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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Part 1. 중국 영상콘텐츠 시장 변화 따라잡기 4
Trend 1. 중국 영상콘텐츠 기술력의 진일보 4
Trend 2. IP의 선호 및 활용 11
Trend 3. BAT(바이두, 알리바바, 텅쉰) 영화 시장 진출 16
Part 2. 중국 영화 시장 동향 25
2015년 영화 시장 규모 25
중국 영화 산업 생태계 34
중국 영화 정책 동향 36
중국 영화 시장 특징 39
중국 영화 산업 마케팅 51
Part 3.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 동향 56
2015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56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생태계 61
중국 애니메이션 정책 동향 62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 특징 64
Part 4. 중국 영상콘텐츠 시장 투자 72
영상콘텐츠 산업 투자 현황 72
영상콘텐츠 산업 투자 리스크 73
Part 5. 중국 영상콘텐츠 주요 사업자 정보 79
영화 사업자 79
애니메이션 사업자 86
[부록] 주요 행사 정보 90
참고문헌 94
판권기 97
[표 1] BAT 영상산업 발전 개괄 16
[표 2] 2015년 주요 투자 사례 72
[그림 1] 중국 CG 산업 규모 4
[그림 2] (좌) 착요기(Monster Hunt) (우) 지취위호산(The Taking of Tiger Mountain) 5
[그림 3] Base FX가 참여한 할리우드 영화 5
[그림 4] Jiangye Newtown Technology Park 6
[그림 5] 컴퓨터그래픽스 기술 상대 수준 및 기술 격차 9
[그림 6] 선호 IP 유형 11
[그림 7] 소비자가 선호하는 IP 유형 12
[그림 8] 할리우드 영화 IP 리메이크 사례(1) 12
[그림 9] 한국 영화 IP 리메이크 사례(1) 13
[그림 10] 한국 영화 IP 리메이크 사례(2) 13
[그림 11] 할리우드 영화 IP 리메이크 사례(2) 14
[그림 12] 我知女人心 15
[그림 13] BAT 영상산업사슬 16
[그림 14] 바이두 영화 부분 17
[그림 15] 알리바바 영화 부분 19
[그림 16] 알리바바와 테엔마오의 파생상품 운영 21
[그림 17] 텅쉰 영화 부분 23
[그림 18] 2009-2015 중국 영화산업 규모 25
[그림 19] 2015년 주요 박스오피스 주요 기록 25
[그림 20] 2015년 분기별 영화 산업 규모 (1) 26
[그림 21] 2015년 분기별 영화 산업 규모 (2) 26
[그림 22] 2015년 월별 인기 영화 27
[그림 23] 2015년 중국 영화 박스오피스 Top 10 28
[그림 24] 2015년 수입 영화 박스오피스 Top 10 (1) 28
[그림 25] 2015년 수입 영화 박스오피스 Top 10 (2) 29
[그림 26] 2015년 지역별 영화 산업 규모 30
[그림 27] 2015년 주요 시기별 박스 오피스 31
[그림 28] 2015년 영화 제작 규모 32
[그림 29] 2015년 월별 영화 개봉 편수 32
[그림 30] 2015년 박스오피스 규모별 영화 편수 33
[그림 31] 2015년 20억 위안 이상의 수익을 달성한 영화 33
[그림 32] 중국 영화 시장 생태계 34
[그림 33] (좌) GEWALA (WWW.gewala.com) (우) 微影时代 (www.wepiao.com/) 35
[그림 34] 온라인 영화 티켓 구매 현황 39
[그림 35] 온라인 티켓 구매 채널 40
[그림 36]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영화 장르 유형 40
[그림 37] 2009-2015 상반기 인기 영화 장르(수입 영화 vs 중국 영화) 41
[그림 38] 2015년, 중국 성(省), 시(市)별 코미디 영화 선호도 43
[그림 39] 중국 영화 스크린 증가 현황 44
[그림 40] 중국 영화 스크린 유형 44
[그림 41] 선호하는 영화 및 스크린 유형 45
[그림 42] 3D 스크림 : 일반 스크린 비교 45
[그림 43] 2010년 개봉한 AVATAR 46
[그림 44] 중국 IMAX 스크린 증가 현황 46
[그림 45] 중국 IMAX 영화 규모 46
[그림 46] 영화 인터넷 마케팅의 전 과정 47
[그림 47] 마오옌영화(猫眼电影) 온라인 영화 티켓 구입 48
[그림 48] 영화 소비 채널 및 영화 정보 확인 매체 49
[그림 49] 온라인, 모바일 동영상 사이트의 이용 디바이스 점유 50
[그림 50] 2014년 중국 영화 마케팅 비용 51
[그림 51] [소시대, 小時代] 마케팅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53
[그림 52] 심로화방의 마케팅 54
[그림 53] 팬 경제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55
[그림 54]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56
[그림 55] (좌) 영화 박스오피스 내 애니메이션 비중/(우) 수입 규모별 애니메이션 편수 57
[그림 56] 2015년 영화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Top 3 애니메이션 57
[그림 57] 중국 TV 애니메이션 생산 및 완료 편수 현황 59
[그림 58] TV 애니메이션 제작 소재 및 시청자 층 59
[그림 59] 파생상품 규모 및 주요 분야 60
[그림 60]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 생태계 61
[그림 61] 테마파크 파생상품의 사례 62
[그림 62] 인터넷+애니메이션 사례 (1) 66
[그림 63] 인터넷+애니메이션 사례 (2) 66
[그림 64] 애니메이션의 게임 개발 사례 67
[그림 65] 게임을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한 사례 67
[그림 66]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플랫폼 69
[그림 67] 2014년 중국 영화 투자 규모 72
[그림 68] 2014년 중국 영화 투자 결과 73
[그림 69]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화 사례 (좌) 드레곤 길들이기 (우) 빅히어로 76
[그림 70] IMAX 3D 영화 사례, 타이거마운틴 76
[그림 71] 로맨스 영화 사례 77
[그림 72] 팬 경제를 활용한 영화 사례 77
[그림 73] 유명인의 특선영화나 역사적인 사건을 소재한 영화 78
[그림 74] 블록버스터 영화 사례 78
[그림 75] 2015년 영화배급사 Top 15 80
[그림 76] 5대 민간 배급사의 시장점유율 추세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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