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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제출문 / 이일형
연구진
목차
제1장 추진배경 및 목적 9
제2장 추진 여건 검토 11
1. 기존 동북아 비즈니스 허브 전략 평가 11
가. 추진배경 11
나. 추진 목적 및 방향 12
다. 성과 및 한계점 13
2. 대내외 환경 변화 15
제3장 동북아 비즈니스 중심 2.0 기본방향 18
1. 정책방향의 전환 18
2. 고려 요인 19
3. 전략의 기본방향 21
가. 동북아 비즈니스 중심 개념 21
나. 발전 컨셉 22
다. 세부 추진방향 23
4. 동북아비즈니스 허브 2.0 성공위한 선결 과제 23
제4장 산업별 거점화 추진방향 27
1. 식품 29
가. 현황 29
나. 기본 방향 34
다. 추진과제 36
2. 화장품·패션 41
가. 현황 47
나. 기본방향 48
다. 추진과제 50
3. 문화컨텐츠 47
4. 부품소재 52
가. 현황 52
나. 기본방향 54
다. 추진과제 56
5. 신재생에너지 59
가. 현황 59
나. 기본 방향 63
다. 추진과제 65
6. ICT 융복합 67
가. 현황 67
나. 기본 방향 71
다. 추진과제 : 투자 모델별, 특화 지역별 제도개선 등을 추진 72
7. 금융 73
가. 현황 73
나. 기본방향 76
다. 추진과제 77
8. 물류 80
가. 현황 80
나. 기본방향 84
다. 추진과제 86
9. 복합레저 90
가. 현황 90
나. 기본 방향 94
다. 추진과제 95
10. R&D 99
가. 현황 99
나. 기본 방향 104
다. 추진과제 105
11. 오일 허브 111
가. 현황 111
나. 기본방향 113
다. 추진과제 114
12. 의료관광 118
가. 현황 118
나. 기본방향 126
다. 추진과제 127
13. 법률회계 131
가. 현황 131
나. 기본 방향 134
다. 추진과제 135
14. 교육 서비스 138
가. 현황 138
나. 기본방향 141
다. 추진과제 141
제5장 관련 제도적·물적 인프라 구축 144
1. 인센티브 제도 144
2. 규제개선 147
3. 외국인투자 유치 및 지원체계 개편 150
판권기 153
〈표 3-1〉 한국와 주요 허브국가 비교 22
〈표 4-1〉 국가별 식품 시장규모 순위 30
〈표 4-2〉 품목별 가공식품 세계시장 규모(2013) 30
〈표 4-3〉 한국 농수산식품의 중국 수출 동향 32
〈표 4-4〉 한국 가공식품의 대중 주요 수출 품목 33
〈표 4-5〉 주요국의 화장품 시장 규모 42
〈표 4-6〉 (2009-2013) 진료유형별 외국인(실)환자 현황 120
〈표 4-7〉 (2009-2013) 주요 국적별 외국인환자 현황 121
〈표 4-8〉 (2009-2013) 진료과별 외국인환자 현황 122
〈표 4-9〉 (2009-2013) 지역별 외국인환자 현황 123
〈표 4-10〉 (2009-2013) 진료비 구간별 외국인환자 현황 124
〈표 4-11〉 한미 FTA 법률·회계 서비스 분야 주요개방 약속 133
〈표 5-1〉 외국인력 고용 특례제도 개선방향(예시) 147
〈그림 4-1〉 (유형 1) 유망분야 도출 27
〈그림 4-2〉 (유형2) 유망분야 도출 1 28
〈그림 4-3〉 (유형2) 유망분야 도출 2 28
〈그림 4-4〉 중국 (가공)식품 소비전망 31
〈그림 4-5〉 중국 (가공)식품 교역전망 31
〈그림 4-6〉 환적허브 전략 모델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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