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4시간 잠들지 않는)모바일 마케팅 / 글·그림: 강기우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정보문화사, 2015
청구기호
658.872 -15-6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09 p. : 삽화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6746333
제어번호
MONO1201552389
주기사항
표제관련정보: 만화로 쉽게 이해하는 사례별 요점정리
참고문헌 수록

목차보기더보기


프롤로그: 모바일과 함께하는 강 팀장의 하루

제1부 왜 모바일로 몰리는가?
01 모바일 산업과 마케팅의 발전
이동성(mobility)이 가져다준 일상의 혁명
O2O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
02 모바일 마케팅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 이유
모바일과 PC의 정보 검색
모바일 마케팅에 사용되는 최신 플랫폼들
만화로 정리하는 모바일 마케팅

제2부 모바일 플랫폼 사용법
01 옐로아이디
옐로아이디란?
옐로아이디 설치하기
관리자 모드 살펴보기
02 스토리채널
스토리채널이란?
스토리채널 설치하기
관리자 모드 살펴보기
03 네이버 폴라
폴라(phola)란?
폴라 설치 및 사용하기

제3부 마케팅 이론과 모바일 실전
01 모바일 마케팅을 잘 다루면, 열 광고 안 부럽다.
빅데이터란?
옐로아이디를 활용하여 지역 매장에서 빅데이터 만들기
만화로 정리하는 동네 매장의 빅데이터 활용하기
02 오감(五感)을 자극하라! 이젠 오감 마케팅이다.
오감 마케팅의 시대
오감 마케팅 실전 사례
만화로 정리하는 오감 마케팅

03 수평적 공유 시대의 고객 확보하기
소유권보다 접속권이 앞서가는 시대에서의 마케팅 방법
사물 인터넷 실전 사례
한계비용을 낮추는 다양한 기술의 발전
만화로 정리하는 수평적 공유 시대
04 너 기억하니? 그때 크리스마스 노래를
추억은 인간의 영원한 테마
모바일 마케팅 실전 사례
만화로 정리하는 추억 마케팅
05 싱글족을 내 고객으로 만들기
싱글족(1인 가구) 마케팅으로 신규 시장을 선점하라
싱글족을 위한 마케팅 실전 사례
만화로 정리하는 싱글족 마케팅
06 문화 마케팅으로 캐즘을 극복하라
깊은 협곡, 캐즘과 그 이유
캐즘 극복 방법
만화로 정리하는 문화 마케팅
07 유행을 타지 않는 키덜트 마케팅
키덜트 마케팅
키덜트 마케팅 실전 사례
만화로 정리하는 키덜트 마케팅

에필로그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090856 658.872 -15-6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090857 658.872 -15-6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이 책은 ‘모바일’이라는 이름의 마케팅 사원 사용방법입니다. 이와 아울러 모바일 마케팅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와 모바일 플랫폼의 설치 및 사용법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각 장의 마무리 부분에 만화를 수록하여 독자들이 마케팅 개념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평소 마케팅 현장에서 느꼈던 기획 관련 이야기를 간단하게 정리한 ‘전문가 노트’를 수록하였고, 가벼운 마음으로 본문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마케팅의 전체 흐름과 실무 현장에 적용되는 모바일 마케팅의 진행 상황을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4시간 잠들지 않는 스마트한 마케팅 사원
    24시간 잠도 자지 않고, 휴가도 가지 않으며, 월급도 올려달라고 하지 않는 당신의 충실한 1등 마케팅 사원은 바로 당신의 손에 있는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입니다.
    집, 회사, 공원, 바닷가, 산 등 언제 어디서나 바로바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홍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로 함께하는 강 팀장의 하루
    강 팀장의 하루를 시간대별로 구분하여 ‘아침 6시’, ‘출근길’, ‘오전 근무 시간’, ‘점심시간’, ‘오후 근무 시간’, ‘퇴근 후’, ‘어느덧 자정을 향하는 시간’대를 구분하여 모바일로 할 수 있는 부분을 간략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왜 모바일로 몰리는가?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정보는 PC와 인터넷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각 전문 분야에 이르기까지 정보의 공유가 시작되었고, 인터넷 전용선을 타고 다양한 매체들이 급속도로 퍼지게 되었으며, 이즈음의 모바일 출현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기존 인터넷 망에 의존하지 않는 독립적인 비즈니스‘,’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노출‘,’온·오프라인 시장의 융합(O2O)으로 구매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짐‘ 이러한 현상들이 나타나면서 PC에서 모바일 시장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 사용법
    모바일 마케팅에서 이론적으로 알고는 있지만, 플랫폼 사용을 못 하면 군인이 전쟁에 총을 안 가지고 가는 현상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책에서는 대표적인 모바일 마케팅에 관련된 플랫폼을 설치부터 관리자 모드 사용하는 방법과 마케팅 활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왔습니다.

    마케팅 이론과 모바일 실전
    모바일 마케팅 실전 사례를 7가지로 나누었으며, 그에 맞는 이론과 실전에서 있었던 일을 사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의 핵심 요점 정리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화로 정리를 하였습니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 51] 예를 들어 미용실에서 옐로아이디와 스토리채널을 사용할 경우, 옐로아이디에서는 ‘봄맞이 사은 이벤트 50% 할인’이라는 직접적인 문장으로 어필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끔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이벤트는 신선한 정보로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반대로 카카오스토리에는 매일 정보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 내용은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커트 방법’,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새치 제거 방법’ 등 가정 정보에 가까운 이미용과 관련된 생활 상식을 꾸준히 발행(포스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비주얼 SNS 폴라나 인스타그램에는 해시 태그를 이용하여 원하는 정보만을 구독하는 이용자들이 많다는 것
    을 인지하고 글은 짧게, 비주얼은 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P. 60] 매장에서 옐로아이디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고객 DB 확보와 매장 예약 등에 활용하기 위한 1:1 채팅입니다. 옐로아이디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소상공인의 홍보를 위해 태어난 마케팅 툴입니다. 이른바 ‘친구 모으기’를 통해 고객 명단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보된 고객 명단이 많아지면 명단을 응용해 부가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빅데이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벤트를 진행할 때나 신제품을 홍보해야 할 때 매장 주변의 고객 명단을 이용하여 홍보하는 것이 매우 수월해집니다.

    더보기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