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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Part 1. 중국 가상현실(VR) 시장 변화 따라잡기 4

가상현실(VR)의 특징 및 기술 유형 4

가상현실(VR)의 활용 12

Part 2. 중국 가상현실(VR) 시장 동향 26

시장 규모 및 환경 26

시장 주요 특징 29

사업자 동향 31

중국 가상현실(VR) 시장 생태계 35

중국 가상현실(VR) 비즈니스 모델 36

중국 가상현실(VR) 활용 사례 37

중국 가상현실(VR) 현안 및 발전 추세 40

Part 3. 중국 가상현실(VR) 시장 투자 47

투자 현황 47

Part 4. 중국 가상현실(VR) 주요 사업자 정보 49

가상현실(VR) 제품의 유형 정의 및 비교 49

몰입형 Mobile HMD - VR 제품 및 사업자 50

HMD PC VR 제품 및 사업자 55

[부록] 주요 행사 58

참고문헌 60

판권기 62

표목차

[표 1] 2014년 글로벌 3D 영화 제작 현황 18

[표 2] 몰입형 디스플레이 설비 비교 49

그림목차

[그림 1] 가상현실(VR) 동작원리 및 표시 효과 4

[그림 2] 가상현실(VR) 기술 개발 단계(1) 4

[그림 3] 가상현실(VR) 기술 개발 단계(2) 6

[그림 4] 데스트톱형 가상현실(VR) 7

[그림 5] 분산형 가상현실(VR) 8

[그림 6] 몰입형 가상현실(VR) 8

[그림 7] 증강형 가상현실(VR) 9

[그림 8] 증강현실(AR) 동작원리 및 표시 효과 10

[그림 9] 가상현실(VR)과 증감현실(AR)의 차이 10

[그림 10]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산업체인 11

[그림 11]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시장 규모 11

[그림 12] 가상현실(VR)의 활용 분야 12

[그림 13] (좌) 편의성이 떨어지고 무거운 가상현실(VR) 착용 설비 (우) 착용이 편리하지만 고가의 가상현실(VR) 장비 13

[그림 14] TVR의 Finding VR 14

[그림 15] (좌) 영화관 효과 동영상 (우) 전경 동영상 16

[그림 16] VR+동영상 콘텐츠 시장동향 16

[그림 17] 영화 헝거게임(Hunger game) VR 18

[그림 18] VR+의료 19

[그림 19] VR+교육 20

[그림 20] Landmark의 가상현실(VR) 테마파크 20

[그림 21] 완숴왕궈(万善王国), 가상현실(VR) 테마파크 21

[그림 22] VR+커뮤니티 22

[그림 23] VR+자동차 22

[그림 24] (좌) 통증 완화 치료 VR 활용 (우) 몰입형 뉴스 VR 활용 23

[그림 25] (좌) 가상작업 공간 VR 활용 (우) 알리바이 재현 VR 활용 24

[그림 26] (좌) 제조업 VR 활용 (우) 빅데이터 관리 VR 활용 25

[그림 27] 중국 가상현실(VR) 시장 규모 및 현황 26

[그림 28] 2020년 가상현실(VR) 시장 규모 분야 26

[그림 29] 몰입형 가상현실(VR) 시장 규모 및 전망 27

[그림 30] 몰입형 가상현실(VR) 설비 제조업자 분석 32

[그림 31] 몰입형 가상현실(VR) 설비 사업자 및 제품 32

[그림 32] LeTV Cool 1 33

[그림 33] 텐센트의 가상현실(VR) 프로젝트 34

[그림 34] 중국 가상현실(VR) 산업 생태 지도 35

[그림 35] 중국 가상현실(VR) 모델 : 2C 36

[그림 36] 중국 가상현실(VR) 모델 : B2B2C 36

[그림 37] 몰입식 가상현실(VR) 설비 시장 비즈니스 모델 37

[그림 38] 영화사와 하드웨어 제조사의 합작 37

[그림 39] 영화사와 하드웨어 제조사 합작 대표 사례 38

[그림 40] 게임회사와 하드웨어 제조사의 합작 38

[그림 41] 게임회사와 하드웨어 제조사 합작 대표 사례 38

[그림 42] 하드웨어 제조사가 단독 개발하는 응용프로그램 39

[그림 43] 하드웨어 제조사가 단독 개발하는 응용프로그램 사례 39

[그림 44] 콘텐츠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응용프로그램 39

[그림 45] 콘텐츠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응용프로그램 사례 40

[그림 46] 가상현실(VR) 설비 사용자의 체험에 영향을 주는 요소 42

[그림 47] 가상현실(VR) 관련 기업의 년도 별 설립시기 비율 47

[그림 48] 몰입형 가상현실(VR) 상품 유형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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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디지털콘텐츠) 트렌드리포트 : Vol. 6 : 가상현실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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