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중국 디지털콘텐츠) 트렌드리포트 : Vol. 4 : 영상콘텐츠 2(방송)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기도
발행사항
진천군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nipa, 2016
청구기호
338.477914 -16-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61 p. : 삽화, 표 ; 26 cm
총서사항
정책연구 ; 15-15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1083430
제어번호
MONO1201607553
주기사항
부록: 주요 행사 정보
참고문헌 수록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Part 1. 중국 방송 시장 변화 따라잡기 4

Trend 1.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활성화 4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성장 4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의 자체 제작 콘텐츠 증가 5

Trend 2.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의 IP 선호 강화 11

드라마에서의 IP 선호 11

예능 프로그램의 IP 선호 15

Trend 3.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PGC 시장의 성장 17

중국 PGC 현황 및 추세 17

PGC 소비자 특징 22

Part 2. 중국 방송 시장 동향 24

방송 시장 규모 24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생태계 29

중국 방송 정책 동향 32

중국 방송 시장 특징 36

방송 시장 발전 추세 53

2015 중국 온라인 & 모바일 시청자 특징 54

Part 3. 중국 방송 시장 투자 59

중국 드라마 시장 투자 현황 59

Part 4. 중국 방송 주요 사업자 정보 60

인터넷 방송국 60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61

방송 제작사 62

[부록] 주요 행사 정보 63

참고문헌 65

판권기 68

[표 1] 2016년 각 동영상 사이트의 자체 제작한 중점 종합예술 프로그램 계획 10

[표 2] 중국 진출 한국 예능프로그램 16

[표 3] 콘텐츠의 유형 구분 18

[표 4] 2015 중국 방송 시장 정책 동향 추세 32

[그림 1] 2010-2015 중국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 4

[그림 2] 2012-2015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광고 규모 4

[그림 3] (좌) [슈퍼모델(愛上超模)] (우) [우리15명(我们15 个)] 5

[그림 4] (좌) 타래료 청폐안(他來了, 請閉眼) (우) 촉사전기지검협전기(蜀山战纪之剑侠传奇) 6

[그림 5] 무심법사(無心法師) 7

[그림 6] 요쿠투도우 자체제작 리얼리티 쇼(여행,侶行) 8

[그림 7] (좌) [기파설, 奇葩说) (중) [애상초모, 愛上超模) (우) [니정상마, 你正常吗) 8

[그림 8] 2016년 계획된 중국 동영상 사이트 자체 제작 예능프로그램 사례 9

[그림 9] (좌) 고건기담 (우) 화천골 11

[그림 10] (좌) [상애천사천년 2, 相愛穿梭千年 2] (우) [삼체, 三体) 12

[그림 11] (좌) 奔跑吧honey, (우) 最好的选择TAXI 12

[그림 12] 구주ㆍ전공성, 九州ㆍ天空城 13

[그림 13] (좌) [암흑자 3, 暗黑者 3] (우) [여과와우유애정, 如果蝸牛有愛情] 14

[그림 14] (좌) 중국 방송 프로그램 중 한국 예능의 비중, (우) 한국 예능프로그램의 중국 수출 현황 15

[그림 15] 奔跑吧honey, (우) 最好的选择TAXI 15

[그림 16] PGC 사례 17

[그림 17] 2015년도 PGC 시장 규모 18

[그림 18] PGC 시장의 발전 과정 19

[그림 19] 사용자 규모에 따른 플랫폼 현황 20

[그림 20] PGC 소비자 성별 특징 22

[그림 21] PGC 사용자들의 선호 이슈 22

[그림 22] PGC 이용 시간 23

[그림 23] PGC (좌) 〈폭주대사건, 暴走大事件〉, (우) 〈女王驾到, 여왕 납시오〉 23

[그림 24] 중국 방송산업규모 24

[그림 25] 중국 TV 드라마, 애니메이션의 제작, 방영 규모 25

[그림 26] 성급 지상파 채널 보급률 26

[그림 27] 중국 디지털 케이블 TV 성장추세 27

[그림 28] IPTV 사용자 규모 28

[그림 29] 중국 온라인 시장 생태지도 29

[그림 30] 저장위성, 후난위성, CCTV의 주간 시청률 추이 36

[그림 31] 주요 방송 드라마 예상 단가 37

[그림 32] 저장위성, 후난위성, CCTV의 주말 시청률 추이 37

[그림 33] 방송프로그램 허가증 발급 추이 38

[그림 34] 2012년-2015년 1-4월 방송 프로그램 제작 추이 39

[그림 35] 파급력이 높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41

[그림 36] 2015년 예능 프로그램의 유형 및 발전 방향 41

[그림 37] 2015년도 분기별 인기 예능 프로그램 42

[그림 38] 방송 드라마 유형 45

[그림 39] 드라마 등록 데이터 45

[그림 40] 선호 드라마 사례 47

[그림 41] 2015년 1월~10월 TV 드라마 시청률 TOP 20 48

[그림 42] 11월의 TV 드라마 시청률 TOP 20 49

[그림 43] 2015년 전쟁소재 드라마 (위) 위정자 (아래) 청춘집결호 50

[그림 44] 무미낭전기(武媚娘傳奇) (우) 미월전(芈月傳) 51

[그림 45] (좌) 진시명월(秦時明月) (우) 운중가(雲中歌) 51

[그림 46] 호랑이 엄마 고양이 아빠, 虎媽貓爸 52

[그림 47] 선풍소녀, 旋風小女 52

[그림 48] 중국 온라인 동영상 소비자 규모 54

[그림 49] (좌)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용률 (우) 중국 모바일 동영상 사용률 54

[그림 50] 중국 온라인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이용자 성별 비율 55

[그림 51] 중국 온라인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이용자 연령 비율 55

[그림 52] 중국 온라인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이용자 소득 비율 56

[그림 53] 중국 4대(유쿠투도우, 아이치이, 텐센트, 소후) 동영상 이용자 성별 비율 56

[그림 54] 중국 4대(유쿠투도우, 아이치이, 텐센트, 소후) 동영상 이용자 연령별 비율 57

[그림 55] 2014년과 2015년도 IPTV 이용자 만족도 57

[그림 56] IPTV 이용자들의 만족도 요인 58

[그림 57] OTT 이용자들의 만족도 요인(복수응답) 58

[그림 58] 중국 인터넷 방송국 Top 10 60

[그림 59] 중국 주요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61

[그림 60] 중국 인터넷 방송국 Top 10 62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174724 338.477914 -16-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174725 338.477914 -16-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