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전자상거래 / Kenneth C. Laudon, Carol Guercio Traver 지음 ; 김범수, 강현정, 문용은, 옥석재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시그마프레스, 2015
청구기호
658.872 -15-70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xv, 469 p. : 삽화, 표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8662478
제어번호
MONO1201554162
주기사항
원표제: E-commerce essentials
참고문헌(p. 469)과 색인 수록

목차보기더보기


제1부 전자상거래 소개
제1장 혁명이 시작되고 있다
제2장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모델과 개념

제2부 전자상거래를 위한 과학 기반 기술
제3장 전자상거래 기반 기술 : 인터넷, 웹, 그리고 모바일 플랫폼
제4장 전자상거래의 실재 : 웹사이트, 모바일, 그리고 앱
제5장 전자상거래 보안과 결제 시스템

제3부 비즈니스 개념과 사회적 이슈
제6장 전자상거래 마케팅과 광고 개념
제7장 전자상거래에서의 윤리적·사회적·정치적 이슈

제4부 전자상거래의 실세계
제8장 온라인 소매와 서비스
제9장 온라인 콘텐츠와 미디어
제10장 소셜 네트워크, 옥션과 포털
제11장 B2B 전자상거래 : 공급사슬관리와 협업상거래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095539 658.872 -15-7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095540 658.872 -15-7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오늘날의 전자상거래는 불과 5년 전의 전자상거래에 비해 대단히 큰 차이점을 보인다. 아이폰은 2007년에 출시되었고 첫 번째 아이패드가 출시된 때가 2010년인데 벌써 4세대 아이패드가 나왔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디바이스는 소셜, 지역 및 모바일 기업의 전자상거래의 큰 변화를 야기하였다.

    ▲ 소셜, 모바일, 지역 : 소셜 네트워크, 모바일 플랫폼 및 지역 전자상거래에 관한 내용은 책 전반에 걸쳐 언급되고 있다.
    ▲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라는 기반하에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등 소셜 네트워크는 급속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소셜 마케팅 기회를 폭발적으로 확산시켰다.
    ▲ 스마트폰과 태블릿 컴퓨터로 이루어진 모바일 인터넷 플랫폼이 확산되고 있으며 검색, 마케팅, 결제, 유통과 서비스 및 온라인 콘텐츠에서의 가장 주요한 요소가 되었다. 이와 더불어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은 새로운 보안과 사생활 문제도 야기하고 있다.
    ▲ 위치기반 서비스가 지역 광고 및 마케팅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 자기 현시(self-revelation)와 온라인상에서 사용자의 인지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들로 인해 온라인 사생활 침해가 심화되고 있다.
    ▲ 인터넷 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 사이버 전쟁이 국가 간의 새로운 전쟁 수행 방법이 되고 있으며 국가적인 보안 이슈를 야기하고 있다.

    개 요

    part 1 전자상거래 소개
    제1장에서는 전자상거래와 그 종류들을 정의한다. 제2장에서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모델과 수익모델의 개념을 정의 및 소개하고 B2C와 B2B 기업들을 위한 주요 비즈니스 및 수익모델을 설명한 후 전자상거래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 개념인 산업구조, 가치사슬, 기업전략을 소개한다.

    part 2 전자상거래를 위한 기반 기술
    제3장에서는 오늘날의 인터넷이 어떻게 동작하는지를 자세히 다룬다. 이 장에서는 특히 모바일 기술, 웹 2.0 어플리케이션, 앞으로의 전자상거래의 모습을 결정할 현재 개발 중인 미래 인터넷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제4장에서는 전자상거래용 웹 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해 경영자들이 따라야 할 과정들을 설명한다. 이 장은 전자상거래를 위한 웹 보유에 필요한 시스템 분석과 디자인 과정을 다루는데 사이트 개발 및 호스팅의 아웃소싱을 위한 주요 고려 사항들, 웹 사이트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는 어떻게 선택할 것인지가 이에 포함된다. 제5장에서는 인터넷 보안과 지불에 중점을 두고 제4장의 전자상거래 인프라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인터넷 보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또한 디지털 정보 보호를 정의하고 보안을 위협할 수 있는 주요한 수단과 경영자들이 기업의 사이트의 보안을 지키기 위해 알아야 할 기술적, 정책적 솔루션에 대해 설명한다. 이 장 마지막에서는 모바일 지불 시스템을 포함한 인터넷 지불 시스템을 다루고 있다.

    part 3 비즈니스 콘셉트와 사회적 이슈들
    제6장에서는 전자상거래 소비자의 행태, 인터넷 수용자, 온라인 마케팅 기술과 브랜드 관리, 소셜/지역/모바일 마케팅을 다룬다. 제7장은 전자상거래에 관련된 사회적, 법적 환경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이 장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 지적재산권, 인터넷 거버넌스, 사법권, 성인물이나 도박과 같은 공중 보건과 복지 이슈들에 대한 자세한 논의를 포함한 전자상거래의 윤리적, 법적 영역에 대해 설명한다.

    part 4 전자상거래 실례
    제8장에서는 소매상들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전자상거래 실례를 자세히 다룬다. 제9장에서는 온라인 콘텐츠와 디지털 미디어에 대해 다루고, 비디오 스트리밍, 전자책, 온라인 신문 등 지난 2년간 온라인 출판과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나타난 큰 변화들을 살펴본다. 제10장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옥션, 포탈을 다룬다. 제11장에서는 인터넷 상점과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았으나 매우 큰 시장인 웹으로 연결된 개인 사업 네트워크에 대한 설명을 통해 B2B 전자상거래를 다루며 협업상거래로의 움직임도 소개한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