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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Part 1 : 중국 이러닝 시장의 변화 5
[TREND 1] 뉴미디어 플랫폼의 새로운 바람 5
(1) BAT 등 IT 기업의 이러닝 시장 진출 6
(2) 온라인 서비스 사업자 10
[TREND 2] 이러닝 사교육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 13
(1) 한 자녀 세대, '소황제'의 교육 시장 13
(2) 치열한 경쟁사회를 향한 첫 걸음, 고등 교육 14
(3) 직무 교육이 정부의 지원으로 경쟁가속화 16
[TREND 3] 모바일 러닝의 강세 지속 17
(1)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이용한 학습 확대와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앱의 인기 18
(2) 스마트 문제은행이 2015년 이러닝 흐름을 선도 20
(3) 온라인 언어학습 분야는 걸음마 단계 21
[TREND 4] 이러닝 스타트업의 성장 26
(1) 주요 이러닝 스타트업의 투자 지원 26
(2) 주요 스타트업 사업자 27
Part 2 : 중국 이러닝시장 동향 30
1. 중국 이러닝 시장 30
(1) 중국 이러닝 시장 규모 및 특징 30
(2) 이러닝 이용자 32
(3) 이러닝 상품 이용 34
(4) 시장 별 특징 37
2. 중국 이러닝 발전 추세 및 전망 56
(1) 이러닝 교육 발전 추세 56
(2) 이러닝 전망 59
Part 3 : 중국 이러닝 시장 진출 환경 66
1. 정책 환경 66
(1) 중국의 교육 제도 66
(2) 이러닝 산업 진출의 규제 68
(3) 외자기업으로서 이러닝사업을 경영 69
2. 진출 환경 70
(1) 중국 이러닝 영역별 진입 매력도 70
(2) 국내 사업자들의 중국 진출 현황 71
Part 4 : 중국 이러닝 산업 투자 77
1. 중국 이러닝 시장의 투자 사례 77
2. 이러닝 분야 투자 추세 82
3. 투자 가치가 있는 이러닝 프로젝트 83
Part 5 : 주요 이러닝 사업자 84
1. 이러닝 사업자 84
(1) 이러닝 사업자 Top 20 84
(2) 학습자의 연령 및 학습 유형별 주요 사업자 95
2. 중국 이러닝 관련 기관 및 협회 96
참고문헌 99
판권기 102
[표 1] 추천 기능 비교[网易云课堂(넷이즈 클라우드 교실) & 腾讯课堂(텐센트 교실) & 百度传课(바이두 수업)] 23
[표 2] 검색 기능 비교[网易云课堂(넷이즈 클라우드 교실) & 腾讯课堂(텐센트 교실) & 百度传课(바이두 수업)] 24
[표 3] 선별 기능 비교[网易云课堂(넷이즈 클라우드 교실) & 腾讯课堂(텐센트 교실) & 百度传课(바이두 수업)] 25
[표 4] 주요 이러닝 스타트업의 투자 지원 현황 26
[표 5] 외자 기업의 중국 교육영역 진출 법률 68
[표 6] 교육 분야 이러닝 투자 79
[그림 1] 비즈니스 모델 5
[그림 2] 바이두교육(百度敎育) 6
[그림 3] 2013-2014년 바이두(Baidu)의 이러닝 시장 투자 6
[그림 4] 타오바오 교육 7
[그림 5] 腾讯课堂(텐센트교실) 8
[그림 6] 小站教育(샤오짠교육) 9
[그림 7] YY敎育(YY 교육)의 서비스 특징 10
[그림 8] 说客英语(토크영어)의 서비스 특징 11
[그림 9] 猿题库(윈티쿠)의 서비스 특징 12
[그림 10] 중국 가정의 사교육비 지출 현황 13
[그림 11] 중국의 고등 교육 현황 14
[그림 12] 중국 MOOC 이용 현황 15
[그림 13] 25세~49세 인구 수 및 참여 비중 16
[그림 14] 직무 교육 시장 규모 및 전망 16
[그림 15] 중국의 모바일러닝 시장 규모 및 전망 17
[그림 16] 이러닝 및 모바일 학습 디바이스의 유형 17
[그림 17] 중국 iOS 무료 교육용 앱 랭킹 18
[그림 18] 2015년 중국 이러닝 앱의 사용자 및 사용현황 19
[그림 19] 2015년 중국 이러닝 앱의 사용 장소 분포 상황 19
[그림 20] 쉐바쥔(学霸君) 20
[그림 21] 51Talk 21
[그림 22] 추천기능 비교[网易云课堂(넷이즈 클라우드 교실) & 腾讯课堂(텐센트 교실) & 百度传课(바이두 수업)] 23
[그림 23] 검색 기능 비교[网易云课堂(넷이즈 클라우드 교실) & 腾讯课堂(텐센트 교실) & 百度传课(바이두 수업)] 24
[그림 24] 선별 기능 비교[网易云课堂(넷이즈 클라우드 교실) & 腾讯课堂(텐센트 교실) & 百度传课(바이두 수업)] 25
[그림 25] 沪江网 (Hujiang) CCTalk Android앱 27
[그림 26] 邢帅教育 27
[그림 27] 아오밍을 이용한 VIPABC의 홍보 마케팅 28
[그림 28] 宝宝树, 베이비트리 28
[그림 29] 17Zuoye 29
[그림 30] 중국 이러닝 시장 규모 30
[그림 31] 중국 이러닝 종사기업의 영역 분포 31
[그림 32] 중국 이러닝 수업 유형 31
[그림 33] 중국 이러닝 사용자 규모 및 예측 32
[그림 34] 중국 이러닝 학습자 유형 33
[그림 35] 중국 이러닝 사용자 지역 분포 33
[그림 36] 2015년 상반기 이러닝상품 사용율 34
[그림 37] (좌) 2015년 상반기 이러닝상품 사용율, (우) 2015년 중국 이러닝 사용자 상품의 이해 채널 분석 34
[그림 38] 중국 이러닝 학습자들의 사용 목표 35
[그림 39] (좌) 중국 이러닝 학습 디바이스, (우) 이러닝을 통한 학습 완성 비율 35
[그림 40] 이러닝 학습 질문 경로 36
[그림 41] 중국 이러닝 학습자의 학습 시간 36
[그림 42] 중국 이러닝 학습자의 이러닝 효과 여부 36
[그림 43] 유치원 수 및 유치원 진학률 37
[그림 44] 중국 유아교육 시장의 규모 37
[그림 45] 중국 유아교육 시장의 선호 분야 및 사업자 38
[그림 46] Pre K-12 교육비 지출 규모 38
[그림 47] 2014년 이러닝 시장의 분야별 점유율 39
[그림 48] 중국 K-12 이러닝 시장의 규모 40
[그림 49] 중국 K12 이러닝 시장의 이용자 규모 40
[그림 50] 중국 K12 모바일 러닝 이용자 규모 41
[그림 51] 快乐学(콰이러쉬에) 42
[그림 52] 家长帮(jzb.com) 43
[그림 53] e 学大(e쉐다) 43
[그림 54] 魔方格(머팡거) 44
[그림 55] 快乐学(콰이러쉬에) - 문제스캔(扫题) 45
[그림 56] 2017년 이러닝 시장의 분야별 점유율(在线教育行业初探 : 机会在哪里?, 2015) 46
[그림 57] 2014년 이러닝 영역별 투자 현황 46
[그림 58] 직무교육 시장 규모 47
[그림 59] 쌍더(尚德) 교육기구 48
[그림 60] 직무교육 학습비 소요 금액 49
[그림 61] 직무 교육 연령대 및 직종 49
[그림 62] 2008-2017 중국 온라인 외국어 교육 시장 규모 및 전망 50
[그림 63] 2008-2017 중국 온라인 외국어 교육 시장 이용자 규모 및 전망 50
[그림 64] 중국 온라인 외국어 학습 사용자 특징 51
[그림 65] 온라인 외국어 학습 사용자의 지역별 특징 51
[그림 66] 온라인 외국어 학습 이용자 분포 52
[그림 67] (좌) 온라인 외국어 학습자 소득, (우) 학습 비용 52
[그림 68] 중국 K12 영어 교육의 시기 및 중요성 53
[그림 69] 영어 조기 교육의 영향 54
[그림 70] 이러닝 영어 학습 비용 54
[그림 71] 중국 이러닝 선택 요인 및 불만족 요인 57
[그림 72] 이러닝 가격대 및 효과 여부 57
[그림 73] 중국 이러닝 사용자 전망 59
[그림 74] 중국 교육 및 이러닝 산업 가치사슬 62
[그림 75] 문제은행 비즈니스 모델 63
[그림 76] 가정교사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64
[그림 77] 이러닝 (O2O) 비즈니스 모델 64
[그림 78] 숙제 질의 응답 비즈니스 모델 65
[그림 79] 중국의 교육 시스템 흐름도 66
[그림 80] 중국의 이러닝 시장 71
[그림 81] 휴넷(http://xiunaichina.com/) 72
[그림 82] 중국 유치원 73
[그림 83] 타임교육의 북경직할시 진출 성과 규모 74
[그림 84] 2014 중국 이러닝 교육 투자 규모 77
[그림 85] 중국 이러닝 투자 분야 78
[그림 86] 온라인 외국어 교육 투자 건수 및 금액 상승 78
[그림 87] 우수한 콘텐츠 자원 및 온라인 생방송 교육의 예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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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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