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5년 2분기)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 한국콘텐츠진흥원 인기도
발행사항
나주 : 한국콘텐츠진흥원 : kocca, 2015
청구기호
338.4779 -15-27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45 p., 2장(접지) : 표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5144502
제어번호
MONO1201550605
주기사항
연구진행: 이현우, 이익주, 신영경
감수: 이기현, 윤재식
부록: 콘텐츠산업 관련 상장사 현황
참고문헌: p. 144-145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12

1. 20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추이 분석 21

1. 산업생산 변화 추이 22

1.1. 콘텐츠산업 생산동향 22

1.2. 콘텐츠산업 생산변화 전망 26

1.3. 콘텐츠산업(상장사) 매출액 변화 추이 28

1.4. 콘텐츠산업(상장사) 영업이익 변화 추이 36

2. 투자변화 추이 39

2.1. 콘텐츠산업 외국인직접투자(FDI) 동향 39

2.2. 콘텐츠산업 해외투자 동향 42

2.3. 모태펀드 투자 동향 44

3. 소비변화 추이 46

3.1. 가계수지 및 소비지출 변화 동향 46

3.2. 가계수입 및 소비지출 변화 전망 51

4. 수출변화 추이 52

4.1. 콘텐츠업체(상장사) 수출 변화 추이 52

4.2. 서비스 국제수지(Balance Of Payments) 변화 추이 57

5. 고용변화 추이 59

5.1. 문화산업분야 고용 변화 추이 59

5.2. 콘텐츠업체(상장사) 고용 변화 추이 63

6. 상장사 재무분석 65

6.1. 콘텐츠산업 상장사 재무제표 변화 추이 65

2. 20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실태조사 분석 81

1. 콘텐츠업체 실태조사 개요 82

1.1. 조사목적 82

1.2. 조사대상 및 방법 82

2. 콘텐츠업체 실태조사 분석결과 83

2.1. 20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규모 83

3. 콘텐츠산업 실태조사 대비 상장사 비교 88

3.1. 콘텐츠산업 매출액 대비 상장사 매출액 비교 88

3.2. 콘텐츠산업 수출액 대비 상장사 수출액 비교 89

3.3. 콘텐츠산업 종사자수 대비 상장사 종사자수 비교 91

3.4. 콘텐츠산업 대비 상장사 1인당 매출액, 수출액 비교 92

3. 20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주요 이슈 94

1. 출판/만화산업 95

2. 음악(공연)산업 98

3. 게임산업 101

4. 영화산업 103

5. 애니메이션/캐릭터산업 107

6. 방송산업(방송영상독립제작사) 109

7. 광고산업 112

8. 지식정보산업 114

9. 콘텐츠솔루션산업 117

4. 20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심층 이슈 119

1. MIN. 세상을 바꾸다 120

1.1.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MIM, Mobile Instant Messager)의 등장 및 특징 120

1.2. 카카오톡, 라인, 위챗의 성공 요인 120

2. 모바일메신저,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하다 121

2.1. '플랫폼'사업을 통한 카카오톡의 수익화 도모 121

2.2. 커머스, 콘텐츠, 게임 122

2.3. 모바일 메신저의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사업 123

2.4. 중소 사업자 대상 광고&세일즈 플랫폼 사업 124

3. 메신저, '브랜드'로 성장하다 125

3.1. 브랜드가 만들어 내는 '패밀리앱' 사업 125

4. 모바일 메신저, 실생활에 스며들다 126

4.1. '생활 플랫폼'의 등장 126

4.2.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확대 127

4.3. 라인의 O2O서비스 127

4.4. 위챗의 O2O 서비스 128

4.5. 카카오의 O2O 서비스 128

5. 모바일 메신저 '금융'과 만나다 129

5.1. 핀테크(Fintech)란 무엇인가? 129

5.2. 위챗의 '핀테크' 129

5.3. 라인의 '핀테크' 131

5.4. 카카오의 '핀테크' 131

6. 모바일 메신저의 시장경쟁 확대 132

[부록 1] 콘텐츠산업 관련 상장사 현황 134

[부록 2] 참고자료 138

판권기 140

표 Ⅰ-1. '14년 1분기~'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생산변화 23

표 Ⅰ-2. '14년 3분기~'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생산변화(월별) 25

표 Ⅰ-3. '14년 1월~'15년 3월 생산자물가지수 추이 26

표 Ⅰ-4. '14년 1분기~'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매출액 변동 29

표 Ⅰ-5. '14년 1분기~'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영업이익 변동 37

표 Ⅰ-6. 서비스업 외국인직접투자건수 동향 39

표 Ⅰ-7. 서비스업 외국인직접투자액수 동향 40

표 Ⅰ-8. 문화ㆍ오락 외국인직접투자 세부동향 41

표 Ⅰ-9. 콘텐츠산업 해외투자건수 동향 43

표 Ⅰ-10. 콘텐츠산업 해외투자금액 동향 43

표 Ⅰ-11. '14년 1분기 및 '15년 1분기 모태펀드 자펀드 운영현황 44

표 Ⅰ-12. '15년 1분기 모태펀드 자펀드 투자현황 45

표 Ⅰ-13. 전국가구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 46

표 Ⅰ-14. 전국가구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 49

표 Ⅰ-15. 전국가구 가구당 월평균 오락ㆍ문화 소비지출(세부항목) 50

표 Ⅰ-16. 가계수입 및 소비지출전망 CSI 추이 51

표 Ⅰ-17. '14년 1분기~'15년 1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수출 변동 55

표 Ⅰ-18. '14년 1월~'15년 3월 고용률 추이 59

표 Ⅰ-19. '14년 1월~'15년 3월 실업률 추이 60

표 Ⅰ-20. 문화산업별 및 직종별 신규구인인원 61

표 Ⅰ-21. 문화산업분야 직종별 신규구직 및 취업(희망직종별) 61

표 Ⅰ-22. 문화산업분야 직종별 신규구직대비 신규구인비율 62

표 Ⅰ-23.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고용 변동 64

표 Ⅰ-24.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전체 상장사 대비 콘텐츠산업(상장사) 비교 66

표 Ⅰ-25. '15년 1분기 및 '15년 2분기 전체 상장사 대비 콘텐츠산업 상장사 부채비율 67

표 Ⅰ-26.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자산증가율 추이 68

표 Ⅰ-27.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투자증가율 추이 69

표 Ⅰ-28.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사내유보율 추이 70

표 Ⅰ-29.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률 추이 71

표 Ⅰ-30.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자산영업이익률 추이 72

표 Ⅰ-31.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자본영업이익률 추이 73

표 Ⅰ-32.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자기자본대비 부채비율 추이 74

표 Ⅰ-33.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유동비율 추이 75

표 Ⅰ-34.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유동비율 추이 76

표 Ⅰ-35.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상장사) 1인당 평균매출액 추이 77

표 Ⅰ-36.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자본집약도 추이 78

표 Ⅰ-37.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자기자본회전율 추이 79

표 Ⅰ-38.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총자산회전율 추이 80

표 Ⅱ-1.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매출액 규모 84

표 Ⅱ-2.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수출액 규모 85

표 Ⅱ-3.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종사자 규모 87

표 Ⅱ-4.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전체 매출액 대비 상장사 매출액 비교 88

표 Ⅱ-5.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전체 수출액 대비 상장사 수출액 비교 90

표 Ⅱ-6.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전체 종사자수 대비 상장사 종사자수 비교 91

표 Ⅱ-7.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전체 대비 상장사 1인당 매출액, 수출액 비교 93

그림 Ⅰ-1.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매출액 변동 29

그림 Ⅰ-2.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매출액 비중 30

그림 Ⅰ-3.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 변동 38

그림 Ⅰ-4.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 누적 38

그림 Ⅰ-5. 15년 2분기 문화ㆍ방송업 외국인투자건수 41

그림 Ⅰ-6. '15년 2분기 문화ㆍ방송업 외국인투자금액 42

그림 Ⅰ-7. 소비지출 증감률 변동 추이 47

그림 Ⅰ-8. 오락ㆍ문화 소비지출 증감률 변동 추이 48

그림 Ⅰ-9.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수출 변동 56

그림 Ⅰ-10.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수출 누적 56

그림 Ⅰ-11. 개인ㆍ문화ㆍ여가 서비스 수출입 추이 57

그림 Ⅰ-12. 음향영상 및 관련 서비스 수출입 추이 58

그림 Ⅰ-13.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고용 변동 64

그림 Ⅰ-14.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고용 누적 65

그림 Ⅱ-1. '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매출액 규모 84

그림 Ⅱ-2. '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수출액 규모 86

그림 Ⅱ-3. '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종사자 규모 87

표부록 Ⅰ-1. 콘텐츠 분야별 상장사 현황 134

표부록 Ⅰ-2. 게임 상장사 현황 134

표부록 Ⅰ-3. 지식정보 상장사 현황 135

표부록 Ⅰ-4. 출판 상장사 현황 135

표부록 Ⅰ-5. 방송 상장사 현황 136

표부록 Ⅰ-6. 광고 상장사 현황 136

표부록 Ⅰ-7. 영화 상장사 현황 137

표부록 Ⅰ-8. 음악 상장사 현황 137

표부록 Ⅰ-9.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상장사 현황 137

표요약 1. 콘텐츠산업 분기별 실태조사 결과(2015년 2분기) 14

표요약 2. '14년 2분기 vs '15년 2분기 전체 상장사 대비 콘텐츠산업 상장사 비교 16

표요약 3.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매출액 변동 16

표요약 4.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 변동 17

표요약 5.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업체(상장사) 영업이익률 변동 18

표요약 6.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수출 변화 추이 19

표요약 7. '14년 2분기~'15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고용 변동 20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095095 338.4779 -15-2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095096 338.4779 -15-2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