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개선 방안 연구 / 연구책임: 박영정 ; 공동연구: 박근화, 안성아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5
청구기호
338.47792 -16-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vii, 131 p. : 삽화, 표 ; 26 cm
총서사항
기본연구 ; 2015-13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0355491
제어번호
MONO1201552841
주기사항
부록: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이용자 조사 설문지
참고문헌: p. 121-122
영어 요약 있음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구개요 4

제1장 서론 19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0

1. 연구 배경 20

2. 연구 목적 20

제2절 연구 범위 및 방법 22

1. 연구 범위 22

2. 연구 방법 23

제2장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진단 및 사례 분석 26

제1절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개요 27

제2절 조사 품질 향상을 위한 진단 30

1. 조사 진단의 범위와 방법 30

2. 통계 작성 기획 34

3. 조사 설계 35

4. 자료수집 및 입력 처리 39

5. 자료 분석 및 통계 품질 40

6. 문서화 및 자료제공 42

제3절 유사 사례 분석 및 시사점 44

1. 중소기업 경기전망조사 44

2. 문화체육관광 기업경기동향 조사 47

3. 시사점 49

제4절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이용자 의견 조사 결과 51

1. 조사 개요 51

2. 조사 결과 분석 51

제3장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개선 방안 62

제1절 조사 개선 방향 및 유의점 63

1. 개선 과제 63

2. 개선의 기본 방향 64

제2절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재구성 67

제3절 '공연예술 경기실사지수 조사' 개선 방안 69

1. 조사 계획의 개선 69

2. 조사 실행 방법의 개선 71

3. 조사 결과 활용의 개선 79

4. 조사 개선 방안 요약 82

제4장 공연예술 소비자동향지수 조사 도입 방안 84

제1절 도입 필요성 및 개념 85

1. 소비자동향조사의 개념 85

2. 소비자동향조사의 유용성 87

3. 소비자동향지수의 도입 필요성 88

제2절 관련 소비자동향 조사 사례 90

1. 소비자동향조사 현황 90

2. 한국은행 소비자동향조사 91

3. 한국문화정보원 문화체육관광 동향조사 93

4.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출 전망조사 95

5. 한국콘텐츠진흥원 소비자 콘텐츠 구매실태 조사 97

제3절 조사방법 99

1. 조사관련 이슈 99

2. 조사대상 100

3. 조사방법 100

4. 표본 선정 105

5. 조사 내용 106

제4절 조사결과 분석 및 활용 110

1. 지수 산출 방식 110

2. 조사 결과의 활용 111

제5장 공연예술동향 부가 지표 도입 방안 113

제1절 공연예술동향 부가 지표의 필요성과 종류 114

1. 공연예술동향 부가 지표의 필요성 114

2. 공연예술동향 부가 지표의 종류 120

제2절 '공연시장 실적 지표' 개선 방안 121

1. '공연시장 실적 지표'(안) 121

2. '공연시장 실적 지표' 조사 방법 123

제3절 '공연시장 트렌드 분석 조사' 도입 방안 125

제6장 결론 127

참고문헌 130

ABSTRACT 132

[부록]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이용자 조사 설문지 134

판권기 140

〈표 2-1〉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조사대상 27

〈표 2-2〉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응답자 현황 28

〈표 2-3〉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세부 항목 29

〈표 2-4〉 통계 품질 진단의 주요 내용 33

〈표 3-1〉 '공연예술 경기실사지수' 조사 진행(안) 71

〈표 3-2〉 '공연예술 경기실사지수' 조사 대상(안) 73

〈표 3-3〉 현행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조사항목 75

〈표 3-4〉 현행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지수 산출 결과 79

〈표 3-5〉 '공연예술 경기실사지수 조사'의 시행 방안 83

〈표 4-1〉 소비자동향지수 유의어 87

〈표 4-2〉 국내 소비자동향조사 특징 91

〈표 4-3〉 한국은행 소비자동향조사 항목 92

〈표 4-4〉 한국은행 소비자동향조사 중 '소비지출전망' 세부문항 93

〈표 4-5〉 한국문화정보원 문화체육관광 동향조사 항목 94

〈표 4-6〉 한국문화정보원 문화체육관광 동향조사 '문화체육관광분야 전반 소비지출 현황 및 전망' 세부문항 95

〈표 4-7〉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출전망조사 항목 96

〈표 4-8〉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출전망조사 세부문항 96

〈표 4-9〉 한국콘텐츠진흥원 소비자 콘텐츠 구매실태조사 항목 97

〈표 4-10〉 소비자동향조사 조사방법 비교 101

〈표 4-11〉 주요 문항(안1)-조사시점 2015년 1월 첫 주 기준 108

〈표 4-12〉 주요 문항(안2)-조사시점 2015년 1월 첫 주 기준 109

〈표 5-1〉 공연예술통합전산망에서 제공하는 공연통계 자료 117

[그림 2-1] 응답자의 소속 기관(단체)의 유형 52

[그림 2-2] 응답자의 소속 기관(단체) 내 지위 52

[그림 2-3]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보고서 열람 경험 53

[그림 2-4]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보고서 입수 경로 54

[그림 2-5]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 전반에 관한 인식 54

[그림 2-6]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활용도 55

[그림 2-7]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활용 목적 56

[그림 2-8]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56

[그림 2-9] 조사의 필요성 및 향후 활용의향 57

[그림 2-10] 조사 방식에 대한 만족도 57

[그림 2-11] 조사 항목별 중요도 58

[그림 2-12]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적절한 조사 주기 59

[그림 3-1]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재구성(안) 67

[그림 3-2] 현행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전망 지수 추이 80

[그림 3-3] 현행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관객수 지수 추이 81

[그림 3-4] 현행 '공연예술 경기동향조사'의 매출액 지수 추이 81

[그림 5-1] 공연단체-평균 공연작품 수 추이 114

[그림 5-2] 공연단체-평균 공연 횟수 추이 115

[그림 5-3] 공연시설-평균 가동일 수 추이 115

[그림 5-4] 최근 5년간 장르별 공연시장 규모 추이-티켓판매금액 기준 116

[그림 5-5] '공연예술 통합전산망' 구축 계획 119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138627 338.47792 -16-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138628 338.47792 -16-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