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Part 1. 중국 방송 시장 변화 따라잡기 4
Trend 1.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활성화 4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성장 4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의 자체 제작 콘텐츠 증가 5
Trend 2.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의 IP 선호 강화 11
드라마에서의 IP 선호 11
예능 프로그램의 IP 선호 15
Trend 3.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PGC 시장의 성장 17
중국 PGC 현황 및 추세 17
PGC 소비자 특징 22
Part 2. 중국 방송 시장 동향 24
방송 시장 규모 24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생태계 29
중국 방송 정책 동향 32
중국 방송 시장 특징 36
방송 시장 발전 추세 53
2015 중국 온라인 & 모바일 시청자 특징 54
Part 3. 중국 방송 시장 투자 59
중국 드라마 시장 투자 현황 59
Part 4. 중국 방송 주요 사업자 정보 60
인터넷 방송국 60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61
방송 제작사 62
[부록] 주요 행사 정보 63
참고문헌 65
판권기 68
[표 1] 2016년 각 동영상 사이트의 자체 제작한 중점 종합예술 프로그램 계획 10
[표 2] 중국 진출 한국 예능프로그램 16
[표 3] 콘텐츠의 유형 구분 18
[표 4] 2015 중국 방송 시장 정책 동향 추세 32
[그림 1] 2010-2015 중국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 4
[그림 2] 2012-2015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광고 규모 4
[그림 3] (좌) [슈퍼모델(愛上超模)] (우) [우리15명(我们15 个)] 5
[그림 4] (좌) 타래료 청폐안(他來了, 請閉眼) (우) 촉사전기지검협전기(蜀山战纪之剑侠传奇) 6
[그림 5] 무심법사(無心法師) 7
[그림 6] 요쿠투도우 자체제작 리얼리티 쇼(여행,侶行) 8
[그림 7] (좌) [기파설, 奇葩说) (중) [애상초모, 愛上超模) (우) [니정상마, 你正常吗) 8
[그림 8] 2016년 계획된 중국 동영상 사이트 자체 제작 예능프로그램 사례 9
[그림 9] (좌) 고건기담 (우) 화천골 11
[그림 10] (좌) [상애천사천년 2, 相愛穿梭千年 2] (우) [삼체, 三体) 12
[그림 11] (좌) 奔跑吧honey, (우) 最好的选择TAXI 12
[그림 12] 구주ㆍ전공성, 九州ㆍ天空城 13
[그림 13] (좌) [암흑자 3, 暗黑者 3] (우) [여과와우유애정, 如果蝸牛有愛情] 14
[그림 14] (좌) 중국 방송 프로그램 중 한국 예능의 비중, (우) 한국 예능프로그램의 중국 수출 현황 15
[그림 15] 奔跑吧honey, (우) 最好的选择TAXI 15
[그림 16] PGC 사례 17
[그림 17] 2015년도 PGC 시장 규모 18
[그림 18] PGC 시장의 발전 과정 19
[그림 19] 사용자 규모에 따른 플랫폼 현황 20
[그림 20] PGC 소비자 성별 특징 22
[그림 21] PGC 사용자들의 선호 이슈 22
[그림 22] PGC 이용 시간 23
[그림 23] PGC (좌) 〈폭주대사건, 暴走大事件〉, (우) 〈女王驾到, 여왕 납시오〉 23
[그림 24] 중국 방송산업규모 24
[그림 25] 중국 TV 드라마, 애니메이션의 제작, 방영 규모 25
[그림 26] 성급 지상파 채널 보급률 26
[그림 27] 중국 디지털 케이블 TV 성장추세 27
[그림 28] IPTV 사용자 규모 28
[그림 29] 중국 온라인 시장 생태지도 29
[그림 30] 저장위성, 후난위성, CCTV의 주간 시청률 추이 36
[그림 31] 주요 방송 드라마 예상 단가 37
[그림 32] 저장위성, 후난위성, CCTV의 주말 시청률 추이 37
[그림 33] 방송프로그램 허가증 발급 추이 38
[그림 34] 2012년-2015년 1-4월 방송 프로그램 제작 추이 39
[그림 35] 파급력이 높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41
[그림 36] 2015년 예능 프로그램의 유형 및 발전 방향 41
[그림 37] 2015년도 분기별 인기 예능 프로그램 42
[그림 38] 방송 드라마 유형 45
[그림 39] 드라마 등록 데이터 45
[그림 40] 선호 드라마 사례 47
[그림 41] 2015년 1월~10월 TV 드라마 시청률 TOP 20 48
[그림 42] 11월의 TV 드라마 시청률 TOP 20 49
[그림 43] 2015년 전쟁소재 드라마 (위) 위정자 (아래) 청춘집결호 50
[그림 44] 무미낭전기(武媚娘傳奇) (우) 미월전(芈月傳) 51
[그림 45] (좌) 진시명월(秦時明月) (우) 운중가(雲中歌) 51
[그림 46] 호랑이 엄마 고양이 아빠, 虎媽貓爸 52
[그림 47] 선풍소녀, 旋風小女 52
[그림 48] 중국 온라인 동영상 소비자 규모 54
[그림 49] (좌)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용률 (우) 중국 모바일 동영상 사용률 54
[그림 50] 중국 온라인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이용자 성별 비율 55
[그림 51] 중국 온라인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이용자 연령 비율 55
[그림 52] 중국 온라인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이용자 소득 비율 56
[그림 53] 중국 4대(유쿠투도우, 아이치이, 텐센트, 소후) 동영상 이용자 성별 비율 56
[그림 54] 중국 4대(유쿠투도우, 아이치이, 텐센트, 소후) 동영상 이용자 연령별 비율 57
[그림 55] 2014년과 2015년도 IPTV 이용자 만족도 57
[그림 56] IPTV 이용자들의 만족도 요인 58
[그림 57] OTT 이용자들의 만족도 요인(복수응답) 58
[그림 58] 중국 인터넷 방송국 Top 10 60
[그림 59] 중국 주요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61
[그림 60] 중국 인터넷 방송국 Top 10 62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