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청소년 방송·통신 콘텐츠 이용 실태 분석 연구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조사연구팀, 2015
청구기호
384.54 -16-8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xii, 195 p. : 표 ; 26 cm
총서사항
KCSC ; 2015-005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95644971
제어번호
MONO1201603346
주기사항
연구수행기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책임연구원: 김은미 ; 공동연구원: 이혜미
부록: 청소년 방송·통신 콘텐츠 인식 조사 설문 문항
참고문헌: p. 177-180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하였음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문 13

제1장 연구 배경 및 개요 21

제1절 연구 배경 22

제2절 연구 내용 24

제3절 연구 방법 26

1. 문헌 연구 26

2. 로그 데이터 측정 조사 연구 27

1) 로그 데이터 측정 조사 개요 27

2) TV 피플미터 데이터 28

3) PC 인터넷 로그 데이터 31

4) 스마트폰 로그데이터 33

3. 설문 조사 연구 35

1) 설문 조사 개요 35

2) 주요 설문 변인에 대한 조작적 정의 36

3) 설문 응답자 특성 41

제2장 문헌 연구 43

제1절 청소년 방송ㆍ통신 콘텐츠 이용의 변화 44

1. 청소년의 매체 이용 변화 44

2. 청소년의 매체 이용과 불법ㆍ유해 방송ㆍ통신 콘텐츠의 정의 및 범주 45

제2절 청소년 방송ㆍ통신 콘텐츠 이용 실태에 관한 연구 50

1. 청소년 TV 시청 및 불법ㆍ유해 콘텐츠 이용 50

2. 청소년 PC 인터넷 이용 및 불법ㆍ유해 콘텐츠 이용 51

3. 청소년 스마트폰 이용 및 불법ㆍ유해 콘텐츠 이용 53

4. 불법ㆍ유해 방송ㆍ통신 콘텐츠 정책 및 대응 방안 55

1) 국내 불법ㆍ유해 방송ㆍ통신 콘텐츠 정책 현황 55

2) 해외 불법ㆍ유해 방송ㆍ통신 콘텐츠 정책: 미국과 영국의 사례 56

3) 건전한 청소년 방송ㆍ통신 콘텐츠 환경구축을 위한 정책 방향 60

제3장 청소년 방송ㆍ통신 콘텐츠 이용 행태 조사 결과 62

제1절 청소년 방송ㆍ통신 콘텐츠 이용 실태 63

1. 청소년 TV 시청 실태 63

1) 분석 대상 63

2) TV 프로그램 일평균 시청량 64

3) TV 프로그램 장르별 일평균 시청량 65

4) 시간대별 일평균 TV 이용량 68

5) 시간대별 TV 프로그램 장르 시청량 71

2. 청소년 PC 인터넷 이용 행태 73

1) 분석 대상 인구사회학 구성 73

2) PC 인터넷 일평균 이용량 73

3) 장르별 일평균 PC 인터넷 이용량 74

4) 시간대별 일평균 PC 인터넷 이용량 76

5) 시간대별 PC 인터넷 서비스 이용량 79

3. 청소년 스마트폰 이용 행태 81

1) 분석 대상 인구사회학 구성 81

2) 스마트폰 일평균 이용량 81

3)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장르별 일평균 이용량 82

4) 시간대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일평균 이용량 84

제2절 청소년 불법ㆍ유해 방송ㆍ통신 콘텐츠 접촉 실태 88

1. 불법ㆍ유해 방송 콘텐츠 접촉 실태 88

1) 청소년 시청 등급별 TV 프로그램 시청 88

2) 시청등급별 TV 프로그램 시청 시간 90

3) 시간대별 19세 등급 프로그램 시청 시간 91

4) TV 채널별 19세 이상 등급 프로그램 시청 시간 93

2. 불법ㆍ유해 PC 인터넷 웹사이트 접촉 실태 96

1) 청소년 PC 인터넷 불법ㆍ유해 콘텐츠 접촉 96

2) PC 인터넷 불법ㆍ유해 콘텐츠 접촉 빈도 및 시간 97

3) PC 인터넷 불법ㆍ유해 사이트 별 접촉 빈도 및 시간 100

3. 불법ㆍ유해 스마트폰 콘텐츠 접촉 실태 102

1) 스마트폰 불법ㆍ유해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접촉 현황 102

2) 스마트폰 불법ㆍ유해 콘텐츠 접촉 빈도 및 시간 103

3) 스마트폰 불법ㆍ유해 콘텐츠 별 접촉 빈도 및 시간 107

제4장 청소년 방송ㆍ통신 콘텐츠 인식 조사 110

제1절 청소년 방송ㆍ통신 콘텐츠 이용 실태 111

1. 청소년 미디어 이용 실태 111

1) TV 시청 시간 112

2) PC 인터넷 이용 시간 113

3) 스마트폰 이용 시간 114

4) 태블릿 PC 이용 시간 115

2. 청소년 방송ㆍ통신 콘텐츠 이용 117

1) 방송 콘텐츠 이용 117

2) 인터넷 통신 콘텐츠 이용 123

제2절 청소년 방송ㆍ통신 불법ㆍ 유해 콘텐츠 이용 실태 134

1. 청소년 방송ㆍ통신 불법ㆍ유해콘텐츠 이용 134

1) 청소년 불법ㆍ유해 콘텐츠 노출 134

2) 청소년 불법ㆍ유해 콘텐츠 노출 경로 139

3) 청소년 불법ㆍ유해 콘텐츠 노출 대응 행동 142

4) 청소년 불법ㆍ유해 콘텐츠의 사회적 유해성 인식 143

5) 청소년 불법ㆍ유해 콘텐츠 대인 접촉 경험 148

6) 청소년 불법ㆍ유해 콘텐츠관련 행동 수행 경험 155

2. 청소년 디지털 리터러시 162

1) 청소년 디지털 프라이버시 관련 인식 및 행동 162

2) 청소년 미디어 교육 및 중재 167

3) 청소년 미디어 이용 관련 규제 정책의 실효성 인식 175

제5장 결론 178

참고문헌 186

[부록] 청소년 방송ㆍ통신 콘텐츠 인식 조사 설문 문항 191

판권기 205

〈표 1-1〉 청소년 방송ㆍ통신 콘텐츠 이용 실태 분석 연구 주요 내용 25

〈표 1-2〉 청소년 자문 회의 내용 27

〈표 1-3〉 TV/PC/스마트폰의 로그 데이터 수집 방법 및 내용 정리 27

〈표 1-4〉 TV 피플미터 데이터 프로그램 장르별 설명 및 예시 28

〈표 1-5〉 TV 청소년 유해 콘텐츠 분석 범위 (총 32개 채널) 29

〈표 1-6〉 TV 시청등급 표시 프로그램 예시 (총 2,595 프로그램) 30

〈표 1-7〉 PC 인터넷 데이터 서비스별 설명 및 예시 31

〈표 1-8〉 불법ㆍ유해 웹사이트 분류 및 예시 32

〈표 1-9〉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서비스별 설명 및 예시 33

〈표 1-10〉 로그데이터 조사 대상 인구 사회학 구성 표 35

〈표 1-11〉 설문 조사 개요 36

〈표 1-12〉 방송ㆍ통신 콘텐츠 종류 36

〈표 1-13〉 불법ㆍ유해 방송ㆍ통신 콘텐츠 구분 38

〈표 1-14〉 설문조사 응답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41

〈표 2-1〉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불법ㆍ유해 정보 분류표 45

〈표 2-2〉 온라인상의 위기요소 구분 (EU KIDS ONLINE, 2008) 48

〈표 2-3〉 청소년 불법ㆍ유해 콘텐츠의 범주 및 설명 49

〈표 3-1〉 TV 이용 분석 대상자 구성 63

〈표 3-2〉 청소년들의 TV 일평균 시청량 64

〈표 3-3〉 일평균 이용량 및 장르 이용 구성비 65

〈표 3-4〉 주중/주말 TV 장르별 시청량 66

〈표 3-5〉 인구사회학별 일평균 TV 프로그램 장르 시청량 66

〈표 3-6〉 인구사회학집단에 따른 시간대별 시청량 69

〈표 3-7〉 주중/주말 시간대별 TV 시청량 70

〈표 3-8〉 시간대별 TV 프로그램 장르 시청량 71

〈표 3-9〉 주중/주말 시간대별 TV 프로그램 장르 시청량 72

〈표 3-10〉 PC 인터넷 이용 분석 대상자 구성 73

〈표 3-11〉 PC 인터넷 일평균 이용량 74

〈표 3-12〉 일평균 PC 인터넷 서비스별 이용량 및 이용 구성비 75

〈표 3-13〉 인구사회학집단에 따른 PC 서비스별 일평균 이용량 76

〈표 3-14〉 인구사회학집단에 따른 시간대별 PC 인터넷 이용량 76

〈표 3-15〉 주중/주말 시간대별 주중 PC 이용량 78

〈표 3-16〉 시간대별 PC 서비스별 이용량 79

〈표 3-17〉 주중/주말 시간대별 PC 인터넷 서비스별 이용량 80

〈표 3-18〉 스마트폰 이용 분석 대상자 구성 81

〈표 3-19〉 스마트폰 일평균 이용량 82

〈표 3-20〉 장르별 일평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량 83

〈표 3-21〉 인구사회학 집단에 따른 스마트폰 서비스별 일평균 이용량 84

〈표 3-22〉 인구사회학집단에 따른 시간대별 스마트폰 앱 이용량 85

〈표 3-23〉 주중/주말 시간대별 스마트폰 앱 이용량 86

〈표 3-24〉 2015년 5월, 6월 프로그램 등급별 시청자수 및 접촉률 88

〈표 3-25〉 2015년 5월 인구사회학에 따른 시청등급별 시청자 수 89

〈표 3-26〉 2015년 6월 인구사회학에 따른 시청등급별 시청자 수 89

〈표 3-27〉 시청등급별 TV 프로그램 시청시간 및 시청편수 90

〈표 3-28〉 시청등급에 따른 인구사회학 특성별 시청자 수 91

〈표 3-29〉 시간대별 19세 이상 등급 프로그램 시청 시간 92

〈표 3-30〉 채널별 19세 이상 등급 프로그램 시청 시간 93

〈표 3-31〉 장르별 19세 이상 등급 프로그램 시청 시간 94

〈표 3-32〉 19세 이상 등급 프로그램별 시청 시간 TOP 20 94

〈표 3-33〉 PC 인터넷 불법ㆍ유해 콘텐츠 접촉자수 및 접촉률 96

〈표 3-34〉 인구사회학별 PC 인터넷 불법ㆍ유해 콘텐츠 접촉자수 및 접촉률 97

〈표 3-35〉 PC 불법ㆍ유해콘텐츠 접촉 빈도 및 시간 97

〈표 3-36〉 인구사회학 별 PC 인터넷 불법ㆍ유해콘텐츠 접촉 빈도 및 시간 98

〈표 3-37〉 주중/주말 시간대별 PC 불법ㆍ유해콘텐츠 접촉빈도 및 시간 99

〈표 3-38〉 PC 인터넷 불법ㆍ유해사이트별 접촉빈도 및 시간 101

〈표 3-39〉 스마트폰 불법ㆍ청소년 유해 콘텐츠 접촉자수 및 접촉률 102

〈표 3-40〉 인구사회학 별 스마트폰 불법ㆍ유해 콘텐츠 접촉자수 및 접촉률 103

〈표 3-41〉 스마트폰 불법ㆍ청소년유해콘텐츠 접촉 빈도 및 시간 104

〈표 3-42〉 인구사회학 별 스마트폰 불법ㆍ유해콘텐츠 접촉 빈도 및 시간 104

〈표 3-43〉 주중/주말 스마트폰 불법ㆍ유해콘텐츠 평균 접촉 빈도 및 시간 105

〈표 3-44〉 스마트폰을 통한 불법 웹사이트 접촉 빈도 및 시간 107

〈표 3-45〉 스마트폰 불법ㆍ유해 애플리케이션별 접촉 빈도 및 시간 TOP20 108

〈표 4-1〉 주중(월-금) 청소년의 미디어별 일 평균 이용 시간 111

〈표 4-2〉 집안에서의 주중 일평균 TV 시청 시간 112

〈표 4-3〉 집 이외 장소에서의 주중 일평균 TV 시청 시간 113

〈표 4-4〉 집안에서의 주중 일평균 PC 인터넷 이용 시간 113

〈표 4-5〉 집 이외 장소에서의 주중 일평균 PC 인터넷 이용 시간 114

〈표 4-6〉 집안에서의 주중 일평균 스마트폰 이용 시간 114

〈표 4-7〉 집 이외 장소에서의 주중 일평균 스마트폰 이용 시간 115

〈표 4-8〉 집안에서의 주중 일평균 태블릿PC 이용 시간 116

〈표 4-9〉 집 이외 장소에서의 주중 일평균 태블릿PC 이용 시간 116

〈표 4-10〉 청소년 방송 콘텐츠 이용 빈도 117

〈표 4-11〉 인구사회학별 교육 장르 방송 콘텐츠 시청 빈도 118

〈표 4-12〉 인구사회학별 드라마/영화/애니 장르 방송 콘텐츠 시청 빈도 119

〈표 4-13〉 인구사회학별 시사/보도 장르 방송 콘텐츠 시청 빈도 119

〈표 4-14〉 인구사회학별 스포츠/취미 장르 방송 콘텐츠 시청 빈도 120

〈표 4-15〉 인구사회학별 예능/오락 장르 방송 콘텐츠 시청 빈도 121

〈표 4-16〉 인구사회학별 교양/정보 장르 방송 콘텐츠 시청 빈도 121

〈표 4-17〉 방송 콘텐츠 장르별 삶의 중요도 인식 122

〈표 4-18〉 인구사회학집단에 따른 방송콘텐츠 장르별 중요도(복수응답) 123

〈표 4-19〉 인터넷 통신 콘텐츠별 이용 빈도 (복수응답) 124

〈표 4-20〉 인구사회학별 메시지 서비스 이용 빈도 125

〈표 4-21〉 인구사회학별 검색포털 서비스 이용 빈도 125

〈표 4-22〉 인구사회학별 뉴스서비스 이용 빈도 126

〈표 4-23〉 인구사회학별 SNS 서비스 이용 빈도 127

〈표 4-24〉 인구사회학별 카페/블로그 서비스 이용빈도 127

〈표 4-25〉 인구사회학별 일반 커뮤니티/웹 게시판 서비스 이용 빈도 128

〈표 4-26〉 인구사회학별 게임 서비스 이용 빈도 129

〈표 4-27〉 인구사회학별 동영상 서비스 이용 빈도 129

〈표 4-28〉 인구사회학별 쇼핑 서비스 이용 빈도 130

〈표 4-29〉 학습 서비스 이용 빈도 130

〈표 4-30〉 인터넷 통신 콘텐츠별 삶의 중요도에 대한 인식 131

〈표 4-31〉 인구사회학학집단에 따른 인터넷 통신 콘텐츠 장르별 삶의 중요도(복수응답) 133

〈표 4-32〉 청소년의 불법ㆍ유해콘텐츠별 노출빈도 134

〈표 4-33〉 청소년의 불법ㆍ유해콘텐츠별 노출빈도 135

〈표 4-34〉 청소년의 폭력적 콘텐츠 노출 빈도 136

〈표 4-35〉 청소년의 선정적 콘텐츠 노출 빈도 136

〈표 4-36〉 청소년의 권리침해 콘텐츠 노출 빈도 137

〈표 4-37〉 청소년의 가치위반 콘텐츠 노출 빈도 138

〈표 4-38〉 청소년의 상업적 콘텐츠 노출 빈도 138

〈표 4-39〉 청소년의 불법ㆍ유해콘텐츠 유형별 노출 경로 141

〈표 4-40〉 청소년의 불법ㆍ유해 콘텐츠 유형별 대응 행동 평균값 비교 142

〈표 4-41〉 청소년의 불법ㆍ유해 콘텐츠 유형별 대응 행동(복수응답) 143

〈표 4-42〉 청소년 불법ㆍ유해콘텐츠별 사회적 유해성에 대한 인식 144

〈표 4-43〉 인구사회학별 폭력적 콘텐츠의 사회적 유해성에 대한 인식 145

〈표 4-44〉 인구사회학별 선정적 콘텐츠의 사회적 유해성에 대한 인식 145

〈표 4-45〉 인구사회학별 권리침해 콘텐츠의 사회적 유해성에 대한 인식 146

〈표 4-46〉 인구사회학별 가치위반콘텐츠의 사회적 유해성에 대한 인식 147

〈표 4-47〉 인구사회학별 상업적 콘텐츠의 사회적 유해성에 대한 인식 147

〈표 4-48〉 청소년 불법ㆍ유해콘텐츠 관련 대인 접촉 경험 148

〈표 4-49〉 청소년 불법ㆍ유해 콘텐츠 대인 접촉 빈도 149

〈표 4-50〉 인구사회학별 청소년 선정적 콘텐츠 대인 접촉 빈도 151

〈표 4-51〉 인구사회학별 청소년의 폭언/욕설 콘텐츠 대인 접촉 빈도 151

〈표 4-52〉 인구사회학별 사생활 정보에 대한 대인 접촉 빈도 152

〈표 4-53〉 인구사회학별 유해행동/물품 권유에 대한 대인 접촉 빈도 153

〈표 4-54〉 인구사회학별 거래사기에 대한 대인 접촉 빈도 153

〈표 4-55〉 인구사회학별 불법다운로드안내에 대한 대인 접촉 빈도 154

〈표 4-56〉 인구사회학별 원치 않은 광고연결에 대한 대인 접촉 빈도 155

〈표 4-57〉 청소년 불법ㆍ유해콘텐츠 관련 행동 수행 155

〈표 4-58〉 청소년 불법ㆍ유해콘텐츠 관련 행동별 수행 빈도 156

〈표 4-59〉 인구사회학별 폭력적 콘텐츠 게시/공유 수행 빈도 158

〈표 4-60〉 인구사회학별 선정적 콘텐츠 게시/공유 수행 빈도 158

〈표 4-61〉 인구사회학별 욕설 및 폭언 수행 빈도 159

〈표 4-62〉 인구사회학별 소문 게시/공유 수행 빈도 159

〈표 4-63〉 인구사회학별 특정인/특정집단 비방 수행 빈도 160

〈표 4-64〉 인구사회학별 도박 게임 참여 수행 빈도 161

〈표 4-65〉 인구사회학별 불법다운로드 수행 빈도 161

〈표 4-66〉 청소년의 디지털 프라이버시에 대한 인식과 행동 162

〈표 4-67〉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거부감 163

〈표 4-68〉 개인 정보 정책에 대한 주의 164

〈표 4-69〉 개인정보 도용시의 대처 방법 인식 165

〈표 4-70〉 정보공개대상 설정 165

〈표 4-71〉 스팸 메일 및 팝업 차단 166

〈표 4-72〉 브라우저 히스토리/쿠키 삭제 166

〈표 4-73〉 정기적 비밀번호 변경 167

〈표 4-74〉 청소년 미디어 이용 교육 및 중재 현황(복수응답) 168

〈표 4-75〉 정보 선별 방법 교육(복수응답) 170

〈표 4-76〉 온라인 교류 방법 교육(복수응답) 170

〈표 4-77〉 불법ㆍ유해 콘텐츠 접촉시 대처 방법 교육(복수응답) 171

〈표 4-78〉 사이버 불링 경험시 조언(복수응답) 171

〈표 4-79〉 전문기관 유해정보 예방 교육(복수응답) 172

〈표 4-80〉 미디어 내용 감시 및 제한(복수응답) 172

〈표 4-81〉 이용 시간 감시 및 제한(복수응답) 173

〈표 4-82〉 사용 제한 프로그램 PC 설치(복수응답) 174

〈표 4-83〉 사용 제한 프로그램 스마트폰 설치(복수응답) 174

〈표 4-84〉 청소년 미디어 규제 정책에 대한 실효성 인식 175

〈표 4-85〉 방송프로그램 시청 등급제의 실효성에 대한 인식 176

〈표 4-86〉 인터넷 사이트 심의 규제 정책의 실효성에 대한 인식 176

〈표 4-87〉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심의 규제 정책의 실효성에 대한 인식 177

[그림 2-1] 청소년의 유해 콘텐츠 이용추이(2009~2012) 52

[그림 3-1] TV 장르별 시청량 구성비 65

[그림 3-2] 남학생 TV 장르 시청량 구성비 67

[그림 3-3] 여학생 TV 장르 시청량 구성비 68

[그림 3-4] 시간대별 TV 시청량 추이 70

[그림 3-5] 시간대별 주중/주말 TV 시청량 71

[그림 3-6] PC 인터넷 서비스별 이용 구성비 75

[그림 3-7] 시간대별 PC 인터넷 이용량 77

[그림 3-8] 주중/주말 시간대별 PC 인터넷 이용량 78

[그림 3-9]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별 이용구성비 83

[그림 3-10] 시간대별 스마트폰 앱 이용량 85

[그림 3-11] 주중/주말 시간대별 스마트폰 앱 이용량 87

[그림 3-12] 주중/주말 시간대별 19세 이상 등급 프로그램 시청 추이 93

[그림 3-13] 주중/주말 시간대별 PC 인터넷 불법ㆍ유해콘텐츠 접촉 추이 100

[그림 3-14] 주중/주말 시간대별 스마트폰 불법ㆍ유해콘텐츠 접촉 추이 106

[그림 4-1] 주중(월-금) 청소년의 미디어별 집/집 이외 이용비중 112

[그림 4-2] 청소년의 방송 콘텐츠별 이용 빈도 응답 비중 118

[그림 4-3] 방송콘텐츠 장르별 삶의 중요도 평가 122

[그림 4-4] 인터넷 통신 콘텐츠별 이용 빈도 응답 비중 124

[그림 4-5] 인터넷 통신 콘텐츠 장르별 삶의 중요도 평가 132

[그림 4-6] 청소년 불법ㆍ유해콘텐츠별 노출도 134

[그림 4-7] 청소년 불법ㆍ유해콘텐츠별 노출빈도 응답비율 135

[그림 4-8] 청소년의 불법ㆍ유해콘텐츠별 노출 경로 응답 비율(복수응답) 140

[그림 4-9] 청소년의 불법ㆍ유해콘텐츠 유형별 대응 행동 비교 142

[그림 4-10] 청소년 불법ㆍ유해콘텐츠별 사회적 유해성 인식도 144

[그림 4-11] 청소년 불법ㆍ유해콘텐츠 관련 대인 접촉도 149

[그림 4-12] 청소년의 선정적 콘텐츠 대인 접촉 비율 150

[그림 4-13] 청소년 불법ㆍ유해콘텐츠 관련 행동 수행도 156

[그림 4-14] 청소년 불법ㆍ유해콘텐츠 관련 행동 수행 응답 비율 157

[그림 4-15] 청소년의 디지털 프라이버시에 대한 인식과 행동 응답 비율 163

[그림 4-16] 청소년 미디어 이용 교육 및 중재 응답 비율(복수응답) 169

[그림 4-17] 청소년의 미디어 규제 정책에 대한 실효성 인식 응답 비율 175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151257 384.54 -16-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151258 384.54 -16-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