅰ-11. 개인ㆍ문화ㆍ여가 서비스 수출입 추이 57
그림 Ⅰ-12. 음향영상 및 관련 서비스 수출입 추이 58
그림 Ⅰ-13.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고용 변동 64
그림 Ⅰ-14.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고용 누적 65
그림 Ⅱ-1. '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매출액 규모 84
그림 Ⅱ-2. '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수출액 규모 86
그림 Ⅱ-3. '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종사자 규모 87
표부록 Ⅰ-1. 콘텐츠 분야별 상장사 현황 134
표부록 Ⅰ-2. 게임 상장사 현황 134
표부록 Ⅰ-3. 지식정보 상장사 현황 135
표부록 Ⅰ-4. 출판 상장사 현황 135
표부록 Ⅰ-5. 방송 상장사 현황 136
표부록 Ⅰ-6. 광고 상장사 현황 136
표부록 Ⅰ-7. 영화 상장사 현황 137
표부록 Ⅰ-8. 음악 상장사 현황 137
표부록 Ⅰ-9.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상장사 현황 137
표요약 1. 콘텐츠산업 분기별 실태조사 결과(2015년 2분기) 14
표요약 2.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전체 상장사 대비 콘텐츠산업 상장사 비교 16
표요약 3.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매출액 변동 16
표요약 4.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 변동 17
표요약 5.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률 변동 18
표요약 6.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수출 변화 추이 19
표요약 7.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고용 변동 20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