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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문Abstract제1절 연구의 목적제2절 연구의 범위제2장 대ㆍ중소유통업의 현황 및 갈등제1절 대ㆍ중소유통업의 현황1. 대규모유통업점의 급격한 성장2. 중소유통업점 및 전통시장의 쇠퇴제2절 대ㆍ중소유통업의 갈등1. 대규모유통업점에 대한 규제의 개관2. 대규모유통업점의 반발3. 중소유통업점들의 불만4. 대ㆍ중소유통업 상생협력의 필요성과 방향제3장 대ㆍ중소유통업 상생협력 관련 현행 법제의 내용과 문제점제1절 유통산업발전법의 내용과 문제점1. 유통산업발전법의 내용2. 유통산업발전법의 문제점제2절 상생협력법의 내용과 문제점1. 상생협력법의 내용2. 상생협력법의 문제점제3절 대규모유통업법의 내용과 문제점1. 대규모유통업법의 내용2. 대규모유통업법의 문제점제4절 소상공인법 및 전통시장법의 내용과 문제점1. 소상공인법 및 전통시장법의 내용2. 소상공인법 및 전통시장법의 문제점제4장 대ㆍ중소유통업 상생협력 관련 해외사례제1절 프랑스1. 개관2. 출점규제3. 입지규제4. 영업시간규제제2절 독일1. 개관2. 입지규제와 출점규제3. 영업시간규제4. 대규모유통업점의 불공정거래행위 규제제3절 영국1. 개관2. 입지규제와 도심지 활성화 정책3. 영업시간규제4. 대규모유통업점의 불공정거래행위 규제제4절 일본1. 개관2. 종래의 출점규제와 영업시간규제 폐지3. 입지규제4. 중심시가지 및 지역상점가 활성화 정책제5장 대ㆍ중소유통업 상생협력을 위한 법제 개선방안제1절 유통산업발전법의 개선방안1. 상권영향평가 및 지역협력계획의 실효성 확보2. 의무휴업일 지정의 실질화 및 적용대상의 확대3. 대형마트 개념정의의 구체화제2절 상생협력법의 개선방안1. 동반성장위원회의 적합업종 권고에 대한 법적 근거마련2. 중소기업자 단체에게 직접적 사업조정 신청권 부여제3절 대규모유통업법의 개선방안1. 매장전차인의 보호2. 중간유통업자인 벤더사를 통한 탈법행위의 방지3. 금지규정의 확대제4절 소상공인법과 전통시장법의 개선방안1. 소상공인법의 개선방안2. 전통시장법의 개선방안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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