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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제1장 조사개요 20
1. 조사 배경 및 목적 22
2. 조사 개요 22
가. 조사개요 22
나. 소비량 조사 진행 방법 23
3. 표본 설계 24
4. 조사 내용 28
가. 조사 내용 28
나. 분류 체계 29
5. 응답자 특성 31
가. 주 구입자 31
나. 가구원 32
제2장 조사 결과 요약 34
1. 가공식품 소비행태 36
가.식품 구입 및 소비행태 일반 36
나. 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이용 행태 37
다. 가공식품 구입 현황 39
라. 가공식품 이슈별 소비행태 40
2. 가공식품 소비량 44
가. 대분류별 구입량 및 지출액 44
나. 품목별 구입량 및 지출액 44
제3장 가공식품 소비행태 48
1. 식품 소비행태 일반 50
가. 식품 소비 일반 50
나. 식품 소비 스타일 56
2. 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이용 행태 75
가. 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75
나. 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이용 이유 78
다. 주 구입장소까지의 왕복 이동시간 80
라. 가공식품 구입 시 장보는 시간 82
마. '무료' 배달 서비스 제공 시 주 구입장소 이용빈도 증가 예상 84
바. 가격할인/판촉행사에 대한 인식 86
사. 모바일 쇼핑 시 구입 의향 품목 90
아.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요인 94
자. 가공식품 구입 목적 97
3. 가공식품 구입 현황 100
가. 가공식품 구입 경험 100
나. 가공식품 주 구입 장소 103
다.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 요인 104
라. PB 가공식품 구입 경험 105
마. 향후 가공식품 소비 의향 118
4. 품목별 가공식품 구입 현황 145
가. 과자/빙과류 145
나. 음료/주류 154
다. 유제품 165
라. 대용식 174
마. 즉석식품 183
바. 냉동식품 192
사. 반찬류 199
아. 장류 206
자. 유지류 213
차. 조미료 220
카. 분말류 229
타. 통조림 236
파. 건포/해조류 243
하. 기타 250
5. 가공식품 이슈별 소비행태 253
가. 즉석조리식품 구입 행태 253
나. 유기가공식품 인지도 및 구입현황 270
제4장 가공식품 소비량 302
1. 가공식품 구입량 304
가. 대분류별 구입량 304
나. 품목별 구입량 306
2. 가공식품 지출액 321
가. 대분류별 지출액 321
나. 품목별 지출액 323
다. 다소비 품목 지출액 338
부록 : 설문지 340
판권기 371
〈표 1-1〉 조사 개요 22
〈표 1-2〉 2010년 인구주택총조사 가구원 수 현황 24
〈표 1-3〉 비례 할당 시 표본 할당 결과 25
〈표 1-4〉 최종 표본 할당 결과 25
〈표 1-5〉 가공식품 소비행태 조사 내용 28
〈표 1-6〉 가공식품 소비량 조사 내용 29
〈표 1-7〉 분류 체계 및 품목별 단위 29
〈표 1-8〉 주 구입자 특성 31
〈표 1-9〉 가구원 특성 32
〈표 2-1〉 가공식품 구입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_긍정률(매우 그렇다 + 그런 편이다) 37
〈표 2-2〉 주요 구입장소별 이용 이유_1순위 기준 37
〈표 2-3〉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 요인 38
〈표 2-4〉 가공식품 구입 이유 38
〈표 2-5〉 가공식품 구입 빈도_상위 10개 품목 39
〈표 2-6〉 즉석조리식품 구입 경험 41
〈표 2-7〉 주요 구입장소별 이용 이유_1순위 기준 42
〈표 2-8〉 한 달 평균 품목별 구입량 및 지출액 45
〈표 3-1-1〉 가구 내 음식 소비 유형 51
〈표 3-1-2〉 식품 구입 빈도 및 구입액 53
〈표 3-1-3〉 외식 및 배달/테이크아웃 지출액 55
〈표 3-1-4〉 식품 관련 정보 관심도_가구 57
〈표 3-1-5〉 식품 관련 정보 관심도_가구원 58
〈표 3-1-6〉 관심 있는 정보_가구 60
〈표 3-1-7〉 관심 있는 정보_가구원 61
〈표 3-1-8〉 정보 수집 경로_가구 63
〈표 3-1-9〉 정보 수집 경로_가구원 64
〈표 3-1-10〉 식품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_가구 66
〈표 3-1-11〉 식품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_가구원 67
〈표 3-1-12〉 가공식품 구입 시 제품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_긍정률(매우 그렇다 + 그런 편이다)_가구 69
〈표 3-1-13〉 가공식품 구입 시 제품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_긍정률(매우 그렇다 + 그런 편이다)_가구원 70
〈표 3-1-14〉 주요 요인별 구성 속성 및 영향력 비중_가구 71
〈표 3-1-15〉 주요 요인별 구성 속성 및 영향력 비중_가구원 73
〈표 3-2-1〉 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76
〈표 3-2-2〉 가공식품 주 구입장소별 이용 가구 특성 77
〈표 3-2-3〉 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이용 이유_1순위 기준 79
〈표 3-2-4〉 주 구입장소까지의 왕복 이동시간 81
〈표 3-2-5〉 가공식품 구입 시 장보는 시간 83
〈표 3-2-6〉 무료 배달 서비스 제공 시 주 구입장소 이용빈도 변화 85
〈표 3-2-7〉 가격할인/판촉행사가 가공식품 구입에 미치는 영향 87
〈표 3-2-8〉 선호하는 판촉행사 방식 89
〈표 3-2-9〉 모바일 쇼핑 시 구입 의향 품목_가구 91
〈표 3-2-10〉 모바일 쇼핑 시 구입 의향 품목_가구원 93
〈표 3-2-11〉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요인_가구 95
〈표 3-2-12〉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요인_가구원 96
〈표 3-2-13〉 가공식품 구입 목적_가구 98
〈표 3-2-14〉 가공식품 구입 목적_가구원 99
〈표 3-3-1〉 가공식품 주 구입 장소 103
〈표 3-3-2〉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 요인 104
〈표 3-3-3〉 PB 가공식품 구입 경험_가구 106
〈표 3-3-4〉 PB 가공식품 구입 경험_가구원 112
〈표 3-3-5〉 소비 증가 예상 품목_가구 119
〈표 3-3-6〉 소비 증가 예상 품목_가구원 125
〈표 3-3-7〉 소비 감소 예상 품목_가구 132
〈표 3-3-8〉 소비 감소 예상 품목_가구원 138
〈표 3-3-9〉 소비 감소 예상 품목별 구입 및 섭취 감소 이유 144
〈표 3-4-1〉 가공식품 구입 경험_과자/빙과류_가구 146
〈표 3-4-2〉 가공식품 구입 경험_과자/빙과류_가구원 147
〈표 3-4-3〉 과자/빙과류 주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 149
〈표 3-4-4〉 과자/빙과류 주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원 150
〈표 3-4-5〉 과자/빙과류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_가구 152
〈표 3-4-6〉 과자/빙과류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_가구원 153
〈표 3-4-7〉 가공식품 구입 경험_음료/주류_가구 155
〈표 3-4-8〉 가공식품 구입 경험_음료/주류_가구원 157
〈표 3-4-9〉 음료/주류 주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 160
〈표 3-4-10〉 음료/주류 주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원 161
〈표 3-4-11〉 음료/주류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_가구 163
〈표 3-4-12〉 음료/주류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_가구원 164
〈표 3-4-13〉 가공식품 구입 경험_유제품_가구 166
〈표 3-4-14〉 가공식품 구입 경험_유제품_가구원 167
〈표 3-4-15〉 유제품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 169
〈표 3-4-16〉 유제품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원 170
〈표 3-4-17〉 유제품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_가구 172
〈표 3-4-18〉 유제품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_가구원 173
〈표 3-4-19〉 가공식품 구입 경험_대용식_가구 175
〈표 3-4-20〉 가공식품 구입 경험_대용식_가구원 176
〈표 3-4-21〉 대용식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 178
〈표 3-4-22〉 대용식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원 179
〈표 3-4-23〉 대용식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_가구 181
〈표 3-4-24〉 대용식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_가구원 182
〈표 3-4-25〉 가공식품 구입 경험_즉석식품_가구 184
〈표 3-4-26〉 가공식품 구입 경험_즉석식품_가구원 185
〈표 3-4-27〉 즉석식품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 187
〈표 3-4-28〉 즉석식품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원 188
〈표 3-4-29〉 즉석식품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_가구 190
〈표 3-4-30〉 즉석식품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_가구원 191
〈표 3-4-31〉 가공식품 구입 경험_냉동식품_가구 193
〈표 3-4-32〉 가공식품 구입 경험_냉동식품_가구원 194
〈표 3-4-33〉 냉동식품 구입장소_1순위 기준 196
〈표 3-4-34〉 냉동식품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 198
〈표 3-4-35〉 가공식품 구입 경험_반찬류_가구 200
〈표 3-4-36〉 가공식품 구입 경험_반찬류_가구원 201
〈표 3-4-37〉 반찬류 구입장소_1순위 기준_가구 203
〈표 3-4-38〉 반찬류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 205
〈표 3-4-39〉 가공식품 구입 경험_장류_가구 207
〈표 3-4-40〉 가공식품 구입 경험_장류_가구원 208
〈표 3-4-41〉 장류 구입장소_1순위 기준 210
〈표 3-4-42〉 장류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 212
〈표 3-4-43〉 가공식품 구입 경험_유지류_가구 214
〈표 3-4-44〉 가공식품 구입 경험_유지류_가구원 215
〈표 3-4-45〉 유지류 구입장소_1순위 기준 217
〈표 3-4-46〉 유지류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 219
〈표 3-4-47〉 가공식품 구입 경험_조미료_가구 221
〈표 3-4-48〉 가공식품 구입 경험_조미료_가구원 223
〈표 3-4-49〉 조미료 구입장소_1순위 기준 226
〈표 3-4-50〉 조미료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 228
〈표 3-4-51〉 가공식품 구입 경험_분말류_가구 230
〈표 3-4-52〉 가공식품 구입 경험_분말류_가구원 231
〈표 3-4-53〉 분말류 구입장소_1순위 기준 233
〈표 3-4-54〉 분말류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 235
〈표 3-4-55〉 가공식품 구입 경험_통조림_가구 237
〈표 3-4-56〉 가공식품 구입 경험_통조림_가구원 238
〈표 3-4-57〉 통조림 구입장소_1순위 기준 240
〈표 3-4-58〉 통조림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 242
〈표 3-4-59〉 가공식품 구입 경험_건포/해조류_가구 244
〈표 3-4-60〉 가공식품 구입 경험_건포/해조류_가구원 245
〈표 3-4-61〉 건포/해조류 구입장소_1순위 기준 247
〈표 3-4-62〉 건포/해조류 구입 시 고려 요인_1순위 기준 249
〈표 3-4-63〉 가공식품 구입 경험_기타_가구 251
〈표 3-4-64〉 가공식품 구입 경험_기타_가구원 252
〈표 3-5-1〉 즉석조리식품 구입 경험 254
〈표 3-5-2〉 즉석조리식품 주 구입 장소_1순위 기준 256
〈표 3-5-3〉 즉석조리식품 구입률 258
〈표 3-5-4〉 즉석조리식품 구입 빈도 259
〈표 3-5-5〉 구입 증가 예상 품목 261
〈표 3-5-6〉 즉석조리식품 섭취 용도 263
〈표 3-5-7〉 즉석조리식품 구입 이유_1순위 기준 265
〈표 3-5-8〉 즉석조리식품 미구입 이유 267
〈표 3-5-9〉 즉석조리식품에 대한 인식_긍정률(매우 동의 + 동의) 269
〈표 3-5-10〉 유기가공식품 인지 271
〈표 3-5-11〉 유기가공식품 마크 인지도 273
〈표 3-5-12〉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75
〈표 3-5-13〉 쌀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77
〈표 3-5-14〉 밀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78
〈표 3-5-15〉 유아식/분유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79
〈표 3-5-16〉 신선반찬류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80
〈표 3-5-17〉 조미양념류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81
〈표 3-5-18〉 다류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82
〈표 3-5-19〉 음료류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83
〈표 3-5-20〉 과자류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84
〈표 3-5-21〉 잼류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85
〈표 3-5-22〉 유기가공식품 주 구입장소_1순위 기준 287
〈표 3-5-23〉 유기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이용 이유_1순위 기준 289
〈표 3-5-24〉 유기가공식품 구입 이유_1순위 기준 291
〈표 3-5-25〉 유기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요인_1순위 기준 293
〈표 3-5-26〉 향후 소비 의향 295
〈표 3-5-27〉 소비 증가 예상 품목 297
〈표 3-5-28〉 유기가공식품 미구입 이유 299
〈표 4-1-1〉 대분류별 구입량 305
〈표 4-1-2〉 과자/빙과류 구입량 306
〈표 4-1-3〉 음료류 구입량 307
〈표 4-1-4〉 유제품 구입량 309
〈표 4-1-5〉 대용식 구입량 310
〈표 4-1-6〉 즉석식품 구입량 311
〈표 4-1-7〉 반찬류 구입량 312
〈표 4-1-8〉 장류 구입량 313
〈표 4-1-9〉 유지류 구입량 314
〈표 4-1-10〉 조미료 구입량 315
〈표 4-1-11〉 분말류 구입량 316
〈표 4-1-12〉 통조림 구입량 317
〈표 4-1-13〉 냉동식품 구입량 318
〈표 4-1-14〉 건포/해조류 구입량 319
〈표 4-1-15〉 기타 가공식품 구입량 320
〈표 4-2-1〉 대분류별 지출액 322
〈표 4-2-2〉 과자/빙과류 지출액 323
〈표 4-2-3〉 음료류 지출액 324
〈표 4-2-4〉 유제품 지출액 326
〈표 4-2-5〉 대용식 지출액 327
〈표 4-2-6〉 즉석식품 지출액 328
〈표 4-2-7〉 반찬류 지출액 329
〈표 4-2-8〉 장류 지출액 330
〈표 4-2-9〉 유지류 지출액 331
〈표 4-2-10〉 조미료 지출액 332
〈표 4-2-11〉 분말류 지출액 333
〈표 4-2-12〉 통조림 지출액 334
〈표 4-2-13〉 냉동식품 지출액 335
〈표 4-2-14〉 건포/해조류 지출액 336
〈표 4-2-15〉 기타 가공식품 지출액 337
〈표 4-2-16〉 다소비 품목 월 지출액 338
〈그림 1-1〉 세부 조사 방법 23
〈그림 1-2〉 소비량 조사 진행 방법 23
〈그림 1-3〉 사후 가중치 산출 공식 26
〈그림 2-1〉 음식 소비 방법별 지출액 비중 36
〈그림 2-2〉 가공식품과 PB 가공식품 구입 비율_상위 10개 품목 39
〈그림 2-3〉 소비 증가 예상 상위 5개 품목 39
〈그림 2-4〉 소비 감소 예상 상위 5개 품목 40
〈그림 2-5〉 즉석조리식품 구입 경험률 40
〈그림 2-6〉 즉석조리식품에 대한 인식_긍정(매우 동의 + 동의) 41
〈그림 2-7〉 품목별 유기가공식품 구입 경험률 42
〈그림 2-8〉 한 달 평균 대분류별 구입량 및 지출액 44
〈그림 3-1-1〉 가구 내 음식 소비 유형 50
〈그림 3-1-2〉 식품 구입 빈도 및 구입액 52
〈그림 3-1-3〉 외식 및 배달/테이크아웃 지출액 54
〈그림 3-1-4〉 식품 관련 정보 관심도 56
〈그림 3-1-5〉 관심 있는 정보 59
〈그림 3-1-6〉 정보 수집 경로 62
〈그림 3-1-7〉 식품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 65
〈그림 3-1-8〉 가공식품 구입 시 제품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68
〈그림 3-1-9〉 식품 소비 스타일 속성별 긍정률(매우 그렇다 + 그렇다)_가구 72
〈그림 3-1-10〉 식품 소비 스타일 속성별 긍정률(매우 그렇다 + 그렇다)_가구원 74
〈그림 3-2-1〉 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75
〈그림 3-2-2〉 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이용 이유 78
〈그림 3-2-3〉 주요 구입장소별 이용 이유_1순위 기준 78
〈그림 3-2-4〉 주 구입장소까지의 왕복 이동시간 80
〈그림 3-2-5〉 가공식품 구입 시 장보는 시간 82
〈그림 3-2-6〉 무료 배달 서비스 제공 시 주 구입장소 이용빈도 증가 예상 84
〈그림 3-2-7〉 무료 배달 서비스 제공 시 주 구입장소 이용 증가 예상 비율 84
〈그림 3-2-8〉 가격할인/판촉행사가 가공식품 구입에 미치는 영향 86
〈그림 3-2-9〉 선호하는 판촉행사 방식 88
〈그림 3-2-10〉 모바일 쇼핑 시 구입 의향 품목_가구 90
〈그림 3-2-11〉 모바일 쇼핑 시 구입 의향 품목_가구원 92
〈그림 3-2-12〉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요인 94
〈그림 3-2-13〉 가공식품 구입 목적 97
〈그림 3-3-1〉 가공식품 구입 경험률 101
〈그림 3-3-2〉 가공식품 구입빈도 102
〈그림 3-3-3〉 PB 가공식품 구입 경험 105
〈그림 3-3-4〉 소비 증가 예상 품목 118
〈그림 3-3-5〉 소비 감소 예상 품목 131
〈그림 3-3-6〉 향후 가공식품 구입 및 섭취를 줄이려는 이유 144
〈그림 3-4-1〉 과자/빙과류 구입 경험 145
〈그림 3-4-2〉 과자/빙과류 주 구입장소 148
〈그림 3-4-3〉 과자/빙과류 구입 시 고려 요인 151
〈그림 3-4-4〉 음료/주류 구입 경험 154
〈그림 3-4-5〉 음료/주류 주 구입장소 159
〈그림 3-4-6〉 음료/주류 구입 시 고려 요인 162
〈그림 3-4-7〉 유제품 구입 경험 165
〈그림 3-4-8〉 유제품 주 구입장소 168
〈그림 3-4-9〉 유제품 구입 시 고려 요인 171
〈그림 3-4-10〉 대용식 구입 경험 174
〈그림 3-4-11〉 대용식 주 구입장소 177
〈그림 3-4-12〉 대용식 구입 시 고려 요인 180
〈그림 3-4-13〉 즉석식품 구입 경험 183
〈그림 3-4-14〉 즉석식품 주 구입장소 186
〈그림 3-4-15〉 즉석식품 구입 시 고려 요인 189
〈그림 3-4-16〉 냉동식품 구입 경험 192
〈그림 3-4-17〉 냉동식품 주 구입장소 195
〈그림 3-4-18〉 냉동식품 구입 시 고려 요인 197
〈그림 3-4-19〉 반찬류 구입 경험 199
〈그림 3-4-20〉 반찬류 주 구입장소 202
〈그림 3-4-21〉 반찬류 구입 시 고려 요인 204
〈그림 3-4-22〉 장류 구입 경험 206
〈그림 3-4-23〉 장류 주 구입장소 209
〈그림 3-4-24〉 장류 구입 시 고려 요인 211
〈그림 3-4-25〉 유지류 구입 경험 213
〈그림 3-4-26〉 유지류 주 구입장소 216
〈그림 3-4-27〉 유지류 구입 시 고려 요인 218
〈그림 3-4-28〉 조미료 구입 경험 220
〈그림 3-4-29〉 조미료 주 구입장소 225
〈그림 3-4-30〉 조미료 구입 시 고려 요인 227
〈그림 3-4-31〉 분말류 구입 경험 229
〈그림 3-4-32〉 분말류 주 구입장소 232
〈그림 3-4-33〉 분말류 구입 시 고려 요인 234
〈그림 3-4-34〉 통조림 구입 경험 236
〈그림 3-4-35〉 통조림 주 구입장소 239
〈그림 3-4-36〉 통조림 구입 시 고려 요인 241
〈그림 3-4-37〉 건포/해조류 구입 경험 243
〈그림 3-4-38〉 건포/해조류 주 구입장소 246
〈그림 3-4-39〉 건포/해조류 구입 시 고려 요인 248
〈그림 3-4-40〉 기타 가공식품 구입 경험 250
〈그림 3-5-1〉 즉석조리식품 구입 경험 253
〈그림 3-5-2〉 즉석조리식품 주 구입장소 255
〈그림 3-5-3〉 즉석조리식품 구입 품목 257
〈그림 3-5-4〉 구입 증가 예상 품목 260
〈그림 3-5-5〉 즉석조리식품 섭취 용도 262
〈그림 3-5-6〉 즉석조리식품 구입 이유 264
〈그림 3-5-7〉 즉석조리식품 미구입 이유 266
〈그림 3-5-8〉 즉석조리식품에 대한 인식 268
〈그림 3-5-9〉 유기가공식품 인지 270
〈그림 3-5-10〉 유기가공식품 마크 인지도 272
〈그림 3-5-11〉 유기가공식품 구입 빈도 274
〈그림 3-5-12〉 유기가공식품 품목별 구입 빈도 276
〈그림 3-5-13〉 유기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286
〈그림 3-5-14〉 유기가공식품 주 구입장소 이용 이유 288
〈그림 3-5-15〉 주요 구입장소별 이용 이유_1순위 기준 288
〈그림 3-5-16〉 유기가공식품 구입 이유 290
〈그림 3-5-17〉 유기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요인 292
〈그림 3-5-18〉 향후 소비 의향 294
〈그림 3-5-19〉 소비 증가 예상 품목 296
〈그림 3-5-20〉 유기가공식품 미구입 이유 298
〈그림 3-5-21〉 일반가공식품 대비 유기가공식품 비용 지불 의사 300
〈그림 4-1-1〉 대분류별 구입량 304
〈그림 4-1-2〉 과자/빙과류 구입량 306
〈그림 4-1-3〉 음료류 구입량 307
〈그림 4-1-4〉 주류 구입량 308
〈그림 4-1-5〉 유제품 구입량 309
〈그림 4-1-6〉 대용식 구입량 310
〈그림 4-1-7〉 즉석식품 구입량 311
〈그림 4-1-8〉 반찬류 구입량 312
〈그림 4-1-9〉 장류 구입량 313
〈그림 4-1-10〉 유지류 구입량 314
〈그림 4-1-11〉 조미료 구입량 315
〈그림 4-1-12〉 분말류 구입량 316
〈그림 4-1-13〉 통조림 구입량 317
〈그림 4-1-14〉 냉동식품 구입량 318
〈그림 4-1-15〉 건포/해조류 구입량 319
〈그림 4-1-16〉 기타 가공식품 구입량 320
〈그림 4-2-1〉 대분류별 지출액 321
〈그림 4-2-2〉 과자/빙과류 지출액 323
〈그림 4-2-3〉 음료류 지출액 324
〈그림 4-2-4〉 주류 지출액 325
〈그림 4-2-5〉 유제품 지출액 326
〈그림 4-2-6〉 대용식 지출액 327
〈그림 4-2-7〉 즉석식품 지출액 328
〈그림 4-2-8〉 반찬류 지출액 329
〈그림 4-2-9〉 장류 지출액 330
〈그림 4-2-10〉 유지류 지출액 331
〈그림 4-2-11〉 조미료 지출액 332
〈그림 4-2-12〉 분말류 지출액 333
〈그림 4-2-13〉 통조림 지출액 334
〈그림 4-2-14〉 냉동식품 지출액 335
〈그림 4-2-15〉 건포/해조류 지출액 336
〈그림 4-2-16〉 기타 가공식품 지출액 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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