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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1권. 인도네시아ㆍ싱가포르ㆍ일본 5
1. 인도네시아 8
1.1. 국가 개요 8
1.2. 문화 14
1.3. 주요 네트워크 16
1.4. 주요 프로그램 18
1.5. 인도네시아 판매 팁 26
1.6. 인도네시아 구매 팁 26
1.7. 향후 전망 27
1.8. 주요 인물 28
2. 싱가포르 35
2.1. 국가개요 35
2.2. 문화 38
2.3. 주요 네트워크 40
2.3.1. 지상파 무료 TV 40
2.3.2. 유료 TV 44
2.3.3. 기타 채널 45
2.4. 주요 프로그램 46
2.5. 싱가포르 판매팁 52
2.6. 싱가포르 구매팁 52
2.7. 향후 전망 52
2.8. 주요 인물 53
3. 일본 55
3.1. 국가 개요 55
3.2. 문화 61
3.3. 주요 네트워크 69
3.4. 주요 프로그램 73
3.5. 일본 판매팁 74
3.6. 일본 구매팁 76
3.7. 향후 전망 77
3.8. 주요 인물 79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2권. 말레이시아ㆍ베트남ㆍ태국 87
1. 말레이시아 90
1.1. 국가 개요 90
1.2. 문화 94
1.3. 주요 네트워크 96
1.4. 주요 프로그램 97
1.5. 말레이시아 판매팁 100
1.6. 향후 전망 101
1.7. 주요 인물 102
2. 베트남 105
2.1. 국가개요 105
2.2. 문화 107
2.3. 주요 네트워크 108
2.3.1. 지상파 무료 TV 108
2.3.2. 모바일 TV 112
2.3.3. IPTV (Internet Protocol Television) 112
2.4. 주요 프로그램 114
2.5. 베트남 판매팁 117
2.6. 베트남 구매팁 119
2.7. 향후 전망 120
2.8. 주요 인물 122
3. 태국 125
3.1. 국가개요 125
2.2. 문화 133
3.3. 주요 네트워크 136
3.3.1/2.3.1. 지상파 무료 TV 136
3.4. 주요 프로그램 138
3.5. 태국 판매팁 144
3.6. 태국 구매팁 146
3.7. 향후 전망 147
3.8. 주요 인물 148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3권. 중국ㆍ인도ㆍ캄보디아 151
1. 중국 154
1.1. 국가개요 154
1.2. 문화 162
1.3. 주요 네트워크 163
1.3.1. 중앙 및 지역 방송 163
1.3.2. 유료 TV 플랫폼 170
1.3.3. IPTV/브로드밴드 170
1.3.4. 규제기관 172
1.3.5. 기타 173
1.4. 주요 프로그램 175
1.4.1. 'The Voice of China' 케이스 스터디 175
1.4.2. 프로그램 트렌드 177
1.5. 중국 판매팁 182
1.6. 중국 구매팁 184
1.7. 향후 전망 185
1.8. 주요 인물 187
2. 인도 193
2.1. 국가 개요 193
2.2. 문화 197
2.3. 주요 네트워크 200
2.4. 주요 프로그램 204
2.5. 인도 판매팁 209
2.6. 인도 구매팁 211
2.7. 향후 전망 213
3. 캄보디아 215
3.1. 국가개요 215
3.2. 문화 218
3.3. 주요 네트워크 219
3.3.1. 지상파 방송 219
3.4. 주요 프로그램 224
3.5. 캄보디아 판매팁 228
3.6. 향후 전망 229
3.7. 주요 인물 230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4권. 호주ㆍ대만ㆍ필리핀 232
1. 호주 235
1.1. 국가개요 235
1.2. 문화 244
1.3. 주요 네트워크 246
1.4. 주요 프로그램 252
1.5. 호주 판매팁 263
1.6. 호주 구매팁 264
1.7. 향후 전망 265
1.8. 주요 인물 267
2. 대만 272
2.1. 국가개요 272
2.2. 문화 276
2.3. 주요 네트워크 277
2.4. 주요 프로그램 281
2.5. 대만 판매팁 286
2.6. 대만 구매팁 288
2.7. 향후 전망 289
3. 필리핀 290
3.1. 국가개요 290
3.2. 문화 296
3.3. 주요 네트워크 298
3.4. 주요 프로그램 303
3.5. 필리핀 판매팁 315
3.6. 필리핀 구매팁 316
3.7. 향후 전망 317
3.8. 주요 인물 318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종합본 322
Ⅰ. 아시아권 시장 개요 328
1. 아시아 주요국 경제지표 분석 328
2. 아시아 방송산업 현황 330
3. 국내 방송 콘텐츠 수출 현황 333
Ⅱ. 아시아 12개국 방송산업 요약 338
1. 인도네시아 338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38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40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42
2. 싱가포르 343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43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45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47
3. 일본 348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48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50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52
4. 말레이시아 353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53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55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57
5. 베트남 359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59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61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64
6. 태국 365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65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66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69
7. 중국 371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71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73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75
8. 인도 377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77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78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81
9. 캄보디아 383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83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84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86
10. 호주 387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87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90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92
11. 대만 394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94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396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398
12. 필리핀 399
(1) 방송산업의 발전과 문화 399
(2) 주요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400
(3) 향후 전망 및 교류 노하우 403
Ⅲ. 아시아 방송 시장 진출 시사점 404
1. 방송산업 대내외 환경 분석 및 시사점 404
(1) 한중FTA가 국내 방송업계에 미치는 영향 406
(2) 포맷 수출의 활성화 409
(3) 방송콘텐츠 불법유통과 저작권 이슈 412
(4) 일본, 한국 드라마 방송 중단 415
2.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및 시사점 417
(1) OSMU와 타 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유도 417
(2) 홍보 및 마케팅 강화 420
(3) 저작권 보호 강화 422
(4) 수출 다변화 전략 424
참고문헌 426
판권기 427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1권. 인도네시아ㆍ싱가포르ㆍ일본 7
[표 1-1] 인도네시아 국가 개요 8
[표 1-2] 인도네시아 FTA TV 채널 10
[표 1-3] 인도네시아 주요 방송 네트워크 시청률 순위 17
[표 2-1] 싱가포르 국가 개요 35
[표 3-1] 일본 국가 개요 55
[표 3-2] 일본 전국방송 TV 채널 57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2권. 말레이시아ㆍ베트남ㆍ태국 89
[표 1-1] 말레이시아 국가 개요 90
[표 2-1] 베트남 국가 개요 105
[표 2-2] 베트남 케이블 텔레비전(VTVcab)이 제공하는 베트남어 채널 109
[표 2-3] 베트남 내 ISP 사업 현황 112
[표 3-1] 태국 국가 개요 125
[표 3-2] 태국 지상파 TV 채널 128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3권. 중국ㆍ인도ㆍ캄보디아 153
[표 1-1] 중국 국가 개요 154
[표 2-1] 인도 국가 개요 193
[표 3-1] 캄보디아 국가 개요 215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4권. 호주ㆍ대만ㆍ필리핀 234
[표 1-1] 호주 국가 개요 235
[표 2-1] 대만 국가 개요 272
[표 3-1] 필리핀 국가 개요 290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종합본 326
[표 Ⅰ-1] 아시아 12개국 경제지표 329
[표 Ⅰ-2] 아시아 12개국 콘텐츠 산업 규모 330
[표 Ⅰ-3] 글로벌 방송산업 규모 331
[표 Ⅰ-4] 아시아 주요국 방송산업 규모 332
[표 Ⅰ-5] 국내 방송 콘텐츠 수출 현황 333
[표 Ⅰ-6] 국내 방송 프로그램 장르별 수출 현황 334
[표 Ⅰ-7] 국내 방송 프로그램 권역별 수출 현황 335
[표 Ⅰ-8] 국내 방송 프로그램 아시아 지역 수출 현황 336
[표 Ⅱ-1] 인도네시아 국가개요 338
[표 Ⅱ-2] 싱가포르 국가개요 343
[표 Ⅱ-3] 싱가포르 MediaCorp 채널 345
[표 Ⅱ-4] 싱가포르 유료 채널 사업자 346
[표 Ⅱ-5] 일본 국가개요 348
[표 Ⅱ-6] 말레이시아 국가개요 353
[표 Ⅱ-7] 말레이시아 국영 방송 사업자 355
[표 Ⅱ-8] 말레이시아 주요 민영 방송 사업자 356
[표 Ⅱ-9] 베트남 국가개요 359
[표 Ⅱ-10] 베트남 지상파 무료 TV 채널 362
[표 Ⅱ-11] 태국 국가개요 365
[표 Ⅱ-12] 태국 지상파 TV 채널 367
[표 Ⅱ-13] 중국 국가개요 371
[표 Ⅱ-14] 중국 주요 방송사 373
[표 Ⅱ-15] 중국 방송사 2015년 상반기 시청률 순위 374
[표 Ⅱ-16] 중국 유료 채널 및 OTT 사업자 374
[표 Ⅱ-17] 인도 국가개요 377
[표 Ⅱ-18] 인도 주요 TV 채널 380
[표 Ⅱ-19] 캄보디아 국가개요 383
[표 Ⅱ-20] 캄보디아 주요 지상파 채널 384
[표 Ⅱ-21] 캄보디아 유료 방송 사업자 385
[표 Ⅱ-22] 호주 국가개요 387
[표 Ⅱ-23] 호주 FTA 멀티채널 시청률 390
[표 Ⅱ-24] 호주 주요 TV 채널 391
[표 Ⅱ-25] 대만 국가개요 394
[표 Ⅱ-26] 대만 주요 TV 채널 397
[표 Ⅱ-27] 필리핀 국가개요 399
[표 Ⅱ-28] 필리핀 주요 지상파 채널 400
[표 Ⅲ-1] 국내 방송 콘텐츠 강약점 및 대외 환경요인 404
[표 Ⅲ-2] 광전총국 외국 영화 드라마 관리 통지(2014.9.2) 406
[표 Ⅲ-3] 한중 FTA 방송 관련 조항 및 기대효과 407
[표 Ⅲ-4] 국내 예능 포맷 수출 현황(2015년) 410
[표 Ⅲ-5] 2014-2015년 해외 주요 사이트 모니터링 세부실적 412
[표 Ⅲ-6] 2015년 저작권보호센터 추가 모니터링 대상 해외 사이트 412
[표 Ⅲ-7] 최근 국내 방송 포맷 표절 현황 413
[표 Ⅲ-8] 〈미생〉의 OSMU 과정 418
[표 Ⅲ-9] 아시아 지역 주요 방송 마켓/견본시 421
[그림 1-1] 인도네시아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9
[그림 1-2] 2011년 인도네시아 FTA 채널 시청 점유율 10
[그림 2-1] 싱가포르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36
[그림 2-2] 싱가포르 'Channel 8' 주간 편성표 (2014년 7월 기준) 41
[그림 3-1] 일본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56
[그림 1-1] 말레이시아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91
[그림 2-1] 베트남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106
[그림 3-1] 태국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126
[그림 1-1] 중국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155
[그림 2-1] 인도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194
[그림 3-1] 캄보디아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216
[그림 1-1] 호주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236
[그림 1-2] 호주 내 유료 및 정액제 TV 서비스 가입가구 수 241
[그림 2-1] 대만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273
[그림 3-1] 필리핀 GDP 규모 및 성장률 추이 291
아시아ㆍ태평양 권역 방송수출전략 리포트-종합본 327
[그림 Ⅰ-1] 2010-2015년 글로벌 GDP 성장률과 기여도 328
[그림 Ⅰ-2] 글로벌 방송산업에서 아시아 시장 점유율 331
[그림 Ⅰ-3] 아시아 지역 국가별 국내 방송 프로그램 수출 비중 337
[그림 Ⅰ-4] 주요 국가별 국내 방송 프로그램 수출액 337
[그림 Ⅱ-1] 인도네시아 공영 무료 방송 시청 점유율 340
[그림 Ⅱ-2] 호주 내 유료 및 정액제 TV 서비스 가입가구 수 389
[그림 Ⅲ-1] 2010-2013년 국내 방송 포맷 수출편수 및 수출액 409
[그림 Ⅲ-2] 2013년 국내 방송 프로그램 및 드라마 대일본 수출 비중 415
[그림 Ⅲ-3] 〈미생〉의 OSMU 모델 419
[그림 Ⅲ-4] 수출 다변화 전략 방향 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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