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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 블록사전 시작하기기본으로 돌아가자마우스를 따라서 움직이는 스프라이트오른쪽으로 반복 이동하는 스프라이트블록사전 학습방법Chapter 2 : 인터페이스와 프로젝트 구조프로젝트 창무대스프라이트탭 영역실행 결과 창기타 메뉴프로젝트의 구성Chapter 3 : 블록 다루기워밍업블록 결합시키기여러 개의 블록 다루기결합 방식에 따른 블록의 종류결합 블록의 정체 결합 블록이 결합되어야 할 위치변화와 관련된 블록블록의 실행과 중지Chapter 4 : 동작동작 블록 시작하기절대적 위치 이동상대적 위치 이동상대적 방향 전환절대적 방향 전환벽에 닿으면 튕기기 심층 분석회전방식의 종류스프라이트 정보 창 활용하기Chapter 5 : 형태형태 블록 시작하기말하기 vs. 생각하기보이기 vs. 숨기기모양 변경하기모양 이름과 모양 번호의 충돌배경 변경하기그래픽 효과크기 변경하기레이어 순서 변경하기Chapter 6 : 소리소리 블록 시작하기소리 재생하기재생중인 소리 중지하기악기 연주하기음량과 빠르기 설정Chapter 7 : 펜펜 블록 시작하기도장찍기펜 그리기 모드펜 색깔 변경하기명암과 펜 굵기 변경하기지우기 여러 가지 도형 그리기펜 그리기의 초기화Chapter 8 : 데이터데이터 블록 시작하기변수의 절대적 변경과 상대적 변경변수 정보 창 제어하기전역변수와 지역변수변수값을 리턴하는 둥근 결합 블록리스트의 데이터 관리리스트의 기타 블록Chapter 9 : 이벤트이벤트 블록 시작하기깃발을 클릭했을 때그 외의 시작 블록방송하기를 활용한 반복Chapter 10 : 제어제어 블록 시작하기반복문조건문기다리기멈추기복제하기복제하기와 변수Chapter 11 : 관찰관찰 블록 시작하기스프라이트 관련 관찰 블록묻고 기다리기와 대답키보드와 마우스 활용 블록비디오와 타이머기타 관찰 블록Chapter 12 : 연산연산 블록 시작하기사칙 연산대소 비교 연산 논리 연산문자열 제어기타 블록들Chapter 13 : 사용자 정의 블록사용자 정의 블록 시작하기매개변수 없는 사용자 정의 블록매개변수가 있는 사용자 정의 블록재귀부록 : 그림판그림판 시작하기기본 도구비트맵 모드 vs. 벡터 모드비트맵 이미지 도구 벡터 이미지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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